본문 바로가기

TECH/모바일

뉴 넥서스7 2013, 안드로이드 태블릿을 위한 고민을 시작하다

반응형

NEW 넥서스7 2세대, 빠르면 8월말 국내 출시

 

지난 새벽 구글의 신제품 넥서스7 2세대 넥서스7 2013이 공식적으로 발표가 되었습니다. 이미 여러 채널을 통해서 제원이나 모습이 살짝 공개가 되었던 터라 반전은 함께 공개 된 크롬캐스트에서 나오긴 했지만, 이전 버전의 넥서스7에 비해서 확실히 달라진 모습을 보여주면서 가성비 최고의 태블릿 이라는 명성을 이어 갈 것으로 보입니다.

 

 

기존에 비해 더욱 향상된 퍼포먼스와 디자인과 성능으로 돌아온 넥서스7. 딱 봐도 1세대 버전보다 더욱 베젤이 얇아져서 새련되게 변모 했습니다. 2세대도 1세대와 마찬가지로 아수스가 제작을 맡았는데, 넥서스10도 삼성이 맡게 될까요? 가로는 더욱 좁아지고 세로로 길어진 형태로 바뀌어서 그립감이 1세대 보다 더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얼핏보면 모양은 비슷하지만 크기는 조금 달라졌고 무게가 더욱 가벼워 졌습니다. 이전 버전보다 두께도 더욱 얇아졌구요.

 

 

NEW NEXUS7은 해상도가 전작에 비해 확 달라졌습니다. 전작의 1280x800에 비해 1920x1200으로 향상 되었으며 픽셀수도 323ppi로 더욱 고해상도를 지원합니다. 

 

 

해드웨어의 변화도 의외로 상당히 커서 가성비 최고의 태블릿 이라는 명성에 걸맞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CPU가 엔비디아 테그라3에서 퀄컴의 스냅드래곤 S4 프로로 변경이 되면서 CPU퍼포먼스는 1.8배 GPU성능은 4배가 더 좋아 졌다고 합니다. 이제 모바일 기기는 퀄컴이 우세해 지는 듯.

 

새로워진 넥서스7에서는 LTE를 지원하는 버전이 함께 나오기 때문에 데이터 쉐어링등을 이용하는 사용자들에게는 희소식이 될 수 있겠습니다.

 

 

1.2M의 전면 카메라와 함께 500만 화소의 후면 카메라가 추가 되면서 전면 카메라만 있던 이전 버전에 비해 사진 기능을 강화한 부분도 눈에 띄입니다. 모노 스피커만 지원하던 이전 버전과 달리 스테레오 서라운드를 지원하는 스피커가 장착 되어 멀티미디어 환경도 더욱 좋아 졌습니다. 

 

 

이전 세대에서 지적 되었던 HDMI 아웃풋 기능이 추가가 되어서 외부출력이 가능해 졌습니다. 무선 충전 기능도 더해 졌네요. 배터리는 HD 비디오 재생시 9시간 웹 브라우징은 10시간 연속 사용이 가능 합니다.

 

 

NEW 넥서스7과 함께 새로운 안드로이드 버전인 4.3 버전도 함께 공개가 되었습니다. 결과적으로 NEW NEXUS 7은 안드로이드 최신 버전을 탑제한 레퍼런스 태블릿이 되었구요. OTA는 순차적으로 공개가 될 예정인대 벌써 국내에도 업데이트 한 분들이 계시다고 하네요.

 

 

안드로이드 4.3부터는 예고 된 대로 멀티유저 기능이 추가가 되었습니다. 다중계정을 지원해서 사용자에 맞춘 설정을 해 줄 수 있게 된거죠. 아이들이 집에서 달라고 하면 아이들용으로 로긴 해 주면 불필요한 기능들을 꺼두고 결제가 되는것을 방지 할 수 있습니다.

 

 

1세대 넥서스7은 국내 출시가 늦어진 대다가 구글의 가격정책이 반영이 되지 못하면서 많은 불만을 낳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는 빠른 출시 국가에 우리나라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미국 내 통신사를 통해 언락 된 LTE버전의 넥서스7이 출시가 될 예정이지만 곧 우리나라도 들어올것 같으니 조금 기다려서 정발 버전을 구입 하는게 좋겠네요.

 

사실 이번 발표는 이전에 유출 된 부분들과 크게 달라진 부분이 많지 않지만 전작에 비해 충분히 메리트를 느낄 만한 부분을 가지고 있어서 상당히 기대가 되고 있습니다. 넥서스 7이 처음 출시가 되었을 때 덩치만 키운 스마트폰의 이미지를 벗지 못하고 안드로이드 태블릿 생태계에 도움을 주지 못해 비난을 받았는데, 이번에는 구글 서비스의 UI와 해상도를 태블릿에 맞게 향상시켰을 뿐만 아니라 태블릿 전용 고해상도 앱과 게임을 위한 구글 플레이 게임 서비스도 정식으로 서비스를 시작 합니다.  구글 플레이 게임은 게임 데이터의 클라우드 저장과 성취도, 순위, 멀티 플레이어 모드를 담고 있기 때문에 단순 순위 위주인 IOS의 게임센터 보다는 조금 더 호응이 좋지 않을까 합니다.

 

구글 북과 구글 무비 등 안드로이드 태블릿에 맞춘 새로워진 구글 플레이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하니 조금은 고민을 시작 했다고 봐도 좋겠죠?^^

 

가격은 와이파이 모델을 기준으로 16GB 모델이 299달러, 32GB모델이 269달러 32GB LTE 모델이 349달러로 결정 되었으며 아직 국내 출시일이 정확히 결정 되지는 않았지만, 이미 국내에도 NEW NEXUS7의 LTE버전의 전파 인증이 통과 된 상태라고 하니 빠르면 8월 말에는 국내에서도 구매가 가능 할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