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리뷰/iPhone

아이폰5 언락폰 판매, MVNO사업자에게 기회? 가격은?

반응형

언락 아이폰5 판매, 자급제 스마트폰 시장의 롤모델 될까?

아이폰5의 출시가 있은지 딱 일주일 만에 아이폰5 언락 버전의 판매가 시작 됩니다. 아이폰5의 언락 버전은 애플 스토어를 통해 판매가 되고 14일 오전 8시 부터 판매를 시작 합니다. 


이통사로 출시되는 아이폰5의 출고가는 16기가 모델이 81만 4천원, 32기가 모델이 94만 6천원, 64기가 모델이 107만 8000원 입니다. 하지만 언락 모델은 유통비용이 발생하고, 아무래도 대량으로 구입하고 판매되는 통신사들과는 다르기 때문에 가격이 더 올라가게 되고, 모델에 따라서 6~8만원 정도가 더 붙게 될 것 같습니다. 



이통사를 통해 구입하면 여러가지 혜택이 있기도 하지만, 김군처럼 약정의 노예가 되고 싶지 않은 사람들에게는 아이폰5의 언락 버전 판매는 상당히 반가운 소식 입니다.


아이폰5의 언락 버전의 판매는 상당히 인상적 입니다. 국내 제조사들은 아무래도 이통사들의 눈치를 보게 되기 때문에 자급제 시장에 대해서 상당히 조심스러워 합니다. 때문에 내어 놓는 모델도 상당히 제한적이고 그나마 몇개 되지도 않죠. 물론 상위급 프리미엄 스마트폰은 구경도 할 수 없구요.


하지만 애플은 원래 들여올 때부터 배짱 이었기 때문인지, 가장 최신의 모델인 아이폰5를 자급제 시장에 내어 놓고 있습니다. 그렇다고 이통사들이 애플에게 아이폰5를 팔지 않겠다고 하지는 못 할 태니까요. 




이폰 아이폰5의 언락 버전 판매는 이통사들의 통신망의 임대 사업자인 MVNO 사업자들에게도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최상위 프리미엄 스마트폰인 아이폰5와 MVNO사업자들의 장점인 낮은 통신 요금을 결합해 패키지로 묶어 버리면, 그만큼 기존 통신사들에게 대항할 수 있는 좋은 무기가 되어 줄 태니까요. 


아이폰5를 이통사에서 구입하면 어쩔 수 없이 LTE로 사용해야만 하지만, 자급제로 구입한 아이폰5는 3G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MVNO 사업자들 뿐만 아니라 기존에 3G를 사용하던 사람이라면 LTE로 갈아타지 않고도 최신 사양의 스마트폰을 3G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이죠. 언락 버전의 아이폰은 KT와 SKT 모두에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기존에 이통사 등에서 3G무제한 요금제 사용 등으로 LTE로 이동을 꺼리는 사람들에게는 희소식이 아닐 수 없습니다. 


덪붙임

아이폰5의 단말기 판매가 정식으로 오픈 됨에따라 공식적인 가격이 발표가 되었습니다. 예상과 크게 벗어나지는 않내요. 16기가 모델 하나 구입해야 겠내요.^^


아이폰5의 언락폰 판매는 스마트폰은 그동안 이름만 있던 자급제 스마트폰 시장의 판도를 바꿔 나가는 단초가 되어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국내 휴대폰 유통시장은 그동안 이통사들이 장악해 왔고, 이것을 바꾸게 되면 수익이 확 줄기 때문에 이통사들이 놓지 못했는데, 아이폰5의 자급제 시장 진출이 성공하게 되면 좋은 롤모델이 되어 줄 테고, 조금씩 이라도 휴대폰 유통 시장의 판도가 바뀌게 될 수 있으니까요. 

아이폰은 항상 좋은 것이든, 나쁜 것이든 이슈를 몰고 다닙니다. 어찌 되었건 이러한 이슈들이 더 나은 모바일 환경과 기기를 만드는데 일조 하고 있으니 순기능이라고 봐야 할까요? 아이폰5의 언락폰 판매~ 자급제 스마트폰 시장의 롤모델이 되길 간절히 바랍니다.


반응형
Comments.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