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리뷰/iPhone

아이폰5 출시, 화이트와 블랙 간단 뷰


아이폰5 화이트 살까? 블랙 살까?


나온다 나온다 소문만 무성하던 아이폰5가 드디어 출시가 되었습니다. 발표가 있은지가 벌써 오래 되었는데 이제사 유저들의 손에 들려지게 되었내요. 아이폰5의 발표 당시 혁신이 없내, 디자인이 별로내 하는 이야기들이 많이 있어서 사람들의 외면을 받는 첫번째 아이폰이 되려나? 했지만, 역시 아이폰의5 출시는 통신사나 아이폰을 기다려온 유저 모두에게 기쁨과 설레임을 안겨주는 일 입니다. 다른 어떤 스마트폰의 출시도 김군을 이렇게 흥분되고 설레이게 하지는 못했는데, 역시 아이폰이 진리 인가요? 김군은 아이폰과 아이팟 때문에 모바일 블로거로 전향 했으니... 저에게는 특별한 애정이 있는 물건들 이기는 합니다.


긴급하게 김군의 손에 아이폰5의 화이트 모델과 블랙 모델이 들어오게 되었습니다.  자세한 비교 리뷰는 따로 전해 드리겠지만 그전에 둘의 모습을 한번 간단히 감상 해 볼까요?^^



세로로 길어진 아이폰5! 세로로만 길어진게 아니라 아이폰4나 4S에 비해서 아이콘도 조금 작아 졌습니다. 그러면서 세로로 5줄의 아이콘을 가지게 되었구요. 


아이폰 발표일 부터 김군의 원츄 모델은 아이폰 블랙색상 이었습니다. 헌대 화이트 색상을 자꾸 보니까 화이트도 상당히 예쁩니다. 사진이 약간 누리끼리 하게 나왔지만... 순백색의 화이트를 보고 있으면 너무 깔끔해 보이더라구요.


후면 뿐만 아니라 전면 부의 색상도 다릅니다. 미처 사진은 찍지 못했는데 측면의 색상도 화이트는 크롬 색상이고, 블랙은 블루블랙이라고 해야하나? 그런 색상 입니다. 둘다 스크레치가 나는 정도는 비슷한데 블랙이 아무래도 스크레치가 잘 보이다 보니 그런 부분이 부각이 되더라구요. 꼭 케이스를 씌워야 할듯... 안씌우는게 멋진데...ㅠㅠ


여자들의 손으로 잡아도 한손에 쏙 들어가는 아이폰! 가로는 쏙 들어가지만 하단은 약간 남게 된다는거..ㅋㅋ 남자들은 그나마 괜찮은데, 손이 작은 사람들은 한손으로 카톡하기가 좀 불편한 감도 있습니다.


아이폰4는 이렇게 잡으면 손 안에 딱 들어 왔는데, 아이폰5는 길어진 탓에 밑 부분이 살짝 남습니다. 밋밋하던 아이폰4나 4s보다는 투톤으로 깔끔하게 바뀐 아이폰5의 디자인이 더욱 멋져 보이내요.



그리고 또하나 반가운 소식이 들려 왔는데, 아이폰5의 컨트리 언락폰이 14일 부터 애플스토어를 통해 판매를 시작 합니다. 통신사의 지원을 받을 수 없기 때문에 120만원 정도의 돈을 고스란히 주고 구입 해야 한다는 단점이 있지만,,, 약정이 없이 사용할 수 있으니까요. 3G와 LTE를 지원하기 때문에 약정없이 3G로 사용하고 싶은 사람들에게 좋은 소식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프리미엄 스마트폰이 자급제 시장에 풀리게 되는 첫 사례가 될 테니 국내 스마트폰 유통에도 큰 변화를 가져오지 않을까 합니다.



기본으로 붙어 있는 보호 필름조차 떼지 못한 완전 쌔삥...ㅋㅋ 아직 개통도 하지 못했내요. 보통 스마트폰 색상은 화이트가 진리 라고 생각하는 김군에게... 아이폰5는 블랙을 고민하게 만드는 스마트폰 이 되었습니다.  여러분은 어떤 색상이 마음에 드시나요?^^ 




Comments.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