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W의 고출력, 원터치로 통화까지 가능한 노벨뷰 블루투스 스피커 NVV-600
휴대폰에서 음악 재생이 날로 편리해 지면서 헤드폰이나 이어폰 같은 주변 기기들의 보급이 크게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선없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블루투스 제품군이 인기를 더해 가고 있기도 하구요. 흔히 블루투스 제품군은 사운드가 빈약하다는 선입견을 가지고 있는데 슈퍼우퍼를 내장한 블루투스 스피커가 있다면 관심이 좀 가죠?
노벨뷰는 우리에게 그다지 많이 알려진 브랜드는 아니지만 각종 블루투스 기기뿐만 아니라 미디어박스와 스마트폰 케이스 같은 다양한 제품군을 내어 놓고 있습니다. 가격대도 부담이 없지만 가격이 저렴하다고 성능까지 저렴하지는 않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선택하고 있는 제품 이기도 합니다. 저도 집에 노벨뷰의 미디어 박스가 하나 있는데 이녀석도 사이즈는 작지만 상당히 고출력에 편리하기도 해서 매우 만족하고 있는 중 이거든요.
오늘의 주인공 노벨뷰 NVV-600은 작지만 터보 우퍼를 내장하고 있어서 최대 출력 6W의 사운드를 들려 줍니다. 거기에 한번의 버튼으로 스피커폰으로 쉽게 통화가 가능하게 해주는 기능도 가지고 있구요. 블루투스 핸즈프리의 스피커판 이라고나 할까요?
요즘 나오는 LTE 스마트폰의 전력 소비를 줄이는 기술 중 하나인 블루투스 3.0이 적용되어서 이전 버전의 블루투스를 지원하는 기기 보다 전력소모량이 적고 보안이 더 강화 되어 있습니다. 또한 EDR 기술의 추가로 데이터 전송속도가 3배 정도 빨라져서 대용량의 데이터를 빠르게 전달해 줄 수 있습니다. 음원도 데이터 인지로 고 해상도의 음원 파일은 용량이 큰 편인데 그런 파일들도 무리없이 소화가 가능 한거죠.
노벨뷰 NVV-600의 구성품은 단촐 합니다. 차량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미끄럼 방지 패드와 USB충전케이블 노벨뷰 NVV-600의 본체 그리고 사용설명서가 있습니다. 본체를 제외한 나머지는 패키지 아래에 공간을 마련해 두고 있는데 이 부분을 박스 형태로 만들어서 조금 더 쉽게 꺼낼 수 있도록 해 주면 좋을것 같더라우요.
노벨뷰 NVV-600의 사이즈는 상당히 작은 편입니다. 담뱃갑 보다도 작은 사이즈라 휴대성이 뛰어나 어디에나 휴대하기도 안성 맞춤 입니다. 6W의 고출력 사운드는 넓은 공간을 커버 하지는 못하지만 꽤나 출력이 좋아서 야외에서도 크게 무리가 없더라구요.
사운드 출력 부분은 레드 컬러로 깔끔하게 포인트를 주고 있습니다. 이 작은 곳으로 3W의 출력을 내어 주고 하단의 슈퍼우퍼로 3W의 출력을 내어 줍니다.
전면부에는 동작을 표시하는 LED 램프와 통화 버튼이 있습니다. 이 버튼 하나로 NVV-600의 모든 동작을 컨트롤 하게 됩니다. 통화시 사용되는 마이크는 통화 버튼 바로 상단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하단에는 밀름을 방지하고 충격을 완화해 주기 위한 고무 받침대가 있습니다. 이녀석을 실제로 사용해 보면 쿵쿵 바닥이 울릴 정도로 쏟아내는 우퍼 사운드에 깜짝 놀라는데 바닥이 울릴 정도면 바닥에 밀착 상태가 되었을 때 이리저리 밀리게 되고 쿵쿵 울리다 보면 바닥과의 충격으로 소음을 발생 할 수 있는데 그런 부분을 완화해 주는 역활을 합니다. 저 작은 구멍으로 3W의 우퍼 사운드를 들려주는데 만족스럽더라구요.
NVV-600은 USB 충전을 사용 합니다. 하지만 스마트폰의 Micro 5핀 단자가 아닌 Mini USB 단자를 사용하기 떄문에 스마트폰 케이블과는 호환이 되지는 않지만 어뎁터와 케이블이 분리 되는 형태의 충전기를 사용 한다면 케이블만 바꿔서 충전이 가능 합니다.
리튬이온 전지를 사용하고 정확한 배터리 스펙은 나와 있지 않지만 완충까지 2시간이 걸리고 최대 7시간까지 사용이 가능 하니다. 건전지 방식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츠면에는 ON/OFF 스위치를 가지고 있는데 굳이 전원을 차단하지 않아도 일정시간 블루투스 기기와 연결이 되지 않으면 자동으로 전원을 차단하는 기능이 있어서 번거롭게 전원을 켰다 껏다 하는 수고를 덜어주고 있습니다.
페어링( 다른 기기와의 연결 ) 도 매우 편리 합니다. 통화 버튼을 5~6초간 길게 눌러주면 페이링 상태가 되고 곧바로 다른 기기에서 노벨뷰 NVV-600을 검색 합니다. 스마트폰이나 다른 연결 디바이스에서 노벨뷰 NVV-600을 선택해 주면 끝~ 쉽죠?^^
처음 연결하고 음악을 들어 보았는데 요 작은 노벨뷰 NVV-600에서 나오는 폭팔적인 사운드에 깜짝 놀랬습니다. 상당히 빵빵하게 저음을 울려주고 있어서 책상이 흔들릴 정도 였으니까요.
노벨뷰 NVV-600의 특징 중 하나는 다양한 기기와의 연결 호환성 입니다. 아이폰 계열이나 안드로이드 혹은 노트북을 가리지 않고 거의 모든 블루투스기기와 호환이 됩니다. 더블 페어링을 시도해 봤는데 그건 되지 않더군요.
아이폰의 경우는 상당히 사운드가 빈약한 편인데 노벨뷰 NVV-600와 함께 하니 하이파이 오디오 저리가라 하는 크고 멋진 사운드를 들려 줍니다. 아이폰에서 항상 사운드가 아쉬웠는데 노벨뷰 NVV-600은 그런 아이폰의 단점을 잘 커버 해주는 아이템 입니다.
제 노트북과도 연결을 해 보았습니다. 노트북이 대부분 경량화, 슬름화 되다보니 사운드에 신경쓰는 특별한 모델을 제외하면 거의 제대로된 사운드를 즐기기가 어렵습니다. 때문에 외장 스피커를 따로 구입하는데 이 또한 가격이 만만치 않고 선이 있는 모델은 선이 주정주렁 달리기 때문에 불편 합니다. PC라면 외장 스피커가 편리 할 수 있겠지만 노트북의 겨우는 거의 포기하시피 합니다.
하지만 김군처럼 게이을 좋아하거나 음악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항상 노트북 스피커가 너무나 아쉬운데 노벨뷰를 연결하게 게임을 플레이 해 보니 이렇게 멋진 음향을 내어주는 게임이었나? 할 정도로 사운드가 많이 바뀌더라구요. 외장 스피커를 연결하기 좀 부담스러운 노트북 유저들에게 노벨뷰 하나 정도는 꼭 있어주면 좋을것 같습니다.
노벨뷰 NVV-600이 스마트폰과 연결 되어 있다면 노벨뷰 NVV-600을 스피커폰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원래 스마트폰에도 스피커폰 기능이 있지만 주머니에 스마트폰을 넣어두고 노벨뷰 NVV-600으로 음악을 듣는 중 전화가 온다면 이것으로 받는게 훨씬 편하겠죠? ^^
하지만 스피커폰 자체의 음향은 크게 좋은 편은 아니더라구요. 베이스가 강조된 모델이라서 그런지 좀 울리는 경향도 있고 ... 그렇다고 못쓸정도는 아니지만 크게 기대할 사운드는 아닌것 같아요. 그래도 너무 편하게 통화기능을 잘 이용하고 있따는..ㅋㅋ 그리고 통화 버튼을 길게~~ 눌러주면 바로 전에 통화 했던 사람에게 전화를 걸 수도 있습니다.
사실 리뷰를 진행 하기 전까지, 블루투스 스피커가 다 거기서 거기지... 하는 선입견이 있었는데 노벨뷰 NVV-600은 저의 그런 편견을 무너트려 주었습니다. 저 작은 몸에서 어떻게 그렇게 빵빵한 사운드가 나와 주는지 대단 합니다.
한강에 잠시 텐트를 치고 누워서 노벨뷰로 음악을 들어 보았는데 그냥 스마트폰으로 듣는것과 다르게 음의 깊이가 있어서 더욱 감상하는 맛이 있었습니다. 아직 캠핑에는 들고 나가보지느 못했는데 캠핑장에서 저희 사이트 정도는 사운드로 물들여 줄 수 있을것 같아서 요녀석을 가지고 다니기로 했습니다.ㅋ
가격이 저렴하다고 성능까지 저렴하면 안되겠죠? 노벨뷰 NVV-600은 합리적인 가격과 가격을 뛰어넘는 우수한 성능으로 블루투스 스피커의 종결자 라고 말해도 좋을 만큼 가성비가 뛰어난 제품 입니다.
이번 휴가는 노벨뷰 NVV-600과 함께 떠나는 걸로 ~ 해 보는것은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