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앱(APPS)

KT 유클라우드(Ucloud) 환골탈태 업그레이드 ~

반응형
카테고리 : 생산성
업데이트 2010. 12. 3
용량 : 1.9MB
개발자: KTH
다운로드 링크 : http://itunes.apple.com/kr/app/ucloud-mobile/id382432103?mt=8

KT의 클라우드 서비스인 Ucloud가 업그레이드가 되었습니다. 10월경 새로운 어플리케이션 서비스를 선보인다는 이야기가 있었는데 너무 많은 시간이 흘러 버렸내요.
원래도 KT의 서비스를 이용하면 20기가의 용량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굉장히 편리하게 잘 사용했는데 더욱 강력한  많은 부분이 변경되고 진화 했습니다. 무었이 변경 되었는지 알아 볼까요?^^



사용자 중심으로 진화한 UI  
기존 Ucloud의 문제점으로 지적 되었던 자신이 원하는 파일을 찾기가 어렵다는 유저들의 이야기가 반영되어 어플리케이션과 홈페이지의 UI의 개선이 이루어 졌습니다. 기존의 항목들을 정리해서 웹페이지와 어플리케이션 모두 동일하게 적용되어서 원하는 파일을 찾기가 훨씬 수월해 졌습니다.

홈페이지의 UI 개선

파일매니저를 통해 자신의 파일들을 관리하고 문서, 사진, 음악, 영상으로 나누어진 카테고리를 통해서 각 폴더 안에 있는 파일들을 종류별로 나누어서 한꺼번에 볼 수 있도록 변경 되었습니다.

종류별로 나누어진 카테고리를 찾아서 정리하는 기능 외에도 예전 처럼 매직폴더와 웹 폴더, 그리고 모바일로 전송한 사진이 저장되는 모바일 포토 폴더, 내 PC의 동기화된 폴더 별로 나누어서 보는 기능은 그대로 유지가 됩니다. 그리고 하나 중요한것 바로 태그로 정렬해서 보는 기능이 추가가 되었습니다.
예를들어 크리스마스에 사진을 찍고  12월25일 이라는 태그를 입력해 놓으면 12월 25일 태그로 그날 찍은 사진을 정렬해서 찾아 볼수 있는것 이죠. 태그만 잘 정리해 놓아도 파일 찾기에 아주 유용 하겠죠?^^

어플리케이션 UI개선

어플리케이션도 웹과 UI가 함께 변경되어서 이전에 비해 훨씬 데이터를 찾기가 편해 졌습니다. 웹상에는 없는 스마트폰용 UI로는 업로드와 보관함이 있군요.
중간에 있는 탭을 이용하면 카테고리 별로 나누어서 파일을 확인 하는것도 가능 합니다.

이전 버전에서 문제점으로 지적 되었던 자동 로그인 기능이 추가 되었습니다. 이전 버전에서는 로그인 시에 항상 로그인을 수동으로해야 해서 불편하다는 지적이 많이 있었습니다.
자동로그인은 최초 로그인할 때 설정하거나 로그인이 된 뒤에는 하단의 정보 탭에서 설정이 가능 합니다.

파일 관리 기능 및 보기 기능 강화  
이전에도 뷰어로써의 기능을 충실히 이행 했지만 이번 업그레이드로 인해 뷰어로 사용할 수 있는 파일이 더 늘어 나고 온라인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에 직접 저장 할 수 있는 보관함 기능이 생겼습니다.

어플리케이션으로 접속하면 데이터 종류별로 아이콘으로 정렬 되어서 보여지게 됩니다. 이번 버전에서는 한글 파일도 볼수 있도록 개선이 되었습니다. 물론 다른 PDF파일이나 워드파일 PPT파일도 무리없이 볼수 있습니다.

하단 메뉴에 보관함이 생겨서 직접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서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 되었습니다.
다운로드 받고 싶은 파일을 2~3초간 길게 터치해주면 옵션창이 생겨나고 보관함으로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보관함으로 직접 다운로드 하지 않고 메일로 보내는것도 가능 합니다.

동영상과 MP3 문제 개선 및 세계최초 실시간 동영상 변환  
이번 업그레이드는 스트리밍 관련해서 개선이 많이 이루어 졌습니다. 그중에 하나가 동영상 관련된 부분 인데 요것 정말 편리 하더군요. 아직은 베타 기간이라 약간 불안한감도 있긴 하지만 썩 괜찮은 퍼포먼스를 보여 주고 있어서 일단은 만족이 됩니다.

동영상파일 직접 업로드
카메라로 찍은 동영상 파일을 직접 업로드 하고 스트리밍으로 불러와서 감상 할수 있게 되었습니다. 동영상 때문에 저장 공간의 압박을 받는다면 바로 업로드해서 저장하면 저장 공간을 절약할 수 있겠죠?

업로드를 선택하면 사진과 동영상 파일을 모두 업로드 할 수 있습니다. 이건 이전 버전에서도 지원하던 기능 기는 하지만 이전 버전에서는 이미지만 업로드가 가능 했고 동영상을 업로드 하는 기능은 이번에 추가가 되었습니다.

파일 업로드를 하고 동영상 파일을 선택하면 자동으로 압축해서 업로드를 시작 합니다. 1분30초 짜리 예준이 동영상을 업로드 해 보았는데 빠르게 프로세스가 진행되어 업로드가 금방 되더군요. 일상의 기록을 하는데 그리 오랜 시간 촬영하지 않는것을 감안하면 빠르게 데이터를 백업 할수 있을것 같습니다. 

세계 최초 스마트폰에서 실시간 트랜스코딩 및 재생기능
만일 업로드 된 파일이 지원하지 않는 형식이라면 실시간으로 동영상을 변환해서 플레이해 주는 똑똑한 기능도 추가가 되었습니다. 10월경에 업데이트가 이루어질것 이라고 했는데 이제야 제대로 업데이트가 되었내요.


현재 모바일 이벤트가 진행 중입니다. 모바일 페이지에서 Ucloud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이벤트 페이지로 가는 버튼이 우측 상단에 있습니다. 이 버튼을 터치하면 이벤트 페이지로 이동 하는데 신규가입자에게 선물을 주는 이벤트~~ 입니다. 19일 까지 이니 어서어서 신청해야 겠내요.
아쉽게도.. 김군은 .. 이미 사용중이라 응모조차 할수 없다는 사실..ㅠㅠ 흑

현재 ucloud 홈페이지에서는 친구추천 이벤트도 진행 중 입니다. 친구를 1명 이상만 추천하면 무조건 당첨되는 대박 이벤트 인거죠~~+_+
이벤트 응모는 매우 간단 합니다. 친구에게 ucloud를 추천하고 친구가 내 ID를 추천인으로 가입하면 응모끄~~읏, 참 쉽죠?^^

Ucloud 모바일 홈페이지 바로가기 (모바일 기기로 접속 가능) : www.ucloud.com
 
처음 아이폰이 들어올때는 관련 서비스를 KT에서 그닥 많이 준비하지 않아서 실망을 많이 했었는데 점점 스마트폰에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을만한 서비스를 내어 놓고 있고 착실하게 업그레이드를 진행 하고 있습니다. 아직까지 스마트폰이 정말 스마트하게 사용 될수 있는 부분이 많지는 않지만 확실히 생활을 조금씩 편리하게 만들어 주고 있습니다.
데이터라는것은 활용하기에 따라서 사람들에게 즐거움이 되기도 하고, 혹 누군가에게는 돈이 되기도 하죠.ㅎㅎ 지금껏 저장만 해 놓은 데이터들 Ucloud에 저장해서 활용하면 그 가치는 더욱더 높아 지리라 생각 됩니다. 단순히 데이터를 저장하는 웹 하드에서 벗어나 이제 Ucloud로 더욱 스마트해 지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