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앱(APPS)

지역 정보가 궁금할때 로컬스토리에 물어보고 무료로 전화하자.

반응형

작년 10월경 김군이 KT의 로컬스토리라는 서비스를 소개해 드린 적이 있었습니다. 중소상인들의 상생 협력을 위해 만들어진 서비스로써 자신의 주위에 있는 지역 정보를 알려주는 서비스 였습니다.


스마트폰의 보급이 널리 이루어지자 로컬스토리는 쿡 타운으로 새 단장해서 인터넷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 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개선 했고, 얼마전 쿡타운 2.0으로 새롭게 버전 업이 되었습니다.

다운로드 앱스토어 : 한국 스토어
카테고리 : 라이프스타일
업데이트 : 2010. 11 16
용량 : 2.2MB
가격 : 무료 
다운로드 링크 : http://itunes.apple.com/kr/app/id373711991?mt=8

2.0으로 버전 업 하면서 서비스가 많이 개선이 되었더군요. 1.0 때는 불안정한 면이 많이 보였는데 이제 많이 안정화가 된 모양 입니다. 쿡타운은 기본적으로 자신의 주변에 있는 POI를 검색해서 선택한 항목을 보여 주는 서비스 입니다. POI는 쉽게 이야기 하면 지도상의 GPS좌표를 말하는데 만약 자신의 주변에 있는 커피숍을 찾는다면 주변의 POI중에서 커피숍의 POI만 노출해 주는거죠. 해당 POI는 각각의 고유한 값을 가지고 있으니 그중에서 커피숍만 골라 내는것 입니다. 이렇게 하면 자신의 주변에 있는 각종 생활편의 시설은 물론이고 병원이나 마트 그리고 관공서 까지 광범위하게 검색 할 수 있습니다. 마치 네비게이션을 사용하듯이 말이죠.

카테고리 중에서 음식점을 검색하자 제 주위에 있는 음식점 목록이 나타 납니다.
등록된 POI만 나타나게 되니 자신이 원하는 맛집 정보가 나오지 않는 다면 쿡타운 홈페이지에 맛집정보를 등록해서 다른사람들에게도 공유 할 수 있도록 해 주세요.^^
음식점 목록에서 상단의 지도보기를 선택하면 구글 지도를 이용한 지도 화면이 나타나게 되고 자신의 주변에 있는 맛집들의이 지도상에 표시가 되어서 자신의 주변에 있는 맛집을 찾기가 좀더 수월해 집니다. 물론 검색 반경은 자신의 취향에 맞게 선택해 줄수 있는데 1M부터 최대 1KM까지 설정이 가능 합니다.

원하는 음식점을 찾았다면 리스트를 살짝 터치해 주면 세부 화면으로 넘어 가게 됩니다. 등록된 사진이 없으면 기본 사진이 보여지게 되는데 사용자들이 올려 놓은 사진들이 있으면 그것도 리스트에 보여져서 실제 판매되는 음식을 볼 수도 있습니다. 사용자들의 리뷰도 볼수 있으니 데이터가 많이 쌓을수록 맛집을 찾기 수월해 지겠죠?
상세 보기에서 메일 부분을 선택해 주면 좀더 넓은 화면에서 위치를 확인 할수도 있습니다. 우측 하단부에 사람모양아이콘을 선택하면 자신의 위치를 보정합니다. 자신의 위치와 선택한 곳의 위치만 표시가 되기 때문에 좀더 길 찾기가 수월 하겠죠?

그리고 하나 중요한것은 자신이 찾는곳으로 무료통화가 가능 하다는것 입니다!+_+
검색 상세페이지에 있는 전화번호를 선택하면 자신의 휴대폰으로 전화가 걸려오게 됩니다. 바로 전화가 해당 상점에서 오는것은 아니고 응답을 누르면 다시 신호가 가면서 해당 상점이랑 연결이 되더라구요.
무료통화의 경우 주로 사용되는 카테고리인 음식점, 커피/베이커리, 미용실, 병원/약국에 제공되고 있습니다.
야식이나 점심식사를 시켜야 할때! 무료로 통화가 가능하면 정말 좋지 않겠습니까..ㅋㅋ

지도보기를 선택했을때 지도 화면에서 AR버튼을 누르면 증강현실을 이용한 지점 찾기가 가능해 집니다.

증강현실은 이제 많이들 친숙해 졌을텐데요, 증강현실은 자신의 스마트폰에 달린 카메라로 보는 세상에 여러가지 가상 사물이나 정보를 합성해서 마치 실제 존재하는것 처럼 사용 할 수 있는 기술 입니다.
증강현실로 화면에 표시된 POI를 선택하면 거리와 전화번호가 표시되고 바로 전화도 걸수 있습니다.
또 제공하는 쿠폰이 있다면 즉석에서 쿠폰을 발급받아 사용 할 수도 있게 되어 있습니다.
쿠폰은 증강현실에서 뿐만 아니라 지도보기 에서도 유/무를 확인하고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증강 현실 화면일때 화면 우측 하단에 있는 동그란 아이콘을 터치하면 자신의 반경을 조절 할수 있습니다. 붉은 바로 검색될 주변의 거리가 표시가 되는데 반경을 변경하면 실시간으로 검색해서 자신의 요구에 맞는 POI를 찾아서 보여 주게 됩니다.

또 자신이 검색했던 곳은 마이리스트에 자동으로 저장이 되어 한번에 바로 찾아 볼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쿠폰 보관함에는 자신이 다운받은 쿠폰들이 저장되어 있어서 유효기간내 이라면 언제든지 사용 할 수 있도록 되어 있구요.

아이폰과 갤럭시 탭에서 실행 시켜본 모습입니다. 아이폰 어플리케이션 뿐만 아니라 안드로이드 어플리케이션도 쿡타운은 출시가 되어 있습니다. UI만 같은것이 아니라 사용법이나 기능도 모두 완전히 같습니다.
어떤 스마트폰을 사용 하시더라도 편하게 사용 하고 정보를 공유 할 수 있겠죠?^^

요즘은 이런 증강현실을 이용한 어플리케이션들이 다양한 형태로 제공이 되는것 같습니다.
쿡타운이 가장 경쟁력 있다고 느껴지는 부분은 자신이 검색한 장소에 무료로 통화가 되는 기능이 아닐까 하내요. 배달을 시켜야 하는 상황이나 자신이 가고자 하는 곳에 정확한 위치를 알수 없을때 유용하게 잘 사용 할 수 있을것으로 기대 됩니다.
1.0 버전에서는 좀 기대에 못 미치는 어플리케이션 이었는데 2.0이 되면서 상당히 많은 부분이 계선되고 좋아 졌내요.
이제 내 주변의 지역 정보가 궁금하다면 114에 전화 걸지 마시고 쿡 타운 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