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앱(APPS)

이제 택시요금 바가지 그만, 실시간으로 알아보는 택시요금 택시미터기

반응형
스마트폰의 보급이 빠르게 확산되면서 게임 일색이던 어플리케이션 시장에도 많은 변화가 일고 있습니다. 매일 쏟아져 나오는 많은 어플리케이션 중에는 화려한 그래픽과 사운드로 눈과 귀를 사로 잡는 대작들이 있는가 하면 번뜩이는 아이디어와 실생활에 유용함으로 승부하는 어플리케이션들이 속속 등장 하고 있습니다.

카테고리 : 유틸리티
업데이트 : 2011. 02. 26
현재 버전 : 1.0.1
Size: 1.6 MB
언어: 영어
개발자 : Robert Bae
가격 : 무료
다운로드 링크 :
http://itunes.apple.com/kr/app/id419435020?mt=8
택시미터기는 아이폰에 장착된 GPS를 이용해서 택시 이용시 실시간으로 요금을 확인 할 수 있도록 되어 있는 어플리케이션 입니다. 가끔은.. 술마신뒤 친구들을 집에 바래다 주면서 요금 계산을 해 볼수도 있겠습니다.ㅎ

택시미터기 어플리케이션은 굉장히 심플한 구성과 메뉴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특별한 리뷰를 진행 할것이 없습니다.ㅎㅎ 택시미터기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하면 나타나는 메인화면

어플리케이션이 실행되고 나면 하단 부분에 있는 시작 버튼을 눌러 택시 요금 계산을 시작 합니다.

택시미터기는 GPS의 수신에 의해 거리와 위치를 계산하기 때문에 GPS 수신이 매우 중요 합니다. GPS 수신이 잘 되지 않는 곳에서는 오차가 많이 발생 할 수도 있습니다. GPS 수신이 끝나면 자동으로 요금 계산을 시작 합니다.

현재는 기본요금 2400원인 곳에서 좀더 정확한 요금을 계산 할 수 있습니다. 곧 기본요금이 다른 도시들도 업데이트 한다고 하내요. 요금 계산이 시작되면 상단에 있는 풍차 모양의 아이콘이 돌아가 면서 요금을 계산하기 시작 합니다. 무조건 시간에 따라 요금이 계산 되는게 아니라 GPS 수신을 통해 빠르게 이동하는것과 정차 하고 있는것을 인지해서 비교적 정확한 요금 계산을 합니다.

밤12~ 새벽 4시 사이의 심야 시간에 탑승시 심야할증을 적용 할 수 있어서 어떤 상황에서 든지 자신의 택시 요금을 실시간으로 확인해 줍니다.

상단 좌측에 있는 MORE 버튼을 터치하면 총거리와 현재 속도, GPS 신뢰도 등의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또 하나 택시미터기 어플리케이션이 좋은 점은 GPS를 통한 트래킹이 가능 하다는것 입니다.
도착 지에 도착해서 종료를 눌르면 경로 추적 버튼이 활성화가 됩니다.

경로 추적 버튼을 터치하면 자신이 이동한 길을 구글 맵을 통해서 확인 할 수 있기 때문에 택시가 길을 돌아 왔는지 확인하는 자료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비교적 자세하게 트래킹 구간을 보여 주기 때문에 혹시 시시 비비를 가려야 할 경우에 중요한 단서가 되어 줄수도 있겠습니다.

택시를 타고 다니다 보면 가끔 돌아가거나.. 자신이 항상 다니던 요금 보다 많은 요금이 나오는 경우가 있는데 참 유용하게 잘 사용 될것 같습니다.
항상 택시를 탈때 마다 실행 해야 하는것이 번거롭지만.. 저야 택시를 잘 타지 않으니.. 가끔 택시를 이용할 때 정확한 경로로 가고 있는지 확인 할 수 도 있겠고, 보통 새벽까지 술을 마시고 택시를 이용하는데 그럴때 주머니에 남은 돈으로 도착지까지 갈 수 있는지 확인 할 수도 있겠내요.ㅋㅋ
가끔은 저는 차를 운전하고 술마신뒤에 일행들을 집에 데려다 줄 때가 있는데.. 그럴때 요금을 청구(?) 할 수도 있겠습니다.ㅎㅎ
아직 개선해야 할 부분과 여지가 많이 남아 있지만 좀더 잘 다듬어서 멋진 어플리케이션이 되길 기대해 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