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리뷰/iPhone

아이폰 iOS4 업그레이드 6월21일 전세계 동시 진행

반응형
드디어 사람들의 폭팔적인 관심 속에 아이폰 4의 발표가 있었습니다. 유출된 그 디자인 그대로 출시가 되었기 때문에 그다지 큰 감흥은 없더군요.. 그래도 완전 멋진 4 ...ㅠㅠ
먼저 그 소식부터 전해 드려야 하지만 일단 os에 관한 이야기가 저는 더 관심이 갑니다.ㅎㅎ

아이폰 OS의 발표가 있은 뒤에 여름에 출시를 하겠다고 했지만 정확한 출시 일정은 밝히지 않았었는데, 아이폰 4의 발표와 함께 6월 21일 전세계 동시 업그레이드를 실행 하겠다고 밝히고 있습니다.

업그레드 방법은 아이튠즈를 통한 업그레이드 이구요, 업그레이드가 가능한 대상은 아이폰3GS, 아이폰3G, 아이팟터치 등의 애플의 모바일 디바이스들이 전부 가능 하지만, 기기에 따라서는 기능을 전부 쓸수 없는 부분도 있습니다. 하드웨어 스팩이 달라서 라고 하는군요.

os의 명칭도 아이폰 OS4가 아닌 ios4로 바뀌게 되면서 여러 기능들이 추가가 되었는데요.
가장 큰 특징은 멀티테스킹이 가능 하고, 폴더를 이용할수 있어서 앱의 정리가 한층 편해 졌으며, 카메라의 디지털 줌이 기본 장착되고 블루투스 키보드를 지원하게 됩니다.
또한번 블루투스 기기들의 지름을 종용 하는군요..
살것은 많은데.. 김군의 지갑은 얇은 이 현실을 어찌 하면 좋겠습니까..ㅠㅠ


이미 개발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베타 버전등을 내려받아 테스트 해본 분들도 계시지만 일반 유저들을 대상으로 하는 정식 업그레이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기다리셨으리라 생각 됩니다.

이번 업그레이드가 반갑지 않은 사람들도 있습니다.. 바로 탈옥하신 분들이죠..ㅎ
저도 탈옥해서 쓰고 있기는 합니다만.. 탈옥의 이유가 되었던 폴더기능이 추가 됨으로써 그 의미가 저에게는 많이 희석되는군요.. 아마 이번 업그레이드로 순정으로 돌아 가야 할것 인지를 고민 하시는 분들이 상당수 계시리라 생각이 됩니다.

그리고 또하나 느낀것은 단일 플렛폼의 무서움 입니다.
요즘 안드로이드폰은 OS의 버전 문제로 시끌시끌 한데 말이죠, 아이폰은 그냥 단 한방에 모든 기기를 업그레이드 하겠다는 선언을 하고 있습니다.
물론 모두 같은 기능을 쓸수 있는것은 아니지만, 지속적인 OS의 업그레이드는 분명 매력적인 일 이니까요.

근대.. 왜 3.1로 업그레이드를 할때는 돈을 받았던 것 입니까..ㅠㅠ
이번 업그레이드는 무료로 진행이 되고 3gs사용자라면 대부분 4G에서 사용되는 기능을 이용할수 있으니 실상 우리나라 아이폰 사용자는 대부분 해택을 가져 가실수 있습니다.

이제 6월 21일을 기다리기만 하면 되겠군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