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리뷰/iPhone

아이폰 업데이트시 알수없는 오류(1640오류) 간단 해결방법

반응형

김군이 얼마전에 펌웨어를 3.1.3 버전으로 업그레이드를 했습니다.
너무 버벅 대는것 같기도 하고 해서 펌웨어를 업그레이드 하면 좀 나아질까 해서 실행해 보았죠.

물론 탈옥 버전이 3.1.3 버전도 지원 하는것이 나온것이 큰 원인이 되기도 했습니다.


그런데 갑자기 아이튠에서 펌웨어 업데이트 도중에 아이폰이 벽돌이 되어 버리는 현상이 발생 했습니다.
그래서 재 부팅후에 다시 아이튠을 실행 시켰더니 복원을 기다리는 아이폰이 발견 되었다는 메세지와 함께 복원을 종용하더군요.

머 힘있나요.. 복원 하는수 밖에..
펌웨어 업글을 하기 전에 동기화를 시켜 놓은것을 천만 다행으로 생각하면서 복원을 시작 했습니다.
근대 또.. 복원을 하는 도중에 멈춰 버리면서 더이상 진행이 되지 않는것 이에요.
컴도 재부팅 해보고 아이튠즈도 재 설치 해보고 하길 몇시간..ㄷㄷㄷ

그래도 고쳐지지 않았는데 의외로 간단히 해결이 되더군요.

펌웨어 업데이트 도중에 알수 없는 오류로 인해 복원 하다 멈춰 버리게 되면 컴과 아이폰의 연결을 끊지 마시고 그냥 그상태 그대로 아이튠즈를 한번 껏다가 켜보세요.
아이튠즈를 재 실행 시키고 복원을 누르니까 신기하게 복원의 진행바가 넘어 가면서 진행이 되는군요..
아아.. 아까운 내 시간들..ㅠㅠ

아주 간단하지만 저것 때문에 몇시간을 버리고 나서.. 다른 분들은 그러지 말아 주셨으면 하는 마음에 몇자 적어 봅니다.
펌웨어 업데이트를 할때 아이폰을 꺼 놓고 진행하게 되면 이상없이 진행 된다고 하던데, 보통 펌웨어 업데이트는 기기를 켜 놓고 진행하지 않나요? 음.. 다음번 업데이트는 아이폰을 꺼 놓은 상태로 진행 해야 겠습니다. 해결 되셨다면 댓글 한줄 남겨 주시는 센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