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앱(APPS)

아이폰 추천 게임 - 하늘에서 펼치는 시원한 공중전 한판 미니비행대(Minisquadron)

반응형
하늘을 날고 싶다는것은 인간의 오래된 욕망이죠.
가끔 곡애비행을 보여주는 플라잉쇼 같은것을 보면 참 재밋겠다는 생각을 간혹 하게 됩니다.
미니비행대는 공중에서 펼쳐지는 공중전을 할수 있는 디펜스형 슈팅게임의 일종입니다.
2.99달러로 현재 판매중이지만 스페셜 에디션으로 이름붙여진 라이트버전 형태를 다운 받으면 미니 비행대의 재미를 느끼실수 있습니다.

원래 오리지날은 배경이 파란색 이던데 스페셜 버전은 핑크색 이내요.
게임타입은 클레식과 서바이벌 그리고 멀티 플레이를 지원하는데 멀티는 블르투스가 아닌 와이파이의 네트웍을 이용합니다.

게임타입을 선택하면 플레이를 할수 있는데요, 내 비행대 메뉴에 보면 자신이 가진 비행기를 살펴 볼수 있습니다. 옆에 숫자가 쓰여진것은 밑에서 이야기 하겠지만 최근에 락이 풀린 비행기의 댓수를 의미 합니다.

처음에는 한대의 비행기만 락이 플린 상태로 플레이를 할수 있는데요. 플레이를 해 나갈수록 자신이 선택할수 있는 비행기가 늘어나게 됩니다. 스페셜 버전에서는 그리 많이 선택은 안될것 같지만 플레이의 재미를 느끼기에는 충분하다고 생각 됩니다.

플레이할 비행기를 선택하면 그 비행기의 능력치와 무기를 볼수 있는데요, 기본적으론 캐논이 장착된 비행기를 플레이 하게 되는데 비행기에 따라선 미사일이나 레이저를 장착 한 비행기도 있습니다. 중요하게 봐야 할 것이 아머의 능력치인데, 전 좀 튼튼한 비행기가 좋더라구요.

디펜스 게임처럼 각 도시마다 진행되는 왜이브를 진행하면 됩니다. 난이도가 점점 높아지고 나오는 비행편대도 점점 많이 집니다.

각 비행기마다 사용하는 무기가 다릅니다. 전 그냥 캐논이 재밋던데.ㅎ
저렇게 대형 미사일을 사용하는 기종도 있습니다.
조정은 매직스틱을 사용하고 버튼도 발포 버튼 하나만 있습니다. 화면 끝에 쯤에 보이는 작은 화살표는 적이 있는 방향을 나타냅니다. 조정하기에 따라서는 곡예비행도 가능 하더군요.

화면의 좌 우측 끝에는 튕겨저 나오지만 너무 위로 올라가거나 너무 밑으로 내려가면 추락하게 됩니다.

비행편대완느 달리 별모양의 아이템이 달라 다니는데요. 별의 색에 따라서 효과가 다릅니다.
아이템을 잘 이용하면 금방 클리어 할수도 있습니다. 자신 뿐만 아니라 적군이 저 별을 습득하게 되어도 똑같은 효과가 발동되게 됩니다.
별 대신 하트가 날아 다니기도 하는데 하트는 자신의 생명을 하나 연장 할수 있습니다.

정확히 자신의 에너지가 표시되지는 않지만 타격을 많이 받게되면 비행기에서 점차 연기가 나기 시작합니다.
좀더 지나면 불이 붙기도 하더군요. 그럼 위험신호이니 잘 회피해서 데미지를 받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적 비행기와 엊갈려 지나가는것은 영향을 받지 않지만 날아오는 미사일 및 캐논포는 잘 회피 해 주세요.

각 스테이지마다 체크 포인트가 있고 체크 포인트를 가면 평가를 받게 됩니다. 또 한 왜이브에서 획기적인 점수를 받거나 혹은 적에게 추락당할때도 저런 액션이 나오더라구요.

스페셜 버전은 2개의 스테이지만 제공이 되고 나머지를 플레이하려면 돈을 내고 구입해 주어야 합니다.
2개의 스테이지만 플레이해도 충분히 매력을 느낄수 있으니 플레이 해 보시고 구입하셔도 좋을듯

Minisquadron은 원래 2.99달러의 유료 어플이지만 라이트 버전인 스페셜을 다운 받으시면 무료로 플레이가 가능 합니다. 이게 잠시 무료로 풀린적이 있었는데.. 아쉽게도 전 받지 못했내요..ㅠㅠ
스페셜을 한번 플레이해 보시고 잘 기억하셨다가 언젠가 무료로 또 풀리게 되면 그때 샤샥 받으시면 될듯.
음.. 전 이런 디펜스형 게임들이 참 좋던데, 여러분이 재밋게 플레이 하시는 어플은 무었이 있으신가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