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리뷰/LG 스마트폰

롤리팝2를 더욱 더 빛나게 해 주는 3가지 라이트닝

 

롤리팝2의 빛나는 기능 알고 계시나요?^^
롤리팝을 더욱더 빛나게 해주는 그 기능은 바로 숨겨진 라이트닝들 입니다.. 정말 빛나는 기능이죠?^^

롤리팝에는 led를 이용한 3가지의 기능이 있습니다. 얼마나 예쁜지 한번 알아 볼까요?^^

핸드폰 튜닝 이젠 그만, 팝 키패드  
몇년 전에 한창 핸드폰 튜닝이 유행 하던 때가 있었습니다.
핸드폰 여기저기에 LED를 박아 넣고 번쩍번쩍하게 만들어서 다니곤 했었던 기억이 나는군요.

이렇게 백라이트와 함께 팝 라이트가 들어오게 됩니다. 총 8개의 LED가 들어가 있습니다.
참 예쁘죠?^^
어두운 곳이면 더욱더 빛을 발하는 팝 라이트닝.

밝은곳 에서도 충분히 잘 보일수 있게 가시도가 굉장히 높더군요.
물론 어두운곳 만큼 잘 보이지는 않지만 밝은곳에서도 팝 라이트닝이 켜져 있다는것을 충분히 인지 할 만큼 밝게 느껴 집니다.

팝 키패드도 설정을 바꿔 줄수 있는데요, 각각의 LED의 색을 지정 하지는 못하지만 정해진 4가지의 테마 안에서 자유롭게 변경이 가능 합니다. 물론 팝 라이트닝이 들어 오지 않도록 꺼 둘수도 있지만, 이 예쁜 라이트를 꺼둘 이유는 없겠죠?^^

첫번째 테마인 캔디박스.
캔디박스안에는 색색의 캔디가 가득 담겨 있죠? 이것도 마찬가지로 전부 다른색으로 빛을 냅니다.
색의 패턴이 정해 져 있지 않고 전부 다른색으로 폴더를 열때 마다 변하게 됩니다.

2번째 테마인 로즈 가든 입니다.
붉은 장미를 닮은 테마 인것 같군요. 붉은 색의 LED가 들어 옵니다.

그린 애플 입니다. 초록색의 상큼한 LED가 팝 키패드를 밝혀 주고 있습니다. 

이것은 코지블루~ 김군이 블루는 참 좋아 하는데 말이죠..^^
파란색의 LED가 기분까지 시원 하게 해 주는군요~

이건 방향키 부분에 있는 백 라이트닝 입니다. 팝 키패드와는 상관 없지만 폴더를 열때마다 방향키 뒤편에서 은은히 뿜어져 나오는 백 라이트도 참 예뻐요.

더욱 넓어진 외부화면 LED 아이콘과 패턴  
롤리팝1 때에는 정말 좁디 좁은 아이콘 때문에 2% 부족 하다고 생각 했는데요. 롤리팝 2는 이부분이 확 개선이 되어서 정말 시원시원 합니다.

기본적설정으로 폴더를 열고 닫으면 시간이 표시가 됩니다.
물론 표시되는 아이콘은 수정이 가능 합니다. 롤리팝1 때에는 표시창이 작아서 보기가 좀 힘들었는데 요것은 아주 좋군요~ 

가로로 눕히면 요일과 시간이 표시가 되게 됩니다.
모션센서가 달려져 있어서 가로와 세로를 인식하게 됩니다.
모션센서를 이용한 타로점보기나 낚시, 플라잉 다이스 같은 다양한 게임도 들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전화가 오면 보이는 아이콘.
기본 아이콘들이 상황에 맞추어 보여 질수 있도록 제공이 되고 있고, 초기에 설정이 되어 있습니다.
전화가 오면 이렇게 전화벨이 울리는 아이콘이 보여 지게 됩니다.


이것은 부재중 전화 알림 아이콘.
내가 인지 하지 못한 상태에서도 부재중 전화가 왔었다는것을 금방 알수 있겠죠?
문자가 오면 문자 알림 아이콘이 보여지게 됩니다. 이렇게 아이콘으로 보여 주니 쉽게 상황상황을 파악하고 알수 있습니다.

롤리팝2에서는 아이콘을 자신이 원하는 대로 그려 넣을 수가 있습니다.
2가지의 모드로 제공이 되는데요. 하나는 그림으로 그리는것과 또 하나는 문자로 아이콘을 만들어 내 는것 입니다.

아이콘을 그림 그리기 화면 입니다. 저 화면이 폴더 상부에 있는 LED의 갯수 라고 생각 하시면 됩니다.
그곳에 자신이 원하는 부분을 표시하면 표시가 되게 됩니다.
다 그리고 나면 자신만의 패턴으로 저장 할 수가 있습니다.

이것은 문자로 아이콘을 만들어 주는 화면 입니다.
문자는 일일이 점을 찍어 줄 필요가 없이 텍스트를 쓰게 되면 자동으로 패턴이 완성이 되게 됩니다.
한 패턴에 최대 15자 까지 쓸수가 있습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패턴들은 자신이 원하는 사람에게만 나타나게 해 줄수도 있습니다.
주소록에서 원하는 사람에게 벨소리를 다르게 지정하듯 패턴을 지정해 주면 그 사람에게 전화가 올때는 내가 지정한 패턴이 화면에 표시 되도록 할수가 있습니다.
기본적으로는 항목이 표시가 되지 않으니 항목 추가 버튼을 눌러 줍니다.

항목 추가 버튼을 누르면  추가 할수 있는 항목이 표시가 됩니다.
자신이 체워 넣을 항목을 선택해서 완료해 주면 됩니다. 패턴 표시를 위해서는 외부 화면 설정을 선택해 주면 되고 항목이 추가가 되면 패턴을 선택해 줄수가 있습니다.

패턴을 선택하면 이렇게 화면에 외부화면에서는 어떻게 보여 질지 시물레이션으로 보여 집니다.
폴더를 뒤집어 보면 외부화면에도 똑같은 아이콘이 적용되어 미리보기 되어 지는것을 볼수 있습니다.
제가 보여드리는 6가지의 아이콘 말고도 패턴 2가지와 여러 종류의 아이콘이 있으니 자신이 직접 패턴을 만들지 않아도 활용하시면 됩니다.
 
제가 롤리팝으로 전화를 걸면 김군에게 전화가 온것을 금방 알수 있겠죠?^^
보통 전화가 오면 폴더를 열어서 확인을 해야 겠지만 조금 신경써야 하는 사람들 이라면 이렇게 폴더를 열지않고도 알수 있게 텍스트로 패턴을 만들어서 적용해 주면 됩니다.
근대 문자 패턴은 가로로 밖에는 표시가 되지 않나 보더라구요.
세로로 보면 그냥 일반적인 전화 올때 보이는 아이콘이 보이게 됩니다.

이미지 아이콘 같은 경우에는 가로와 세로를 전부 지원 합니다.
가로로 보게 되면 좀더 넓은 화면으로 볼수 있기 때문에 몇몇 아이콘의 경우는 세로로 볼때보다 좀더 재미난 화면을 볼수 있는것도 있습니다.

나만의 개성으로 빛나는 6개의 LED 시크릿 라이트닝  
마지막으로 소개해 드릴것은 6개의 빛나는 LED인 시크릿 라이트닝 입니다.

기본적으로 외부화면에 패턴들이 나타날때 6개의 LED가 나타나게 됩니다. 한꺼번에 나타나는 경우는 별로 없고 어떤 흐름에 따라서 보져졌다가 없어 졌다가 합니다.
이것을 시크릿라이트닝 이라고 하는데요. 요것도 마음대로 설정이 가능 합니다.

메뉴의 화면 부분으로 들어가면 시크릿라이트닝을 변경해 줄수 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앞서 설명 드렸던 팝 키패드나 외부패턴들도 이곳에서 선택해 들어가서 변경과 추가등의 설정을 마음대로 바꿔 줄수가 있습니다.

시크릿 라이트닝 설정으로 들어가면 6개의 LED가 나타내야 하는 색지정 부터 나타나는 순서 까지 모두 설정이 가능 합니다.
또한 나타나는 방법도 물흐르듯 나타날것 인지 순차적으로 나타날것 인지 하는 것을 설정할수 있는데요. 나타나는 방법은 몇가지의 테마에서 고르게 됩니다.

나만의 개성을 만들어 가는 LED 롤리팝2  
숨겨진 LED들을 활용해서 나만의 개성을 만들어가는 롤리팝2
롤리팝1에 비해 좀더 다양하고 편리하게 led들을 사용할수 있도록 UI부분도 개선이 되었습니다.
텍스트가 가로모드에서만 지원이 되는것이 좀 아쉽긴 합니다.
제가 몇가지 패턴을 만들어 보았는데.. 상당히 머리가 아프더군요.. 역시 전 이제 늙은듯..ㅠㅠ
젊은층 이시라면 요것 만드느라 밤새는 분들도 상당히 나오지 않을까요?ㅎㅎ
아마도 패턴 만드는법이 인터넷 여기저기서 돌아 다니게 되리라 의심치 않게 되는군요..ㅋㅋ
다양한 led로 나만의 개성을 만들어 갈수 있는 롤리팝2! 구경 한번 가보세요~


Comments. 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