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리뷰/LG 스마트폰

안드로-1 공짜 스마트폰 이라 무시하지 마라, 쿼티 키패드와 다양한 편의기능으로 무장

반응형

일전에 GW620의 모습을 잠시 소개해 드린적이 있었는데요,
더 블로거2기 모임에서 GW620의 한국형 모델인 LG KH5200을 만날수 있었습니다.
이미 모델의 개발은 한참전에 끝이 난것 같던데 출시일정이 정확히 정해 지지 않아서 소개해 드릴수가 없었습니다.

KH5200은 사실상 공짜 스마트폰으로 풀릴것 이라고 해서 출시전 부터 사람들의 관심을 많이 받아 왔습니다.
이미 해외에서는 호평을 받으며 많은 주목을 받은폰 이기 때문에 더더욱 사람들의 관심이 높았습니다.
사실상 공짜 스마트폰으로 풀리는 모델이지만 이 모델을 기획하고 만들어 내신 분은 굉장한 자신감을 내 비치면서 소개해 주셨습니다.

이 모델의 기획자 분이 2개의 KH5200를 보여 주고 계십니다. LG의 첫 안드로이드 모델이라는 점이 참 반갑내요. 우리나라 기기들 중에서는 1호 이죠?
좌측에 보이는것이 외국형 모델인 GW620 우측편에 있는것이 한국형 모델인 KH5200 입니다.
우리나라의 통신법에 의거해 변경된 부분을 제외하면 기본적으론 두 폰은 같은 폰 입니다. 스팩도 동일한듯

아이폰과의 크기 비교 샷.
크기는 아이폰의 2/3 수준 입니다. 손에 쥐면 딱 들어오는 사이즈. 여성분들이 좋아 하시겠더군요.
굉장히 가볍습니다.

우측면에 위치한 Micro SD카드 삽입구.
모토로이에서 문제가 되었던 내부 메모리 문제는 일단 모토로이 보다는 저장 공간이 빵빵한 관계로 크게 문제 되지는 않을듯 합니다. 내장 메모리의 크기는 2기가 라는군요.
사진이나 기타 다른 컨텐츠는 외장 메모리에 기본적으로 저장하고 나머지는 어플을 위한 공간으로 쓰면 될것 같습니다.
외국사람들의 시각으로는 사진이나 이런것은 전부 컴퓨터로 옮기는데 굳이 내장메모리에 저장할 필요를 느끼지 못한다고 하내요.

이 모델의 자랑인 쿼티 키패드! +_+
김군이 그렇게 고대하던 쿼티인데.. 벌써 폰을 바꿔버린 김군에겐 참 아쉬운 부분 입니다..ㅎㅎ
쿼티 키패드도 3열, 4열로 종류가 다르게 있는데, 4열의 키패드를 만드는게 어렵다고 합니다.
본체와 연결되는 흰지 부분의 강도 문제도 있고 .. 
4열의 키패드를 쓰지 않으면 숫자패드를 가장 면저 빼버리게 되는데 그렇게 되면 사용성이 떨어지게 되거든요. 그걸 방지 하기위해 4열 쿼티를 고수 해 내었답니다.

모토로이의 아이콘 보다는 조금더 부드러운 아이콘 입니다.
이 테마 자체도 바꿀수 있다고 했는데, 시연 시간이 그리 길지 않아서 그것은 해 보지 못했습니다.
다른 기본적인 UI는 안드로이드폰 UI와 같습니다.

가로로 눞혀 본 모습.
외국형의 경우는 쿼티 키패드가 은회색인데 반해 국내형은 검정색으로 되어 있습니다.
이날 외국형과 모두 보았는데 전 차라리 그냥 검정색이 나은것 같더라구요.

전화 걸기 부분.
기본적으로 안드로이드폰 이기 때문에 안드로이드 UI를 쓰게 됩니다.
일전에 모토로이때 좀 써봤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UI를 시연해 볼수가 있었는데요, 모토로이 보다 포지션이 낮은 데도 썩 괜찮은 퍼포먼스를 내어 줍니다. 모토로이 보다 더 부드러운 움직임을 보여 주구요.
아마 그것은 안드로이드의 버전이 달라서 오는 체감상의 문제일수도 있습니다.

Divx포멧을 지원 하기 때문에 변환없이 각종 동영상의 재생이 가능 합니다.
아쉽게도 H.264는 지원을 하지 않는다내요.
디빅스 포멧을 사용하기 위해선 DIvx홈페이지에 기기 등록이 필수 인가 봅니다. 기기들 등록하는 화면이 있더라구요.
코덱중에 Divx코덱 라이센스 가격이 비싸서 고가폰에만 들어간다고 하던데, 참 부러운 기능이군요..ㅠㅠ


KH5200의 UI시연 동영상 입니다. 퍼포먼스가 얼마큼 되는지 한번 구경해 보세요

아이폰으로 찍은 동영상인데 찍고 보니 가로로 누워 버리는군요.. 아직도 아이폰의 촬영은.. 적응이 안되는군요

제대로 리뷰를 할 만큼 오랜시간 자세히 들여다 본것이 아니고 또 촬영중에 카메라 베터리가 전부 나가 버려서.. 사진을 많이 담지 못했습니다..ㅎㅎ
누구보다 빨리 전해 드리고 싶었지만 오픈시점을 늦쳐 달라는 LG의 요청에 따라 이제야 오픈하게 되는군요.
벌써 사진들은 많이 돌아 다니고 있던데 ..말이죠..ㅋ
사실상 공짜폰으로 풀리게 되는 보급형 스마트폰이지만 기능이나 실용성면에서는 후한 점수를 주어도 괜찮겠습니다. 특히 쿼티키패드가 적용 되었다는 점에서 전 너무나 반갑더라구요.
스마트폰은 OS가 중요한데, 오픈 플랫폼을 제공하는 안드로이드 때문에 보급형 스마트폰이 많이 나와 줄것이라고 기대가 됩니다.
이제 공짜폰 대신 공짜 스마트폰이 널리 퍼지는 날도 머지 않아 보입니다..^^;;

▣ LG전자 CYON ‘안드로-1(LG-KH5200)’주요 제원 ▣
· 모델명: LG-KH5200 (KT)
· 디스플레이: 3.0인치 HVGA (320 x 480)
· 색상: 검정색, 흰색(4월 출시)
· 크기: 109 x 54.5 x 15.9 mm
· 내장메모리: System Memory 4Gb NAND FLASH + 2Gb SDRAM
           User Memory 약 170MB
· 외장메모리: Micro-SD 지원 (Max. 32GB)
· 연결방식: Wi-Fi 무선랜, HSDPA+GSM
· 카메라: 500만 화소 (LED Flash 지원)
· 배터리: 1,500mAh (2개) 
  - 연속통화: 약 462분 이상
  - 연속대기: 약 625시간
· O/S: Google Android 
· 기타: 안드로이드 웹킷 브라우저, Dvix, Wi-Fi, 비디오코덱, GPS, 
· 블루투스2.0, MP3플레이어, FM라디오, 3.5파이 이어폰잭 등 지원
· 가격: 60만원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