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인터넷과IT

비즈로그, 다 채널을 통한 가게 홍보로 로컬스토리 제대로 이용하세요

반응형

얼마전 소개해 드린 KT의 로컬스토리~
중소상인들의 탈출구가 되어줄수도 있을것이라고 조심스럽게 예측해 보았었드랬죠. KT가 가진 방대한 인프라를 이용한다면 충분히 가능 하리라 생각이 듭니다. 그 전에 검증된 DB의 확보가 먼저 이겠지만 말이죠.
이런 DB들을 만들어 내기 위해 비즈로그 라는 중소상인용 홈페이지를 로컬스토리 에서는 제공 합니다.
비즈로그를 100% 활용하는 방법을 알아 볼까요~

 비즈로그란?  
비즈로그는 중소상공인을 위해 KT에서 마련한 다채널 홍보 시스템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KT가 그동안 쌓아 놓은 방대한 인프라를 이용해서 다양한 소통 창구를 개설해 놓은것 이죠.
그동안 IT기술의 발전이 정말 눈부시게 빠른 발전을 해 온 것과 함께해서 정말 다양한 창구로 중소 상인 분들의 가게를 홍보할수 있는 수단을 제공해 줍니다.

 비즈로그의 중점 서비스  
 비즈로그는 크게 4가지의 서비스를 제공 합니다.

1. 홈페이지의 운영과 개설에 어려움을 해결해줄 홈페이지 기능
   업소의 약도를 유무선 통합 지역검색 서비스와 연계해서 지도상에 표시해 주는 기능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주소, 연락처, 내부사진등 의 업데이트 및 관리 기능도 가지고 있으니 가게 홈페이지를 개설하고자 하
   는데 비용과 방법을 잘 모르시는 분들에게 참 좋을것 같습니다.
   또한 외부에서 접속 가능한 주소를 제공하니 자신의 가게 홈페이지로 활용해도 좋을것 같구요.

2. 일반 이용자(소비자)들의 SMS 및 웹사이트를 이용한 리뷰및 의견의 생성
   자신의 가게에 다녀간 소비자와의 소통의 장을 만들어서 잘된점은 칭찬 받고 잘못된 부분은 의견을 수렴받아
   고쳐 나갈수 있도록 유, 무선의 채널을 만들어 줍니다.

3. SMS등을 이용한 주문/예약 등 SALE기능
   요즘 문자로 마케팅들 많이 하시죠. 매번 날라오는 스팸들 때문에 골머리를 썩기도 하지만, 할인쿠폰이나
   그날 그날의 행사를 문자로 알려주면 참 좋을것 같습니다.

4. 쿠폰, 이벤트, 고객관리등 다양한 대 고객 서비스 전개
   다양한 업소별 이벤트 및 고객 관리가 가능해 집니다.



 비즈로그를 개설하는 방법  
비즈로그를 개설하는 방법은 간단 합니다.
로컬스토리 홈페이지에 가입하고 자신의 가게를 등록하면 되는것이죠.
KT에서 제공하는 엘로우페이지 아시죠? 전화번호부~
이것에 등록된 430만개의 DB는 이미 등록이 되어 있으니 따로 가게를 등록하는 절차는 필요하지 않다는 군요.

윈도우 주소검색창에 로컬스토리주소 뒤에 업소번호(사업자등록번호)를 입력하면 이미 등록이 되어 있는지 확인이 가능하구요. 만약 이 번호를 모른다면 주소와 상호명으로도 검색이 가능 합니다.

- 이미 해당 업소 페이지가 등록된 경우 : 간단한 본인 확인 절차 후에 비즈로그 개설 가능
- 해당 업소 페이지가 등록이 되지 않은경우 : 업소& 본인 등록 및 확인 절차 후 개설 가능

일단 비즈로그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개인의 로컬스토리 회원가입은 필수 입니다. 회원가입후 비즈로그 등록페이지로 이동 합니다.

비즈로그 등록페이지 바로가기 - http://localstory.kr/wrdn/install/blog_step_01.jsp

이동하면 확인하면서 등록할수 있도록 가이드가 마련되어져 있습니다. 가이드를 잘 확인하시면서 등록하면 됩니다. 밑에 붉은 박스2개가 탭으로된 가이드 부분 입니다. 각 단계별로 하단부에 계속 등장하니까 등록하실때는 등록가이드를 수정 하실때는 수정가이드를 보면 됩니다.
일단 등록되어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등록여부를 확인 합니다.

등록여부를 확인하고 나면 비즈로그의 기본정보 입력화면으로 넘어 갑니다. 이미 등록된 가게는 기본정보가 함께 나오게 되고 아니라면 이곳에서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그 다음단계에서는 세부적인 가게의 정보를 입력해 주시면 되구요.
업종이라던지, 소개글,  PR메세지, 휴일, 이용시간 등등을 이곳에서 입력해 주고 나중에 수정하고 싶으면 수정도 가능 합니다.
아직 대표 이미지등록은 로컬스토리에서 제공하는 기본이미지를 사용하게 되니까 차후에 이미지등록 기능이 오픈을 하면 그때 이미지 등록은 해 주시면 됩니다.

그럼 이제 기본적인 비즈로그 개설은 끝이 납니다. 대표이미지는 아까 말씀드린것 처럼 로컬스토리에서 제공된 이미지가 제공되지만 차후에 비즈로그 꾸미기를 통해 자신의 가게의 비즈로그를 꾸미는 절차를 거치면 됩니다.
1번에 보이는것 처럼 외부접속 주소를 제공하기 때문에 자신의 가게의 홈페이지로 활용도 가능하구요. 2번에 보인느것 처럼 지도와 연동되서 약도를 보여주기 때문에 자세한 위치까지 알려줄수가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상기의 비즈로그는 무료이나 추가적인 SMS발송 등 적극적인 고객관리 서비스를 희망할 시 마케팅팩 가입이 필요합니다.

비즈로그에 리뷰 써보기  
비즈로그에 리뷰를 써 보도록 하겠습니다.비즈로그에 리뷰를 쓰는 방법에는 크게 2가지가 있습니다. 
웹페이지에서 쓰는 방법과,  SMS를 이용한 리뷰등록 2가지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1. 웹페이지에서 리뷰를 등록
비즈로그에서 리뷰등록을 클릭하면 리뷰와 평점을 쓸수 있는 팝업창이 하나 뜨면서 글을 쓸수 있게 됩니다. 
자신이 찍은 사진과 느낀점을 이곳을 통해 올려 놓을수 있게 되는것 이죠. 
리뷰를 등록하고 나면 우측편처럼 리뷰가 등록 되게 됩니다. 그럼 다른 사람들도 볼수 있게 되는거죠.
참 쉽죠?^^

2. SMS로 리뷰를 등록
SMS로 리뷰를 전송하는 방법은 3가지가 있습니다.
로컬스토리 대표번호로 보내거나, 해당가게의 전화번호로 보내거나, #1188번으로 리뷰를 보내거나 하는 3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어려운것은 아니니까 이용방법을 읽어보시면 쉽게 이해가 되실겁니다.
문자로 통하는 요즘 새대들은 웹페이지보다는 바로바로 문자로 보내는 이런 서비스가 더 편할지도 모르겠내요.

어느정도 DB확보가되고 리뷰들이 많아지면 생활의 편의 사이트로써의 기능은 제대로 해 줄것 같군요.
전국 어느지역이건 찾아 줄 것이니, 활용도는 무궁무진해 보입니다.
리뷰를 한번 작성을 해 보았는데, 무척 간단한 리뷰만 작성이 가능한것 같더라구요. 리뷰쓰는 공간에 사진을 좀더 올릴수 있게 해 주면 좋겠습니다. 요즘은 디카가 많아서 말로 하는것 보다는 이미지를 활용하는일이 많을텐데 이미지를 올릴수 있는겟수가 너무 적은것 같아요. 여러장 올리려면 여러번 리뷰를 써야 하잖아요.
SMS리뷰 같은 경우는 정말 편리하던데, 만약 음식점에 갔는데 불친절하고 맛도 없고 머 이런 대략난감한 상황이 된다면 화가난다고 주인하고 싸우기도 하겠지만, 요런곳에 가지 말아야할곳 1순위! 이렇게 써 놓는다면 작은 복수가 될까요?ㅋㅋ  그 반대의 경우에는 무한 칭찬을 써 줌으로 해서 작은 감사의 표시를 할수도 있겠구요.
소자본의 상인분들은 홈페이지를 운영하거나 마땅한 마케팅 방법을 찾는것이 어려울 수도 있는데, 비즈로그는 그런 부분을 상당수 해결해 줄것 같아요. 쿠폰제공이나 SMS 발송을 통한 마케팅, 혹은 비즈로그에서만 해주는 이벤트를 열어서 비즈로그를 타고 오시는 분들에겐 특별한 시간을 내어주는등의 다양한 마케팅 방안을 만들어 낼수 있으니 말이죠. 

로컬스토리 100%활용으로 모두모두 부자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