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리뷰/IT기기

내일은 우리가 1등기업, '벤처소비자 서포터즈 품평회' 그 현장속으로


내일은 우리가 1등기업, '벤처소비자 서포터즈 품평회' 그 현장



지난 금요일 , 이대역에 위치한 스토리 라운지에서 제3회 벤처소비자 서포터즈 품평회가 열렸습니다.

한창 벤처의 바람이 불었을 때 우후죽순 생겨나던 벤쳐들이 이제 거품이 빠지고 좋은 제품과 경쟁력있는 기술력을 가지고 시장을 개척해 나가고 있지만, 인지도가 낮은탓에 시장 장악력이 약한 부분을 보완하고자 마케팅 방법의 일환으로 요즘 한창 대두가 되는 블로거와의 마케팅 방법의 일환으로 이런 행사가 마련 되고 있습니다.

이번이 3회인데요. 원래 1회때 100명을 모아서 그 분들만을 모시고 하려고 했던것 같은데, 참여도가 저조해서인지 이번 3회때는 일반 블로거도 참여가 가능해서 김군도 냉큼 응모해서 한번 참여해 보았습니다.^^
 
이대역 3번출구 앞에있는 APM 6층에 마련된 스토리 라운지, 5층에도 스토리 라운지가 있던데 거긴 다른 행사가 진행중이더라구요. 입구에서 우측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작은 간의 의자들이 놓여있고 배고픈 블로거들을 위한 간단한 스시 도시락과 음료가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전체적인 모습은 이렇습니다. 그리 크지도 작지도 않은 소극장 정도의 규모의 무대가 마련되어 있고 뒷쪽에 전시공간을 만들어서 블로거 분들이 직접 만져보고 설명도 들을수 있는 그런 시간으로 진행이 되어 갔습니다.
넷다이버의 블로그얌을 통해 서포터즈 모집이 이루어졌고, 벤처기업협회 주관입니다.
설명회가 시작되기전 먼저온 부지런한 블로거 분들이 벌써 이것저것 체험을 하고 계시더군요. 김군이 퇴근이 6시 30이라. 정말 칼퇴해서 부지런히 갔는데도 금요일이라 차가 막혀서 살짝 늦고야 말았습니다.^^;

제가 두분이 미워서 이렇게 작게 만든게 아닙니다 절대~ ㅋㅋ 사진이 흔들렸어요 ㅠㅠ
넷다이버에서 나오셔서 진행을 맡아 주셨고, 이 행사가 진행되는 취지를 설명해 주셨고 벤쳐기업협회분이 나오셔서 벤쳐기업협회소개와 마케팅 관련 소식을 들려주셨습니다. 머.. 길지는 않았어요. 어짜피 길게 해봐야 듣지도 않을태니..ㅎ

각 회사에서 한분씩 나오셔서 제품 소개를 하는 시간이 이어졌습니다. 모두들 자기들 제품에 대한 열정과 확신을 가지고 열심히 설명을해 주셨습니다.
생각보다 제품들이 우수하고 좋았습니다. 세계적으로 내어 놓아도 손색이 없을 그런 제품들.

각각의 회사에서 자신있게 내 놓은 제품들, 일부는 시중에서 김군도 종종 본적이 있는것도 있고 처음 보는것도 있습니다. 사실 김군이 제일 탐을 냈던건 더오디에서 내 놓은 핫탑 이었거든요. 워머 같은거라서 분유를 타야 하는 아내가 새벽에 깨서 분유를 타는 수고를 덜수 있을것 같아서요. 인기는 조그셔틀 다이얼이 달린 코드엑트의 그레디터 프로가 제일 많았습니다. 제일 고가여서 모두들 탐을 냈던듯 ㅋ, 또 블로거다 보니 저런게 탐이 났을수도 있겠군요. 여성블로거들에게 인기가 좋던 카본 원적외선렌지, 어머니들에게 인기 있던 어린이용 교구세트, 유비쿼터즈 생활을 이루게 해줄 스마트폰 네비등 정말 멋진 제품들을 내어주신 관계자 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딜레마 코리아의 어린이 교육용 교구.  이제 부모가 되어 아이의 교육도구들에 관심이 가지더군요. 가끔 대형서점에 갔을때 보곤 했는데, 이번 품평회에 나왔더라구요. 놀이도 되고 교육도 되는 그런 단계별 교육 놀이기구.

딜레마 코리아의 교육교구 보기


가장 경쟁자가 많던 그래디터프로 키보드, 동영상 재생및 편집을 도와주는 조그셔틀 다이얼이 달려 있습니다.
스타일리쉬한 디자인과 편리한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을 제공 합니다

그래디터 프로 GR-100 보기


더오디에서 선보인 핫탑제품. 음식을 따뜻한 상태로 계속 보온해 주는것 이라고 생각 하시면 됩니다.
일반 USB로 하는 워머도 있긴 있지만, 이 제품의 성능을 따라 올수는 없어 보이더군요.

더오디의 핫탑 더보기


포인트 아이의 네비게이션, 이게 스마트폰용 이라서 대중화 하기에는 좀 시간이 걸릴듯 하지만, 이미 휴대폰 시장이 조금씩 변하고 있으니 충분한 경쟁력이 있겠죠? 뚜벅이 모드도 지원하니 들고다니면서 써도 좋을듯.

스마트폰 네비 더보기


제이씨텍의 나노 카본 원적외선 레인지, 수백가닥의 나노카본사로 만든 신소재를 열원으로 해서 원적외선이 풍부하게 방출되고 , 니켈이나 크롬으로 만들어진 원사보다 좋다는군요.

나노카본 레인지 보기


제품은 추첨을 통해 블로거 분들에게 돌아 갔습니다. 머 회를 거듭할수록 조금씩 더 체계화되는 모습을 볼수 있겠죠?^^ 참가한다고 꼭 체험할수 있는 물건을 받아 갈수 있는건 아닌가 보더라구요.
모두에게 돌아간 물품이 한개 있고, 나머지 20개의 물건이 블로거 분들에게 체험의 기회를 주기위해 증정 되었습니다. 

벤처 기업중에 대기업 못지 않은 기술력과 제품을 구비한곳도 많은데, 항상 대기업에 밀려서 빛을 못보는군요. 이런 행사들이 그져 나눠주는데에 머무르지 않도록 많은 보완과 체계적인 운영이 필요할듯 합니다.
말그대로 서포터즈고 품평회를 겸하는 자리이기 때문에 최소한의 지켜야할 선들이 서로에게 있는것 이지요.
아름다운이름 벤처! 지금도 열정을 불태우고 계실모든 벤처들을 응원합니다.^^
Comments. 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