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리뷰/낚시채비및용품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구입한 가성비 서프 루어 릴 DA5000

반응형

이 정도면 릴은 알리에서 구입해도 되겠네


낚시할 때 릴은 정말 중요한 도구입니다. 하지만 중요한 만큼 가격도 천차만별이라 가성비 좋은 알리(알리익스프레스)에서 판매하는 중국산 릴을 하나 들였습니다.

- 제조사 : DEUKIO
- 모델명 : DA
- 지원스플용량 : 2000 ~ 7000번

서프루어용 릴을 찾다가 알리익스프레스의 릴 중에 그래도 후기가 좋은 제품이라 DA5000번을 구입했습니다. 서프루어를 처음 해보는데 비싼 릴을 사기는 좀 아깝고 가성비릴을 찾다가 발견했는데, 5000번이라도 거의 레가리스 정도로 가볍고 부피도 작아서 괜찮아 보이더라고요.


패키징은 좀 싼마이 느낌이 나긴해도 그럭저럭 준수하고 박스에 각 제품별로 품번이 적혀 있습니다. 대부분 그렇듯 바디 사이즈나 무게는 비슷하고 스풀 용량이 차이 납니다.


QC도 잘 되어 있는 듯하고 기존에 구입했던 중국산 릴들과는 다르게 다이와나 시마노 제품들처럼 부품 설계도가 들어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블랙에 메탈릭 컬러의 조합으로 제가 딱 좋아하는 컬러감을 담고 있습니다. 물론 바디가 전부 메탈은 아니지만 초저가형 릴에서 느껴지는 장난감스러움이 느껴지지 않는 게 좋네요.


DA5000번릴 스풀 캡

스풀 캡도 큼지막하게 도금되어 있고 사용감이 나쁘지 않습니다. 전에 아이들 낚싯대 사면서 딸려온 2000번 릴은 정말 장난감이라는 말이 딱 어울리는 그런 릴인데 조금 금액을 더 투자해서 쓸만한 것을 구입하는 게 역시 좋네요.


DA5000번릴 스풀

스풀은 메탈을 사용하고 있어서 단단한 느낌이 확 듭니다. 내구성 측면에서도 메탈 스풀은 안정적인 사용이 가능해서 마음 편하게 사용할 수 있죠. 물론 다이와나 시마노 제품 중 보급형라인에도 메탈 스풀을 적용하고 있지만 가격 차이를 생각하면 역시 중국이라는 느낌이죠.


반응형

스풀 테두리와 중간중간 GOLD로 포인트를 주고 있어서 단조로움을 피하고 고급스러움을 더해주고 있습니다. 확실히 여기저기 신경쓴 티가 나는 모델입니다.


DA5000번릴 하단

하단에는 역회전 방지 레버가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역회전 방지 레버가 있는 모델이 좋은데 딱히 역회전 레버의 유무가 릴의 퀄리티에 영향을 주진 않지만 처음부터 역회전 방지가 되는 모델들만 쓰다 보니 지금은 없으면 불편하더라고요.


DA5000번릴 과 다이와 레브로스 비교

제가 에깅이나 전천후로 사용하는 다이와 레가리스 3000CXH와 비교해 봤습니다. DA5000번 릴인데 크기나 무게는 비슷한 것 같아요.

DA5000번릴 낚싯대 결합

릴에 견착 되는 느낌도 좋고 릴풋도 튼튼하다고 하니 망가지지 않고 잘 사용하길 빌고 있습니다. 얼마 전에 처음이자 2022년 마지막 서프루어를 한번 나갔다가 떨궜는데 다행히 멀쩡 하네요.


DA5000번릴 사용 모습

사용감은 가격대가 믿어지지 않을 정도로 릴링이 부드럽고 경쾌해서 놀랐는데, 실제로 분해해 본 분들의 리뷰를 보면 안쪽에 베어링이 3개나 들어 있다고 합니다. 대륙의 스텔라라고 불리기도 하는데 그건 좀 오버긴 하지만 확실히 동급의 브랜드 제품이나 다른 중국산 릴들과 비교해도 릴링이 아주 괜찮습니다.

그렇다고 헐랭 한 느낌은 아니고 무겁지도 가볍지도 않게 딱 좋은 릴링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도 처음 받으면 구리스와 오일 좀 발라주면 더욱 좋은 사용감을 얻을 수 있습니다.


알리익스프레스에는 정말 다양한 릴들이 있는데, 저가의 장난감 같은 릴들도 많아서 구입할 때 주의를 요합니다. 가성비로 알리에서 구입하면서 바꾸느니 차라리 검증된 브랜드 제품을 하나 들이는 게 나을 수도 있거든요.
알리의 제품들 중 그래도 이번에 구입한 릴은 가성비가 매우 뛰어난 제품이라 할 수 있는데, 일단 첫 느낌이나 사용감 모두 만족스럽습니다. 다만 그래도 알리발 중국산 제품이다 보니 내구성이 좀 걱정되긴 하는데 쓰다 망가지면 버리고 다시 사도 좋을 정도로 가격이 부담이 없으니 가성비로 써볼 만합니다.

저처럼 막 쓰기 좋은 가성비 릴을 찾는다면 DA 릴도 괜찮은 것 같아요.

 

 

 

11664.0₩ 56% OFF|2022 최신 스피닝 낚시 릴 2000 7000 초경량 최대 드래그 15kg 5.2:1 서핑 캐스팅 스피닝

Smarter Shopping, Better Living! Aliexpress.com

ko.aliexpress.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