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족스러운 가성비 모바일 루어 낚싯대 알리에서 구입!
낚시용품 중 로드의 보관이나 휴대는 항상 고민거리입니다. 보통 루어대는 2절이 기본이지만 휴대가 조금 부담스러워서 올해는 짐을 좀 콤팩트하게 만들려고 모바일 로드로 세팅하고 있습니다.
모바일 로드가 좀 번거롭긴 하지만 휴대성을 고려해 세팅하고 있는데, 메인 로드로 사용할 루어 로드는 지난번 포스팅에서 소개한 아부가르시아 컬러즈 모바일(링크)로 잡고 좀 더 라이트하게 사용할 로드를 찾다가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가성비 모바일 로드를 구입했습니다.
알리에 가성비 좋은 루어대가 많이 있는데 제가 구입한 것은 ROCK FISHER-BXT S762ml입니다. 알리익스프레스 3월 할인할 때 3만 원도 안되게 구입했는데, 지금은 할인을 하진 않지만 그냥 가격도 꽤 괜찮습니다. 이번에 마동석 씨를 모델로 기용하더니 UI도 많이 바뀌고 한국에 맞게 서비스도 많이 확장하고 있어서 할인도 종종 할 것 같으니 그때를 노려봐도 좋을 것 같네요.
보통 GOTURE 루어대가 추천으로 많이 보이는데 4 절대라 그것도 휴대에 맞추기는 좀 애매해서 폭풍검색해서 제 기준에 맞는 루어대를 찾은 것이 요놈입니다. 이번에 세일할 때 엄청 샀는데 다들 만족도가 높네요.
이것도 사이즈가 몇 가지 있는데 제가 구입한 762ml대는 휴대 길이가 42cm입니다. 적당히 카본 라인도 들어가 있고 만듦새나 컬러도 나쁘지 않더라고요. 아무리 가성비 낚싯대라도 예쁘지 않은 것은 용서가 안되는데 마음에 쏙 드는 검빨 조합에 코팅도 잘 되어 있습니다.
아직 가방이 오지 않아서 주로 사용하는 가방에 살짝 비교해 봤는데요. 제 가방이 큰 편이라 가방에 쏙 들어가는 사이즈입니다. 안쪽 두께를 감안해도 대각선으로 넣을 수 있는 가방이라면 웬만한 가방에는 어렵지 않게 수납할 수 있을 듯싶네요.
전용 천집을 제공하는데 비닐이라 쉽게 구겨지긴 하지만 여기저기 흔들려서 가이드가 깨지지 않도록 어느 정도 잘 잡아주니 다행입니다. 총 6 절대라 결합할 때 좀 불편하긴 하지만 휴대성에 더 집중하고 구입한 거라 괜찮아요. 제차가 SUV인데도 길이가 긴 2 절대들은 애매해서 넣기가 불편한 경우가 종종 있거든요.
3절에는 로드명과 스펙이 적혀 있습니다. 허용 루어 무게가 그렇게 높지는 않지만 차에 항상 루어가방이랑 넣어두고 짬낚 다니기는 이만한 로드가 없다고 생각됩니다. 며칠 전에 실조 나가서 3짜 우럭 올렸는데도 부족함이 없었고요.
보통 후지가이드를 사용하면 후지 가이트 표시가 있겠지만 가이드는 그냥저냥 보급형 가이드를 사용합니다. 후지 가이드가 좋긴 하겠지만 이런 가이드들도 관리만 잘해주면 크게 탈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가 처음 구입한 루어대도 알리발이었는데 그것도 아직 잘 쓰고 있거든요.
초리 가이드가 좀 작은 편이라 그게 살짝 아쉽긴 합니다. 원래 가이드 구경이 큰 녀석들만 쓰다가 작은 걸 쓰니까 면사나 직결 매듭이 걸리지 않도록 신경을 좀 쓰긴 해야 하더라고요.
다절로 사이즈가 작으니까 휴대도 간편하지만 세척할 때도 편해서 별로 신경 쓰지 않고 싱크대에서도 물을 슬쩍 뿌려서 말려줄 수 있습니다. 허용무게가 높으면 좀 더 두꺼웠을 텐데 살짝 아쉬운 부분이긴 하죠.
그리고 결합 시 위치를 알려주는 라인 표기가 없어서 그건 좀 불편하더군요. 다음에 로드 정리할 때 에나멜로 살짝 라인을 찍어 줘야겠습니다.
제가 루어에 주로 사용하는 레가리스LT 3000CHX와 결합해 봤습니다. 릴 시트가 메탈 재질은 아니지만 컬러감도 나쁘지 않고 밸런스도 좋아서 아주 만족스럽습니다.
경기도권 조사님들이 자주 다니는 시방(시화방조제)에 우럭 덩어리들이 붙었다는 제보가 있어서 나가 봤는데요. 실제로 사용해 보니 가볍고 손에 착 감기는 게 사용감이 좋습니다. 요렇게 짬낚 다닐 때는 아주 좋은 것 같아요.
시방에 테스트 겸 나갔다가 던지자마자 3 짜를 GET! 역시 시방에는 고기가 살고 있었습니다. 여러 부운~~! 최근에 몇 번 나갔다가 꽝치고 와서 아쉬워하고 있었는데 슬슬 조과가 좋아지는 것을 보니 시즌이 시작되나 봅니다.
랜딩 할 때도 부담 없고 초리가 낭창 거리는 스타일이라 손맛도 꽤 괜찮은 편이네요.
아무래도 좋은 로드들이 있지만 개인적으론 가성비로드를 구입해서 막 굴리는 게 체질이라 아주 딱입니다. 휴대도 간편하고 무게감도 적어서 올해는 주로 사용하는 로드가 될 것 같아요. 862ml은 아부가르시아 모바일이 있어서 조금 짧은 762ml을 구입했는데 휘두르기도 적당하고 좋네요.
저처럼 가성비 로드를 찾는다면 한번 고민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