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리뷰/캠핑용품

코베아 솔로2 라이트 스토브보다 활용도 좋은 가성비 캠핑 경량 코펠

반응형

혼캠러 차박러를 위한 간편한 경량 코펠

 

꼭 캠핑이 이니라도 낚시나 차박 등 야외 활동할 때 간편하게 사용할 코펠 하나 정도 있으면 좋겠다 생각하다 코베아 솔로 2를 구입했습니다. 주로 혼자는 낚시를 많이 나가는데 가볍게 커피 한잔 하거나 라면 끓이는 정도는 할 수 있어야 하니까요.

 

 

솔로 2는 코베아의 경량 코펠인데요. 솔로 3 플러스가 더 나은 선택지일 것 같지만 가격이 3배 이상 차이 나니 막 굴릴 요량으로 솔로 2를 들였습니다. 

 

부피가 작은 코펠이라 박스도 아담 합니다. 코베아의 시그니처 컬러가 들어간 패키지 박스 디자인은 꽤 오랫동안 변하지 않고 쓰고 있네요. 

 

 

특별히 사용법이 어려운 물건은 아니지만 간단한 세척법과 주의사항이 담긴 설명서가 들어 있습니다. 경량 코펠들은 스크레치에 약해서 코팅이 벗겨지거나 하는 경우가 많은데 잘 관리하면 그래도 꽤 오래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테인리스로 된 솔로 3 플러스를 구입하면 좋지만 역시나 가성비를 생각하지 않을 수 없으니까요.

 

 

코펠을 보호하는 파우치가 있어서 가방이나 어디든 부담스럽지 않게 넣어둘 수 있습니다. 저는 차에 작은 사이즈의 폴딩 박스를 하나 넣어두고 거기에 간단한 장비들을 넣어두는데 파우치가 있으니까 스크래치 걱정 없이 막 굴리고 있습니다.

 

 

640g의 가벼운 무게와 작은 사이즈라 가볍게 차박이나 백팩킹에도 활용하기 좋은 1~2인용 코펠입니다. 물론 2인으로 활용하려면 좀 빡빡하긴 합니다. 라면 2개 끓이기는 좀 어렵더라고요.

 

 

뚜껑은 그릇 대용으로 쓰거나 작은 프라이팬으로 활용 가능합니다. 물론 불에 닿으면 변형이나 변색의 위험이 있지만 직접 화로 같은 곳에 직화로 사용하지 않으면 크게 문제는 없어 보입니다. 

 

 

코펠은 2개가 들어 있는데 작은 것은 0.9리터, 큰 것은 1.2리터의 용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안성탕면 기준 라면 2개를 끓이려면 900ml 정도 필요하니까 2개를 빡빡하게 끓일 수 있습니다. 컵라면이라면 3개 정도 물 양이 나오겠네요.

오토캠핑에서 메인 코펠로 쓰기는 좀 어렵고 고기 굽고 나서 라면 적당히 끓어 먹거나 오뎅탕 같은 것을 만들어 두면 딱입니다. 

 

 

물론 기본 구성으로 국자와 그릇이 동봉되어 있습니다. 전자레인지에도 사용할 수 있는 소재라 플라스틱이지만 사용해도 크게 문제 되진 않을 것 같습니다.

 

 

물론 사용한 뒤에는 코펠 안에 고이 넣어 둘 수 있지만 저는 안에 작은 스토브와 이소가스를 넣어 다녀서 식기들을 잘 쓸 일은 없더라고요.

 

 

국민 버너인 캠프 1에 올려 본모습인데요. 혼자 다닐 때 이 정도 조합이면 상당히 편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캠프 1은 저 캠핑 시작할 때부터 쓰기 시작해서 3개 정도 구입한 것 같은데 요즘은 더 좋은 스토브가 많이 나오고 캠프 1 프로도 나오긴 했지만 가성비나 활용도는 아직까진 좋아요.

 

 

가장 큰 코펠만 사용한다면 캠프 1까지 수납도 가능하지만 캠프 1 부피가 크니까 따로 보관하는 게 좋습니다. 넣고 꺼내다 스크레치를 낼 확률이 높기도 하고요. 

 

 

정말 미니멀하게 휴대하고 싶으면 코펠 안에 이소가스 작은 것 하나랑 직결 스토브 하나 넣으면 딱 좋은데요. 요즘 알리에서 직렬 스토브는 1만 원도 안 하는 제품들이 많으니 쓰다 고장 나면 버릴 생각으로 하나 구입해서 같이 넣어두면 딱 사용하기 좋더군요.

 

 

요건 제가 혼자 다닐 때 가장 많이 사용하는 스텐리 어드벤처 캠프 쿡 709ml입니다. 열차단 컵이 2개가 들어 있어서 가볍게 커피 끓여먹기 딱 좋아요. 물을 좀 많이 넣으면 컵라면 2개 정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오뎅탕도 끓이고 부피가 작아서 쓰기는 좋은데 라면 끓일 때 항상 아쉽더라고요. 


오토캠핑은 가져갈 수 있는 게 많지만 가볍게 사용할 제품으로 코베아 솔로 2도 꽤 괜찮은 선택지입니다. 보통 혼자 보단 2인 정도 같이 움직이게 되는데 라면도 빡빡하지만 2개 정도 끓일 수 있고 부피도 작아서 부담이 적거든요.

저처럼 가볍게 사용할 가성비 경량 코펠을 찾는다면 눈여겨보세요.

 

 

서브 쿠커로 사용할 스탠리 어드밴처 캠프 쿡 710ml 영입, 커피 먹기 딱 좋네

캠핑이나 낚시에 사용하기 좋은 스몰 쿠커 스탠리 어드밴처 캠프 쿡 캠핑이나 낚시 같은 아웃도어 활동이 늘면서 관련 제품들의 구매도 같이 늘고 있습니다. 밖에 나가면 아무래도 먹거리가 고

blue2310.tistory.com

 

 

자이글 그리들 HI 캠핑 그리들 마켓컬리에서 득템

신규회원 이벤트로 득템 한 자이글 HI 캠핑 그리들 캠핑이나 나들이에서 빠질 수 없는 게 먹거리죠. 캠핑의 반은 먹는 것으로 채워 질정도로 먹거리에 진심인 사람들도 많고 그만큼 스타일에 따

blue2310.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