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인터넷과IT

빠른 파일변환 Movavi 모바비 비디오 컨버터로 동영상으로 GIF 움짤 만들기

반응형

파일 변환부터 GIF 변환까지 가능한 최고의 변환툴 모바비 Video Converter

 

글과 사진이 대부분이던 콘텐츠들이 빠르게 영상 콘텐츠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이제는 유튜브에서 필요한 정보를 찾아보는 게 더 익숙하게 느껴질 정도니까요. 물론 글과 사진이 익숙하고 꼭 필요한 경우도 있지만 영상이 꼭 필요한 경우도 많이 있으니까요.

 

 

단순히 글과 영상을 나누지 않아도 각각의 콘텐츠를 만들 때 간단히 영상을 GIF로 이미지화하는 등 다양하게 활용하기도 하는데요. 꼭 콘텐츠를 만드는 크리에이터가 아니라도 다양한 기기의 사용을 위해 꼭 필요한 게 비디오 컨버터 프로그램입니다.

 

 

모바비 비디오 컨버터는 영상 포맷 간 빠른 컨버팅은 물론 GIF 파일 변환과 간단한 영상 편집까지 다양한 기능을 갖추고 있는 비디오 컨버터입니다. 유료긴 하지만 7일간의 무료 체험 기간이 주어지니 충분히 사용해보고 판단할 수 있습니다.

 

 

 

빠르고 편리한 비디오 컨버팅 

Movavi 비디오 컨버터 메인화면

모바비 비디오 컨버터의 메인화면입니다. 편리하고 직관적인 UI를 제공하고 있어서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한글을 지원하니 어렵지 않게 메뉴와 기능을 확인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처음 사용자에게는 간단한 툴팁도 제공하고요.

 

 

보통 이런 컨버팅 작업에 세팅을 어떻게 해야 할지 몰라서 걱정하는 사람들이 많을 것 같은데요. 변환 포맷 영역에 기본적인 프리셋을 제공하고 있어서 필요한 기기에 맞게 세팅할 수 있습니다. 비디오는 물론 오디오 형식도 변환할 수 있고요.

 

장치 탭을 선택하면  각 제조사에 맞는 형식의 프리셋을 자동으로 세팅해 주는데요. 우리가 흔히 사용하는 애플이나 삼성의 스마트폰은 물론 스마트 TV와 같은 다양한 기기에 대응하도록 기본적인 세팅 값을 제공하기 때문에 영상에 대한 사전 지식이 없어도 편리하게 원하는 디바이스에 맞춰 변경할 수 있습니다.

 

물론 파일 형식만 바꿔줄 수도 있는데, 180가지 이상의 파일 형식을 지원하고 있어서 거의 대부분의 파일을 바꿀 수 있기 때문에 자신이 원하는 대로 세팅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MKV 파일을 MP4로 변환시켜 봤는데요. 4기가 정도 되는 파일을 변환하는데 걸린 시간은 고작 1분 정도밖에 되지 않습니다. 예전에는 6~700MB 파일 컨버팅 하려면 하루 종일 걸리곤 했는데 진짜 빠르네요! 물론 컨버팅 속도는 비디오카드와 시스템 환경에 따라 다르겠지만 기본적으로 상당히 빠른 속도라 파일 복사 속도 정도로 빠르네요.

 

 

PC에 스마트폰을 연결하면 자동으로 디바이스를 인식해서 세팅을 잡아주는 똑똑함도 갖추고 있습니다. 거의 최신 모델 대부분의 프로파일을 가지고 있지만 자동으로 연결이 안 되면 수동 설정도 가능하고요.

 

컨버팅 할 때 자막을 지정해주면 자막을 입혀서 컨버팅 해 주는 기능도 있으니까, 한글 자막을 지원하지 않는 기기에서 활용할 수 있는 영상도 쉽고 빠르게 만들 수 있고요.

 

 

물론 잘린 영상을 하나로 병합하는 기능도 제공하는데요. 컨버팅 할 때처럼 빠르게 하나의 영상으로 만들어 줍니다. 1G짜리 2개를 연결하는데 10초 정도면 가능하네요. 물론 영상의 화질 저하도 없으니 컨버팅이나 병합으로 인한 영상 퀄리티의 저하는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됩니다.

 

 

퀄리티 좋은 GIF 움짤 만들기

 

요즘은 움짤의 쓰임이 상당히 많은데요. 단순히 간단한 움짤뿐만 아니라 글로 담지 못하는 콘텐츠 제작에도 영상으로 제작한 간단한 GIF 파일의 쓰임이 많습니다. 저도 GIF 컨버터를 찾아서 꽤 많이 사용해 봤는데 제대로 쓸만한 게 많지는 않더라고요.

 

 

모바비 비디오 컨버터에서 GIF 움짤을 만드는 것도 아주 쉬운데요. 비디오 파일 변환할 때처럼 원본 영상을 지정하고 파일 변환 형식을 GIF로 해 주면 됩니다. 쉽죠?

 

 

기본적인 프리셋이 있어서 단순 변환도 가능하지만 세세하게 설정도 가능한데요. GIF는 비교적 용량이 크기 때문에 프레임이나 크기에 따라 영향을 많이 받으니 자신에게 맞는 사이즈로 만들어 줄 수 있습니다.

 

 

Movavi 비디오 컨버터 GIF 변환 화면

GIF 제작도 아주 쉬운데요. 출력 포맷을 GIF로 맞추고 파일 전체를 GIF로 변환하거나 영상의 일부 구간만 GIF로 만들고 싶다면 편집 화면서 원하는 구간을 선택한 후 저장 버튼을 누르면 선택된 포맷으로 바로 저장됩니다.

 

 

 

간단하게 모바비 비디오 컨버터로 GIF 이미지를 추출해 봤는데요. 생각보다 적은 용량으로 꽤 쓸만한 고품질 GIF 이미지를 얻어낼 수 있었습니다. 안 그래도 요즘 포스팅에 사용할 GIF 이미지 컨버터가 절실했는데 대박이네요. 

 

GIF 뿐만 아니라 PNG나 JPG 같은 일반 이미지를 만들어 주기도 하는데, 아마 단순 이미지는 크게 변환할 일이 없어서 잘 쓰진 않겠지만 영상 품질에 따라 고품질 이미지를 만들어주기 때문에 단순히 화면 캡처를 하는 것과는 다른 이미지를 얻을 수 있습니다.

 

 

 

간단한 영상 보정과 편집

 

모바비 비디오 컨버터는 단순히 컨버팅 작업만 지원하는 게 아니라 비디오 보정도 지원하고 있어서 쓸모가 많습니다. 모바비는 다양한 영상 편집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는데, 프로페셔널한 영상 편집까진 아니지만 간단하게 영상을 보정하고 병합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간단한 영상 보정이라고 해도 꽤 다양한 영상 보정 옵션을 제공하기 때문에 복잡하고 어려운 편집 프로그램 대신 간편하게 영상의 분위기를 잡고 컬러를 변화하는 등의 후 보정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가끔 영상을 만들고 나면 사운드가 들쑥 날쑥한 경우도 있는데, 간편하게 음성 보정도 할 수 있어서 개인적으론 상당히 마음에 들더라고요.

 

 

물론 뒤집힌 영상을 회전하거나 필요 없는 부분을 잘라 내는 등 간단한 편집 작업까지 할 수 있으니 단순한 비디오 컨버터 이상의 활용성을 가지고 있는데, 모바비 비디오 에디터와 함께 사용하면 더 다양한 기능들을 활용할 수 있어서 같이 활용하는게 아무래도 좋습니다.


저도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면서 쓸만한 GIF 변환툴을 찾아서 이것저것 많이 사용해 봤는데, 확실히 모바비 컨버터 만한 게 없습니다. 속도며 퀄리티며 이만한 게 없더라고요. 또 간단하게 영상을 보정할 수도 있고 파일 변환 간 속도가 상당히 빠르게 진행되기 때문에 매우 만족하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마 무료 제품들을 찾아서 상당히 서핑을 많이 하실 것 같은데요. 모바비 비디오 컨버터가 유료긴 하지만 다양한 플랜을 제공하니 무료 일주일 사용하면서 구매를 고려해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 모바비 비디오 컨버터 다운로드 바로가기 <<

 

 

 

닌텐도 스위치 e숍 닌텐도 어카운트 국가 변경하는 방법

몬스터 헌터 미국판 데모는 한글 지원이 안되네? 콘솔 게임기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스위치도 품귀 현상을 겪고 있습니다. 스위치가 왜 이렇게까지 인기가 있는지 아직도 잘 모르겠지만 휴대형

blue2310.tistory.com

 

필터 교체형 패션 마스크 에어리넘 라이트 에어 마음에 쏙 드네

라이트 한 착용감에 만족도 높아진 에어리넘의 신제품 프리미엄 마스크 이제 마스크는 일상이 되고 있는데요. 사실 마스크가 필수가 아닌 일상이 빨리 돌아오는 게 좋겠지만 당분간은 마스크와

blue2310.tistory.com

 

카카오 뱅크 같은 인터넷 은행은 1금융권일까?

1 금융권의 혜택, 인터넷 은행에서도 적용될까? 디지털화된 일상이 보편화되면서 산업 전반에서 많은 변화들이 있었는데요. 금융권에서도 핀테크의 도입이 활발해지면서 카카오 뱅크나 K뱅크

blue2310.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