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인터넷과IT

드디어 출시되는 LG 롤러블 tv LG 시그니처 올레드 R, 온라인 언팩으로 먼저 만나자


롤러블 TV가 가져올 라이프 스타일의 변화

 

 

 

기술의 발전은 하루가 다르게 세상을 바꿔 놓고 있습니다. 기술의 발전 속도도 점점 빨라져서 기대했던 것보다 빠르게 달라지는 제품들의 변화를 보는 재미도 있는 것 같습니다.

 

집안을 가득 메우는 다양한 가전 및 전자 기기의 발전 속도도 매우 빠르게 진행되고 있는데요. 단순히 집안에 공간만 차지하는 기기를 넘어 제품의 폼 벡터를 변경하며 삶의 모습까지 바꿔가고 있습니다.

 

 

 

 

지난해 1월 LG 전자가 선보인 LG 시그니처 올레드 R도 그중 하나일 것 같은데요. 돌돌 말리는 올레드(OLED)를 이용한 대화면 TV를 만들어내는 기술은 LG전자의 기술력이 그만큼 높다는 것을 반증하는 것이겠죠.

 

공개된 지는 2년 정도 되었지만 상용화 소식이 없어서 궁금했는데, 드디어 티저 영상과 함께 LG 시그니처 올레드 R의 출시를 예고했습니다.

 

 

 

 

롤러블 TV의 제품명은 LG 시그니처 올레드 R로 결정되었습니다. LG전자의 디스플레이 기술이 집대성되어 있을 LG 시그니처 올레드 R은 당연하게도 프리미엄 가전인 시그니처 라인으로 판매를 하는군요.

 

 

" LG 시그니처 올레드 R의 'R'은 Rollable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

 

 

 

지난 2019 CES에서 한 차례 공개되었고 LG 올레드 TV 신제품 발표회에서도 한번 마주한 기억이 있습니다. 그럼에도 상용화되어 세상에 공개될 LG 시그니처 올레드 R의 모습이 정말 궁금했는데, 공식 홈페이지(링크)와 금번 온라인 언팩 행사를 통해 드디어 만나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얼마 전 LG 시그니처 올레드 R의 공식 홈페이지가 오픈되어 언팩 행사에 앞서 LG 시그니처 올레드 R의 다양한 면면을 살펴볼 수 있었습니다. 마치 돌돌 말려서 위/아래로 움직이는 LG 시그니처 올레드 R처럼 Rolling UP & DOWN 방식을 채택하고 있어서 재밌네요.

 

LG 시그니처 올레드 R 언팩 행사는 사회적 거리두기를 고려해 온라인으로 진행이 될 예정입니다. 온라인 행사로 진행되는 만큼 평소 LG 시그니처 올레드 R에 관심이 있었던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어 정말 좋네요. LG 시그니처 올레드 R의 온라인 언팩은 11월 20일(화) 오전 11시에 LG전자 공식 유튜브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관심 있는 분들은 미리 체크해두면 좋겠죠?

 

 

LG전자

LG전자 공식 유튜브 채널입니다. LG전자의 다양한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www.youtube.com

 

 

 

 

간단히 공식 홈페이지의 내용을 바탕으로 LG 시그니처 올레드 R을 좀 살펴보면 기존에 알려진 것처럼 디스플레이 전체가 돌돌 말려서 UP&DOWN 되는 형태로 되어 있는데요. 

 

디스플레이를 말기 위해서는 패널이 얇고 유연해야 하기 때문에 백라이트가 없어야 하며, 따라서 백라이트가 있는 LED는 구현이 불가능한 기술입니다. 또한 올레드 TV는 백라이트가 없는 만큼 무한한 명암비로 정확한 블랙 컬러 표현이 가능하며, 정확한 블랙은 다른 색상들을 더욱 뚜렷하게 표현해 주기에 정말 생생하고 선명한 색감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LG 시그니처 올레드 R은 프리미엄 제품답게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먼저 모던한 실버 컬러의 메탈 프레임과 함께 전면 스피커는 4가지 컬러(문 그레이, 토파즈 블루, 토피 브라운, 시그니처 블랙) 로 이루어진 덴마크 크바드라트(Kvadrat) 의 패브릭을 사용하여 시그니처 라인에 걸맞은 소재와 디자인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덴마크 크바드라트 패브릭은 친환경 소재를 사용함은 물론 패브릭 분야에서는 줄곧 선두를 유지하는 브랜드로 유명한데, 최고와 최고의 만남이라는 점에서 더욱 기대가 됩니다.

 

 

 

 

Top Cover, 좌우 Side Cover에 서명을 각인할 수 있기 때문에 특별한 공간을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 주는 동시에 나만의 특별한 tv를 가질 수 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습니다.

 

 

 

 

LG 시그니처 올레드 R은 풀 뷰, 제로 뷰, 라인 뷰의 세 가지 모드를 가지고 있는데요. 항상 거실이나 방의 한 부분을 차지하던 일반적인 TV와 달리 디스플레이를 완전히 없애는 제로 뷰와 화면 일부만 롤업하는 라인뷰로 디스플레이 높이를 조절할 수 있어서 TV 설치 장소의 제약이 많이 사라지게 됩니다.

 

 

 

 

TV는 항상 공간을 차지하고 시야를 가리기 때문에 마치 벽처럼 사용하거나 벽에 붙여서 설치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제는 유리창 앞에 작은 스피커를 두는 것처럼 배치할 수도 있는 거죠. 이 이미지를 보는 순간 너무 가지고 싶어 지더라고요.

 

 

 

 

라인 뷰 화면에서는 시계를 띄울 수 있고, 혹 음악을 듣거나 TV를 사용하지 않을 때는 무드 화면을 내보낼 수 있어서 항상 검은 빈 화면만 보이던 TV를 넘어 다양한 공간 연출이 가능합니다.

 

디스플레이를 사용하지 않을 때는 화면을 완전히 없앨 수 있으니 공간 연출이 쉽겠죠? 어디에나 둘 수 있어 쉽게 공간 연출이 가능한데, 개인적으론 설치 공간을 찾아 헤맬 필요도 없고 마치 복사하듯 뻔한 공간, 뻔한 위치에 배치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이 마음에 듭니다.


공식 홈페이지 이미지만 봐도 언팩에서 공개될 LG 시그니처 올레드 R의 모습이 무척 궁금해지는데요. 실제로 보지 못하는 점은 좀 아쉽지만 온라인 언팩 행사로 라도 놀라운 경험을 함께 할 수 있겠네요. LG 시그니처 제품들은 항상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기능으로 놀라게 하는 재주가 있는데, 실물로 보게 될 LG 롤러블 TV는 어떤 놀라움을 주게 될지 정말 기대가 됩니다. LG 시그니처 올레드 R에 대한 조금 더 자세한 이미지 컷과 소식은 공식 홈페이지와 언팩 행사를 통해 확인해 보세요.

 

- 이미지 출처 : LG 시그니처 올레드 R 공식 홈페이지(링크

- LG 시그니처 올레드 R 유튜브 티저 영상 (링크

 

함께 보면 좋은 글

2020/06/02 - [사진으로보는리뷰/IT기기] - 화질과 색감 모두 잡은 LG 4K 나노 IPS 모니터 32UL950

 

 

 

 


Comments.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