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불 밖은 위험해! 아이드들과 함께하는 올레 tv 노래방 오픈!
연일 계속되는 집콕 생활에 부모님들은 물론 아이들도 힘들어하고 있습니다. 학교나 유치원을 가지 않아서 마냥 좋아할 것 같았는데 꼭 그렇지는 않더라고요.
매일 게임기나 스마트폰만 붙잡고 있어서 혼내는 것도 한계가 있어서 놀거리를 찾아 주곤 하는데 기간이 길어지다 보니 그것도 쉽지는 않더라고요. 지루해하는 아이들은 항상 TV가 함께 하지만 너무 자극적인 컨텐츠가 많아서 항상 걱정이긴 합니다.
KT 기가지니에는 아이들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들이 준비되어 있기 때문에 기가 지니를 이용하면 그래도 조금은 편안하게 아이들에게 즐길거리를 줄 수 있는데요. 물론 초등학고 고학년 아이들보단 저학년 아이들 위주의 홈 스쿨링 콘텐츠가 많지만 영어 콘텐츠는 고학년 아이들도 활용하기에 좋고 '나는 타이니소어' 같은 경우는 아이들이 모두 좋아하니 가끔 해주면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놀고 있습니다.
확실히 아이들은 집중할 거리가 생기면 재미나게 집중 잘하는 것 같은데, 기가 지니는 인공지능 AI 스피커라 주고받는 대화형 학습이나 게임이 가능하니 마치 로봇이 아이들과 놀아 주 듯 재미나게 노는 것 같습니다.
최근 기가지니 키즈 콘텐츠에 핑크퐁 노래방과 핑크퐁 한글이 랑이 추가되면서 우리 집 노래방을 오픈했습니다. ㅋㅋㅋ 기존에도 TJ 금영의 노래방이 있었지만 핑크퐁 노래방은 아이들이 좋아하는 핑크퐁 IP를 기반으로 동요는 물론 가족들이 모두 함께하는 콘텐츠라 시간 보내기 딱 좋더라고요.
기가지니 '키즈' 메뉴에서 찾아도 되고 음성으로 핑크퐁 노래방 실행해줘~ 라던지 핑크퐁 한글이랑 할래~ 등으로 실행할 수 있어서 아이들도 쉽게 찾아서 놀 수 있습니다.
한글이 부족한 유치원생이나 초등학교 저학년 아이들이라면 핑크퐁 한글이랑 콘텐츠가 무척 반가울 것 같은데요. 요즘 초등학교 저학년 아이들이 학교를 못 가서 교육일 수가 한참 부족하기 때문에 집에서라도 수업을 해 주는 게 좋은데 마땅한 교제가 방법이 없었던 사람들에게는 딱 좋습니다.
핑크퐁은 몇십 번씩 돌려볼 정도로 아이들에게 인기가 좋은데요. 친근한 핑크퐁 캐릭터들이 나와서 '가'부터 시작해서 다양한 한글 동요를 불러주기 때문에 친근하게 쉽게 한글을 익힐 수 있습니다.
한글 동요 후에는 게임을 진행하는데 단어 만들기는 해당 노래에서 나오지 않은 단어를 직접 만들어 보는 것이라 사고력을 높여줄 수 있어서 좋은 것 같더라고요.
'가'로 시작하는 가면무도회는 무료지만 다른 콘텐츠는 회당 330원 혹은 시리즈로 3,300원을 결제해서 활용할 수 있습니다. 구입 후 7일간 콘텐츠를 활용할 수 있고요.
핑크퐁 한글이랑은 초등학교 저학년이나 유치원생들을 위한 콘텐츠지만 핑크퐁 노래방은 온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콘텐츠인데요.
핑크퐁의 재미난 동요는 물론 아이들이 좋아하는 가요까지 서비스되고 있어서 아이들이 무척 좋아합니다. 요즘 아이들은 아이돌이 꿈인 경우도 많은데 그런지 노래하고 춤추는 것에 참 익숙한 것 같아요.
마이크가 있으면 더 좋지만 마이크가 없어도 충분히 즐길 수 있습니다. 블루투스 마이크를 켜 줬더니 아주 신나서 아이 둘이 한 시간을 넘게 노래하고 있네요.
KIDS 인기가요에서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가요들도 서비스되고 있는데, 꼭 아이들이 좋아하는 것뿐만 아니라 어른들이 좋아할 만한 신곡들도 많더라고요. 우리 아드님 이런 노래를 알고 있다는 게 참 신기합니다.
기본적으론 노래방처럼 가사와 MR 음원이 나오지만 노래 배우기 메뉴를 선택하면 AR과 MR이 번갈아 가면서 나오기 때문에 노래를 배우면서 부를 수도 있습니다.
원래 노래하면서 노는 걸 좋아하는 우리 집 2호도 처음에는 좀 쑥스러운지 개미만 한 목소리로 노래를 부르더니 나중에는 율동까지 곁들이며 아주 신나게 놀아 주시네요.
합정역 5번 출구나 최근 싹쓸이의 여름 안에서, 지코의 아무노래 등 아이들이 좋아하고 따라 부르기 쉬운 가요들도 있어서 조금 고학년 아이들과 함께 해도 충분히 즐겁게 즐길 수 있습니다.
이것도 매일 1곡은 무료지만 90일(19,800원/월), 30일(6,600원/월), 1일(2,200원/월)의 기간제 혹은 월정액(4,950원/월) 중에서 이용권을 구매해야 활용할 수 있습니다.
지금은 이벤트 기간이라 할인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고 10월 5일~ 10월 31일까지 이용권 구매 시 600여 개의 푸짐한 경품을 추첨을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1일권만 구매해도 자동 응모되니 도전해 볼만 하겠죠?
특히나 아이를 짝꿍으로 설정해두면 키즈 콘텐츠 이용 시 아이의 이름을 불러주니 친밀감이 더 생겨서 더 잘 노는 것 같아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끝말잇기나 나라 맞추기 게임도 있고 다양한 학습용 콘텐츠가 있으니 아직 KT 기가지니 키즈 콘텐츠의 활용을 많이 해보지 않은 사람이라면 기가지니 메뉴를 꼭 들러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뭔가 시간이 많이 남으니 함께 할 거리가 많으면 좋은데 매일 새로운 놀거리를 준비하는다는 게 쉽지는 않죠. 기가지니에는 아이들을 위한 다양한 콘텐츠가 있으니 그나마 시간을 보내기 좋습니다. 물론 단순히 놀거리만 있는 게 아니라 음성으로 읽어주는 동화 같은 너무 화려하지 않은 콘텐츠도 있어서 미디어 노출이 많은 아이들에게도 안심하고 보여줄 만한 것도 많고요. 집콕 생활에 지친 아이들과 핑크퐁 노래방으로 스트레스를 풀어보는 것은 어떨까요~? ^^
함께 보면 좋은 글
2020/09/24 - [앱(APPS)] - 스마트폰 속 사진을 매달 앨범으로 받는 KT 포토북
2020/08/25 - [GAME/모바일게임] - 스마트폰에서 즐기는 고사양 콘솔게임 KT 게임박스 후기
2020/08/19 - [사진으로보는리뷰/기타 스마트폰] - 넷플릭스 오리지널 추천 작품 KT 올레tv에서 보자
2020/08/04 - [TECH/모바일] - 기가지니 2로 가전제품 음성 제어하는 만능 리모컨 설정 방법
2020/08/03 - [사진으로보는리뷰/가전제품] - 세컨드 TV로 제격인 KT 기가지니 테이블tv the 블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