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리뷰/생활용품

샤오미 즈미(ZMI) 휴대용 모기 퇴치기 효과 있을까?

반응형

캠핑이나 야외 활동에서 활용할 수 있는 휴대용 전자 모기향 ZMI 모기 퇴치기

 

 

 

장마가 시작되었지만 야외 활동이 많아 즐거운 계절입니다. 코로나 때문에 자유롭진 못하지만 그래도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며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곳보단 야외로 나들이나 산책을 즐기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여름철 야외 활동에는 항상 불청객인 모기가 함께하기 마련인데요. 집에서는 전자모기향이나 모기약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모기를 퇴치할 수 있지만 야외에서는 힘든 감이 있습니다.

 

 

 

 

 

야외 활동을 위한 다양한 제품들이 나와 있는데요. 원래 소리로 쫒는 제품을 구입할까 하다가 효과가 별로라는 이야기가 많아서 요걸 구입했습니다. 요건 집에서 사용하는 전자 모기향의 휴대 버전쯤 되는데 전기로 향을 날리는 게 아니라 원심력을 이용해서 모기 기피제를 퍼트려 줍니다.

 

우리에게는 샤오미 선풍기와 컨벡터형 난로로 친숙한 샤오미 즈미(ZMI) 브랜드라 나름 신뢰가 가기도 하고요. 

 

 

 

 

 

박스를 열면 2개로 나눠진 부품을 볼 수 있는데요. 하나는 제품이 담겨있고 다른 하나는 모기퇴치 패드가 들어 있습니다. 만원도 안되게 구입 했는데 생각보단 부품이 알차네요.

 

 

 

 

 

부속은 별거 없습니다. 휴대용 모기 퇴치기와 실리콘으로 된 스트랩 그리고 온통 중국어로 써 있어서 무쓸모인 설명서가 들어 있습니다. 사용법은 간단하니까 별도로 설명서가 없어도 크게 불편하지 않아요.

 

 

 

 

 

모기 패치는 중국제가 아닌 일본 킨쵸(KINCHO)사의 모기 패치가 들어 있습니다. 단가 때문이라도 중국산 사용할 줄 알았는데 의외네요.

 

킨쵸는 국내에도 잘 알려진 브랜드인데 다양한 제품이 있지만 특히 모기 퇴치용 팔찌와 패치가 인기가 많습니다. 킨쵸 제품 중에 모기 말고도 해충이나 파리 퇴치, 방충제 같은 제품들이 있는데 벌레 퇴치에 전문 브랜드니 나름 전문성 있는 패치를 가지고 있긴 하네요.

 

 

 

 

 

근대... 제조일자가 2년이나 된 패치가 들어 있네요. 꽉 밀봉되어 있으니 크게 문제 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매우 저렴하게 판매하길래 덥석 샀는데 재고 털이였군요.

 

패치 한 장으로 200 시간 사용 가능한데, 하루 8시간 사용한다고 가정하면 25일 정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패치가 2장 드어 있으니 약 2달 정도 사용할 수 있는 양이고요.

 

 

 

 

 

패치 박스 안에는 패치 말고도 전원 공급을 위한 건전지가 들어 있습니다. 건전지도 AAA 4개가 들어 있는데, 기본 2개씩 사용하니까 패치 한 장 당 2개씩 사용하면 되는 것 같습니다. 연속 사용이 얼마나 되는지는 나와 있지 않군요.

 

 

 

 

 

사이즈도 무척 작고 디자인도 깔끔합니다. 커버가 있어서 사용하지 않을 때는 커버로 덮어서 휘발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커버를 씌운다고 완벽하게 밀봉되는 것은 아니니 패치 한 장 당 한 달 정도 쓰면 교환하는 게 좋겠죠?

 

 

 

 

 

커버를 벗기면 본품 안에 스티커로 각 부분의 역할이 중국어로 쓰여 있습니다. 중국어라 크게 도움도 안 되고 모기 퇴치제 구멍을 막고 있어서 과감하게 뜯어서 버리면 됩니다.

 

 

 

 

 

상판을 열면 건전지 삽입구와 필터 고정부가 함께 드러나는 방식입니다. 상당히 심플하게 만들어져 있네요. 앞서 언급했듯 AAA 건전지로 전원을 공급하고 2개가 사용됩니다. 

 

 

 

 

 

중앙에 있는 핀에 필터를 살짝 끼워주면 되는데요. 필터 향이 아주 좋은 편은 아닙니다. 여차하면 여기에 시중에서 구할 수 있는 모기 기피제 이런 거 뿌려서 사용해도 될 것 같아요.

 

 

 

 

 

측면에 있는 버튼으로 전원을 ON/OFF 할 수 있습니다. 작동을 시작하면 작은 LED에 불이 들어오면서 필터가 회전하기 시작합니다. 원 버튼이라 크게 신경 쓸 것은 없습니다.

 

한번 누르면 초록 LED가 들어오면서 연속 동작, 길게 누르면 주황색 LED가 들어오면서 8시간 타이머가 설정됩니다. 붉은색 LED가 깜빡이면 필터와 건전지를 교체해주면 됩니다.

 

 

 

 

 

스트랩은 실리콘이라 오염에 강하고 여기저기 걸어서 사용하기 좋습니다. 전체가 실리콘이라 부담이 가지 않아서 좋네요. 컬러는 화이트로 본체의 컬러와 깔맞춤인데, 전반적으로 화이트 톤이라 깔끔해서 휴대하면 작은 액세서리가 되어 줍니다. 

 

 

 

 

 

스트랩을 가방에 걸어둬도 좋은데요. 좀 더 짧은 줄이나 고리가 있으면 교체해서 사용하기 좋을 것 같은데 그런 건 없네요. 여름에는 차에도 모기가 종종 들어오는데 차 안에 넣어두고 아이들이 모기에 시달릴 때 켜주면 좋아요~ ㅋㅋㅋ 차에서 고정으로 사용하려면 이것보단 샤오미 가정용 모기 퇴치기를 사용하면 좋습니다.

 


간단하게 샤오미 ZMI 휴대용 모기 퇴치기를 알아봤는데요. 아주 드라마틱한 효과는 없지만 나름 괜찮습니다. 이동보다는 텐트같이 제한된 공간이면 좋긴 하지만 야외에서 돗자리 펴고 앉아 있을 때처럼 이동이 적을 때 효과가 좀 있는 것 같더라고요. 상황이나 공간에 따라 효과는 다르니 참고 해 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즈미 모기 퇴치기 보러가기 <<

 

 

 

함께 보면 좋은 글

[사진으로보는리뷰/생활용품] - 물로 하는 친환경 살균 샤인머스켓 전해수기 장점은?

[사진으로보는리뷰/생활용품] - 샤오미 모기 가려움 완화기 정말 효과 있을까? 리얼 사용 후기

[사진으로보는리뷰/생활용품] - 깔끔한 디자인의 충전식 전기모기채 샤오미 이라이트 2in1 충전식 모기 퇴치기

[사진으로보는리뷰/생활용품] - 샤오미 선풍기 2나 2s 말고 2세대가 좋은 이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