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모바일

핑크퐁 윈더스타 독점 공개! 더욱 풍성해진 KT 키즈랜드 3.0

반응형

KT 키즈랜드 3.0으로 파워 업! 오은영 박사의 토크 콘서트 신청하세



예전과는 다르게 요즘은 육아나 아이들의 발달에 맞춘 콘텐츠를 비교적 쉽게 접할 수 있는 세상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마음에 쏙 드는 컨텐츠와 다양한 선택지를 가진 서비스는 많지 않은 것 같은데요.


KT의 아이들을 위한 키즈랜드가 3.0으로 더욱 알차게 업그레이드되어서 콘텐츠 선택의 폭을 넓히고 있습니다. 2.0 때 대대적인 업그레이드와 함께 다양한 편의 기능을 제공했는데, 키즈랜드 3.0은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는지 알아볼까요?





KT 키즈랜드는 KT에서 제공하는 어린이를 위한 키즈 컨텐츠 포털브랜드 입니다. 아동 발달 전문가와 부모 검증단이 아이들의 6대 발달 영역에 맞게 큐레이션 한 놀이학습 콘텐츠에 KT만의 창의 융합 학습법을 더한 서비스입니다.


키즈랜드는 단순히 TV에서 반복적인 컨텐츠의 학습이나 활용만 지원하는 게 아니라, 키즈랜드 운동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기도 합니다. 올해는 어떻게 진행될지 모르겠네요.





키즈랜드에는 정말 다양한 서비스가 있고 아이들이 좋아하는 채널들이 많이 있는데, 키즈랜드 앱을 이용하면 마치 TV에서 보듯 다양한 어린이 채널을 무료로 스마트폰에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다양한 VOD 컨텐츠도 사용할 수 있어서 저희 부부에게는 필수 어플로 활용되고 있죠~





모바일은 콘텐츠 소비에만 맞춰져 있다면 TV는 조금 더 확장된 개념의 컨텐츠들을 활용할 수 있는데요. 아무래도 AI 어시스턴트인 기가지니가 있으면 더 좋긴 하지만 일반 셋톱에서도 충분히 키즈랜드의 컨텐츠를 즐겨 볼 수 있습니다. 


키즈랜드는 IPTV 요금제와 상관없이 일부 유료 컨텐츠를 제외하고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데요. 무료 컨텐츠도 상당히 다양하고 풍부해서 아이들과 활용하기 좋습니다.





기본적으로 아이들이 좋아하는 캐릭터들이 등장하는 캐릭터 채널과 대교의 동화책을 보고 들을 수 있는 서비스 등 다양한 컨텐츠를 활용할 수 있으니 너무 자극적인 영상으로 길들여진 아이들에게 조금은 감성적인 접근을 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 키즈랜드 3.0이 되면서 키즈랜드에 잉글리시 메뉴에 미국의 국공립 학교에서 활용하는 커리큘럼을 그대로 적용한 스콜라스틱 홈스쿨링을 할 수 있는데, 스콜라스틱의 영어전문가들이 추천하는 엄선된 콘텐츠는 물론 아이들의 수준별 시청 가이드를 제공하기 때문에 아이들의 눈 높이에 맞는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습니다. 





가이드와 함께 아이들의 영어 교육에 대한 큐레이션까지 무료로 제공되기 때문에 우리 아이들의 교육에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겠죠? 지금은 무료로 운영되지만 나중에 유료로 전환될 수도 있을 것 같은데, 무료일 때 얼른얼른 활용해야 할 것 같습니다.





또한 아이들의 상상력과 논리 사고를 키울 수 있는 TV-북클럽 서비스를 시작했는데요. 기존에도 동화 같은 이야기를 들려주는 서비스가 있긴 했지만 여기에 아이들의 상상력과 사고력 그리고 표현력 등을 키울 수 있도록 도와주는 거죠.





기가지니 북클럽은 대교의 책을 아이의 연령에 맞게 집으로 매달 보내 주고 세이펜으로 책을 읽고 엔딩을 자신이 직접 만들어 보는 등 기존의 단방향 입력형 독서 습관에서 벗어나 다양하게 생각의 방향을 키울 수 있도록 해주고 있습니다.


AI 동화 서비스는 6권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세이펜은 별도 구매해야 한다고 합니다. 세이펜은 기가지니와 연결되는 모델이 따로 있는데, 최근에 나온 것들은 대부분 지원 하는 것 같더라고요. 저희 집에 있는 것은 안된다는...ㅠㅠ





또한 아이들이 좋아하는 핑크퐁의 콘텐츠를 제공하는 핑크퐁 채널도 만나 볼 수 있는데요. 기존에도 핑크퐁 채널을 통해 다양한 핑크퐁 컨텐츠를 만날 수 있었지만 핑크퐁의 오리지널 애니메이션인 핑크퐁 원더랜드를 KT 단독으로 만날 수 있도록 서비스가 확장되었습니다.





핑크퐁 원더랜드는 총 26부작으로 핑크퐁이 호기라는 아이의 집에 불시착하면서 생기는 에피소드를 담고 있는데요. 전체 VOD가 순차적으로 제공되고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5월 1일에 예고편과 캐릭터 소개 등을 담은 스페셜 영상이 공개되었는데, KBS2를 통해 본방송이 시작되는 6월 말부터 키즈랜드에서 동시 제공된다고 합니다. KT 단독이라는 점~




아이들을 키우는 육아 맘들에게 너무나 유명한 국민 육아 멘토인 오은영 의학전문박사의 멘토 강연을 들을 수 있는데요. 지난 서울을 시작으로 3차 강연은 부산에서 열리게 된다고 합니다. 오은영 박사님을 직접 만나서 멘토링 받을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니 가까운 곳에 있다면 꼭 참여해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번 강연은 부산 시민회관에서 진행된다고 하는데요. 200명을 추첨해 동반 1인까지 총 400명이 정원이라고 합니다. KT 닷컴 이벤트 페이지나 올레TV '오늘의추천' 메뉴에서도 참여할 수 있다고 하니 꼭 참여해 보세요.




지난 대전 편의 멘토링 영상은 유튜브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는데요. 5월 31일까지 신청을 받고 6월 5일에 당첨자를 발표합니다. 행사에 참여하는 사람들을 위해 대교 동화책과 아이들 전용 키즈랜드 Tv 리모컨 그리고 웰컴 기프트를 준비했다고 하니 좋은 강연도 듣고 선물도 받는 일석이조의 시간이 되겠죠?


요즘은 영상의 시대라 아이들에게서 영상 컨텐츠를 못 보게 할 수는 없으니 될 수 있으면 조금 이라도 도움이 되는 컨텐츠로 시간을 보내게 해 주는 게 최선일 것 같습니다. 키즈랜드는 다양한 컨텐츠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해주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니 아이들이 흥미를 가질 만한 컨텐츠도 많아서 함께 시간을 보내기도 좋아요. 더욱 풍성해진 키즈랜드 3.0과 함께 유익한 시간 보내세요. 


>> KT 키즈랜드 전국콘서트 신청하기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