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의 스킨케어 포말하우트(formalhaut) 데일리로 쓰기 좋네
이제는 남자들도 스킨케어나 뷰티에 관심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여성들이 주 타깃이던 겟 잇 뷰티에도 남자 화장품들이 소개될 정도로 이제는 대중적으로 간단한 스킨케어 정도는 남자들의 필수라고 할 수 있겠죠?
저는 사실 개인적으로 별로 신경 쓰지는 않았는데, 최근에 유튜브 활동을 하면서 조금씩 피부톤에 신경 쓰기 시작했는데요. 아무래도 외모에서 보이는 말끔함은 사람들의 시선을 부담스럽지 않게 해 주니까 그런 부분이 많이 고민돼서 이것저것 사용해 보다가 포말하우트(링크)를 사용하기 시작했습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것은 포말하우트의 All To You Set인데요. 피부의 활력을 채워주는 올인원 남자화장품 딥포뮬러 리스트럭처링(Deep-formula Restructuring)과 외부 활동 시 자외선을 막아주고 피부 톤을 높여주는 브라이트닝 유브이 프로텍터 (Brightening UV Protector)로 구성된 남자 스킨케어 세트입니다. 거기에 추가로 여행이나 휴대에 사용할 수 있는 파우치까지 있는 풀세트!
패키지도 고급스럽죠? 요것을 선택한 큰 이유 중에 하나가 바로 세련된 패키지~ 패키지 디자인부터 컬러까지 남자들이 좋아할 만한 느낌이라서 남자친구나 남편에게 선물해 주어도 무척 좋은 선택이 될 것 같습니다.
패키지는 종이 재질이라서 재활용이 가능합니다. 브라이트닝 유브이 프로텍터는 약간 사이즈가 작아서 그냥 가벼운 패키징으로 되어 있습니다. 그래도 블랙 컬러라서 고급스럽죠?
브라이트닝 유브이 프로텍터는 SPF50+, PA+++로 UVA/UVB를 모두 차단하는 높은 자외선 차단 성능을 갖추고 있고 미백과 주름개선까지 가능한 기능성 남자 화장품입니다. 요즘은 햇볕이 뜨거워서 피부를 위해 자외선 차단은 필수인 것 같아요. 애써 관리해도 자외선 때문에 망치기도 하거든요.
사이즈가 작아서 휴대하면서 사용하기도 편하고 펌핑 방식이라서 사용하기도 편합니다. 아무래도 남자들은 불편하게 사용하는 것을 싫어하니까요. 펌핑 방식이라 사용도 빠르게 할 수 있어서 바쁜 아침 시간에도 좋죠.
썬크림 계열이라서 그런지 덜어보면 약간 매트한 느낌이 있습니다. 로즈마리랑 라벤더가 들어서 그런지 그래도 이런 올인원 제품들 중에는 향도 괜찮은 편이고 발림도 나쁘지 않아요.
살짝 발라보면 약간 BB 크림 같은 느낌이 있는데 BB크림과는 다르게 과하지 않게 피부 톤을 잘 정리해 줍니다. 보통 붉게 보이는 피부 톤을 정리해서 밝게 보이게 만들어 주는 것 같더라고요.
잘 보이는지 모르겠는데 우측 손이 프로텍트를 바른 손 입니다...ㅋㅋㅋ 사진으로 잘 표현이 안됐는데 실제로 발라보면 확실히 톤이 정리되는 게 보여서 눈에 보이더라고요. 와이프도 깜짝 놀란 효과!
딥포뮬러 리스트럭처링은 자석으로 열고 닫히는 조금 두툼하고 고급스런 케이스에 담겨 있습니다. 이것도 종이 재질이라서 재활용 가능한 재질이고요.
종이지만 흐물거리는 재질이 아니고 단단하게 잡아 주기 때문에 안경이나 선글라스 케이스로 사용하기도 좋습니다. 공간이 넉넉하니 조금 큰 선글라스도 들어가더라고요. 이제 다가올 여름에 사용하기 좋겠죠? 휴대하지 않아도 집에 있는 여분의 안경이나 선글라스를 보관하기에도 좋습니다.
딥포뮬러 리스트럭처링은 약간 긴 케이스에 담겨 있습니다. 그만큼 용량도 많고요. 스킨, 에센스, 로션을 한꺼번에 바르는 올인원 제품이라서 사용하기도 간편한데 이것도 미백과 주름개선의 기능성 화장품이고 풍부한 보습력을 가지고 있어서 UV 프로텍터의 매트함을 잡아줘서 아침에 출근할 때같이 발라주면 좋더라고요.
제품 패키지는 브라이트닝 UV 프로텍터랑 통일감 있게 제작되었는데 크기로 쉽게 구분할 수 있습니다. 세련된 이미지라 쓰면서도 기분이 좋아지는 고급 짐! ㅋㅋㅋ
물론 요것도 펌핑 타입으로 되어 있습니다. 세안 후 1~2회 펌핑 후 사용하면 되는데 1회만 해도 충분히 얼굴과 손까지 가능하더라고요. 휴대용 사이즈도 함께 나와주면 좋을 것 같은데, 하루 종일 촉촉함이 유지되긴 합니다.
요건 수분라인이라서 UV 프로텍터보단 몰랑몰랑한 느낌입니다. 요즘은 자기 전에 필수로 발라주는데 올인원이라 편하고 에센스까지 더해져서 쉽게 건조해지는 것을 막아주더라고요.
아빠 예뻐진다니까 우리 따님이 발라주고 계심...ㅋㅋㅋ 부드럽게 발리고 전혀 끈적임이 없습니다. 완전 신세계... 요즘 손이 엄청 건조해서 걱정이었는데 매트하면서도 부드럽게 관리돼서 좋더라고요. 세안을 하지 않으면 아침부터 저녁까지 번들거림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른손은 UV 프로텍터, 왼손은 딥포뮬러 리스트럭처링을 바른 손입니다. 둘의 차이가 좀 보이죠? 아무래도 UV 프로텍터는 보습 쪽은 아니라서 둘을 함께 사용하면 더 좋은 시너지가 납니다.
전에 사용하던 제품들은 뭔가 좀 아쉬움이 많고 불편한 감과 썬크림 향이 강했는데 포말하우트 제품은 시어버터와 천연 오일들 덕분인지 은은한 향과 함께 보습력이 좋아서 매우 만족하고 있습니다. 이것저것 많이 써 봤지만 피부톤이 좋아 질거야~ 이런 막연한 기대감으로 사용했지만 요건 효과가 눈에 딱 보이니 참 좋습니다.
요즘은 남자의 외모도 자기관리 영역에서 보기 때문에 남자친구나 부모님 등 사회생활을 하는 남성들에게 좋은 선물이 됩니다. 특히나 이런 기능성 화장품은 하나쯤은 갖고 싶지만 선 듯 잘 안 사게 되거든요.
가격대가 좀 있긴 하지만 고급진 패키지와 사용성은 만족할만한 선택지라 생각되는데, 세트 가격이라 좀 높게 느껴지지만 각각의 가격대를 생각하면 너무 높은 가격대는 아닌듯합니다. 그래도 완벽한 케어를 위해 세트로 관리해 주는 게 좋은 것 같아요. 조금 저렴한 UV 프로텍트 제품도 사용해 봤는데 시간이 지나면 선크림 때문인지 눈이 좀 불편하곤 했는데 요건 그렇지는 않더라고요. 아직 많이 사용하지는 않아서 미백이나 주름개선 등의 기능성은 잘 느낌이 오진 않지만 확실히 수분감은 좋은 것 같습니다. 톤업 스킨케어 제품을 찾는 분들이라면 충분히 만족할만한 제품이니 고민해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