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리뷰/음향기기

남들과는 다른 멋을 담은 블루투스 헤드폰 수디오 리젠트 2

반응형

유행을 타지 않는 모던한 디자인과 음색 Sudio Regent, 헤드폰 추천 





북유럽 스타일의 깔끔한 디자인으로 우리에게 친숙해진 수디오에서 블루투스 헤드셋 수디오 리젠트 2를 출시 했습니다. 기존 리젠트보다 더 강력한성능과 깔끔한 디자인으로 가격도 착하게 출시 되었는데, 수디오만의 깔끔한 스웨덴 감성을 이어폰은 물론 헤드셋에도 그대로 담아 내고 있습니다.


그동안 수디오(Sudio) 제품을 몇번 소개해 드린적이 있는데요. 너무 큰 헤드폰이 얼큰이로 만들어 버리는게 아쉬운 사람이라면 오늘 리뷰를 눈여겨 볼 필요가 있습니다.





보통 블루투스 헤드폰하면 소니나 보스 정도를 많이 떠올릴 것 같은데요. 수디오 리젠트는 그런 메이저 브랜드의 제품에 뒤지지 않는 디자인과 감성을 가진 제품 입니다. 





수디오의 패키지는 항상 깔끔하게 포장되어 오는데요. 리젠트는 더욱 깔끔해 보여서 마음에 듭니다. 선물용으로 구입해도 받는 사람이 무척 좋아할 그런 제품이죠. 





제품 박스에 비해선 구성품은 많지 않습니다. 충전을 위한 USB 5핀 케이블과 AUX 케이블이 들어 있습니다. 블루투스로 사용하지 않아도 유선 연결을 통해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죠.





정확한 배터리 용량이 나와 있지는 않지만 한번 충전으로 24시간이상 사용할 수 있고 10분만 충전하면 사용할 수 있는 급속 충전도 지원 합니다. 앞서 언급했듯 배터리 없이 유선 사용도 가능하고요.





색상은 블랙과 화이트의 2가지 색상이고 측면 캡은 취향에 따라 디자인 캡(별매)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현제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4종류의 디자인 캡을 판매 중인데, 좀 더 다양하게 나와 주면 좋을 것 같네요.





블루투스나 유선 헤드폰을 통틀어서 비교적 사이즈가 작은 하우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요즘 나오는 제품들은 하우징이 큰 경우가 많은데 너무 큰건 좀 부담스럽기도 하지만 요건 딱 사이즈가 좋더라고요. 목에 걸기도 편하고.





디자인도 클래식하면서도 세련된 도시감각을 잘 반영해주고 있어서 디자인적인 호불호는 크지 않을 것 같습니다. 누구나 좋아하면서도 깔끔하게 사용할 수 있는 디자인이고 어떤 복장에도 잘 어울릴 것 같고요.





독특하게 측면 커버를 열고 원하는 스타일의 커버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수디오 홈페이지에서 구입할 수 있긴 한데 종류가 아주 많지는 않더라고요. 개인적으로 커스텀해도 좋을 듯 싶은데 이 커버만 바꿔도 분위기가 완전히 확 달라지니까요. 개인적으론 캡틴아메리카 방패모양으로 만들고 싶네요.




사이즈가 작아서 아이들에게 착용해줘도 크게 위하감이 없습니다. 요즘 장거리 여행가거나 해외여행 갈 때 부쩍 영상시청이 많아 졌는데, 아이들과 함께 사용해도 좋을 것 같더라고요. 





우리 따님 넘나 좋다며 자기것으로 찜 하셨습니다. 하지만 놓칠수 없죠...ㅋㅋㅋ 저는 원래 하우징이 큰 헤드폰을 별로 좋아하지 않아서 사용하기가 딱 좋더라고요. 이제 따뜻한 계절이 오고 있지만 여름에도 너무 더워 보이지 않을 것 같고요.





헤드 밴드도 쿠션감이 상당히 좋아서 착용감도 좋습니다. 가죽 소재로 고급스럽기도 하지만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는데, 아주 장시간 착용은 테스트하진 못했지만 출퇴근 길 정도는 음악이나 VOD의 편안한 감상의 동반자가 될 수 있습니다.





50mm 다이나믹 드라이버를 사용하고 하우징에도 푹신하게 완충해주고 있습니다. 좀 답답하지 않을까? 했는데 착용감이 좋아서 실제 사용해보면 나쁘지 않더라고요. 물론 오픈형은 아니라서 그 점은 유의 해야 하는데 좌/우로 움직이는 유닛은 아니라서 장시간 착용하면 좀 답답하게 느껴지는 감도 있습니다.





드라이버 부분은 이렇게 접어 줄 수 있어서 비교적 작게 부피를 줄일 수 있습니다. 기본 파우치를 제공하지는 않지만 보관이나 휴대가 간편하니 좋더라고요. 





길이 조절은 드라이버와 밴드를 이어주는 철재 프레임을 이용하는데, 상당히 독특한 방식이지만 깔끔하게 세련된 느낌 입니다. 연결 선이 그대로 노출 되기 때문에 좀 걱정스럽긴 하지만 그마저도 프레임과 어울려 심플한 멋을 내주고 있습니다.





좌/우 표기도 깔끔하고 인식이 편하게 되어 있습니다. 이 부분이 좌/우로 움직여서 두상에 맞게 좀 움직여주면 좋은데 그렇지는 않더라고요. 이것처럼 포인트가 되는 부분이 있어서 깔끔하면서 세련된 디자인을 만들어 내는 것 같습니다.





하단 버튼으로 플레이와 조작을 할 수 있고 안드로이드와 IOS 모두 대응해서 인공지능 어시스턴드 시리나 구글어시스턴트를 호출할 수 있습니다. 물론 마이크가 있어서 통화도 가능한데 통화 품질은 평의한 수준 입니다.





전체적인 음질은 그동안 수디오가 추구한 것처럼 상당히 플랫한 음역대를 가지고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해상력이 좋으면서 튀지 않는 음역대를 갖추고 있다고 할 수 있죠. 어느것 하나에 치우치지는 않지만 자세히 들어보면 세세한 사운드까지 놓치지 않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의 세팅에 따라 음장을 조절해서 보컬 혹은 음악을 강조한 사운드를 입맞대로 만들기 좋다는 이야기도 되는데, 우리나라 사람들이 흔히 좋아하는 베이스가 꽝꽝울리는 그런 사운드를 좋아한다면 추천할만 하지는 않습니다. 


그렇다고 베이스가 아주 모자란것은 아니고 과도하게 베이스만 강조되지는 않는다 정도? 전체적으로 어떤 장르의 음악이던지 잘 어울린다고 할 수 있습니다.





기본 파우치를 제공하지는 않지만 지금 구매하면 수디오 파우치를 증정하는 행사가 진행 중 입니다. 리젠트를 위한 파우치는 아니지만 리젠트에 딱 맞는 사이즈라 사용하기 좋고 다양하게 활용하기 좋을 것 같아요. 4월 30일까지 이벤트가 진행되고 수디오의 모든 이어폰 제품 구매시 제공 됩니다.


공식적인 가격이 109,000원으로 아주 저렴한편은 아니지만 그렇다고 너무 비싼 제품도 아닙니다. 성능과 여러가질 생각하면 괜찮은 가격에 좋은 성능을 갖췄다고 할 수 있구요. 할인코드 techlike 를 입력하면 15% 할인되니 관심있다면 이번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리젠트 2는 1세대 모델에 비해 성능이 상당히 개선 되고 가격 또한 저렴해져서 더 매력적이 되었습니다. 실제로 사운드를 들어봐도 1세대의 아쉬운 부분을 많이 개선 했더라고요. 제가 수디오 제품을 상당히 좋아하는데, 음색이 제 취향이기도 하고 플랫하면서도 해상력이 좋아서 음장에 따라 원하는 음질을 잘 반영해 주고 있습니다.

너무 과장된 음색은 자극적이지만 귀에도 좋지 않은데, 수디오 제품들은 과장되지 않은 일관된 사운드로 편안한 감상을 할 수 있도록 도와 줍니다. 

깔끔한 디자인과 과장되지 않은 플랫한 수웨덴 감성의 사운드를 담은 수디오 리젠트는 블루투스 헤드폰을 구입하고자 한다면 한번쯤 고민해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 수디오 리젠트 보러가기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