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리뷰/음향기기

수디오의 두 번째 완전무선 이어폰 톨브(tolv) 청음 후기

수디오 톨브 (Tolv) 얼마나 좋아졌나?




스웨덴 감성 이어폰으로 잘 알려진 수디오(Sudio)의 2번째 완전무선 블투스 이어폰 톨브가 출시되었습니다. 요즘은 블루투스나 배터리의 성능이 많이 좋아져서 유선 이어폰과 함께 이런 블루투스 이어폰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이 늘었습니다.


아무래도 애플의 에어팟이 유행을 만들어내는데 큰 일조를 하긴 했는데, 이런 완전무선 이어폰이 주는 편리함은 외부 활동 시 상당한 편리함으로 다가오기 때문에 하나쯤 장만해두면 두루두루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노트북과 연결해서 사용하는데 그것도 너무 편리하거든요.





수디오 톨브는 수디오의 2세대 완전무선 블루투스 이어폰입니다. 수디오 니바도 좋은 제품이지만 성능은 높이고 휴대성과 디자인은 업그레이드되어서 톨브가 나왔기 때문에 개인적으론 톨브와 니바를 비교한다면 그냥 톨브를 선택하라고 권하고 싶습니다.





패키지는 수디오 답게 깔끔한 컬러와 구성을 갖추고 있습니다. 화이트 패키지를 생각하면 어쩐지 애플이 생각나긴 하지만 수디오는 수디오만의 느낌이 잘 담겨 있습니다. 디자인의 디테일이 계속 좋아지고 있네요.





구성품도 매우 심플 합니다. 톨브 본체와 액세서리 박스로 되어 있는데, 박스 안에는 설명서와 2쌍의 이어 팁 그리고 충전용 케이블이 들어 있습니다. 아쉽게 USB-C 타입의 충전 케이블을 사용하지는 않지만 설명서는 한글 지원이 완벽하게 되어 있습니다.





마치 조약돌을 연상시키는 톨브의 모습입니다. 예쁘죠? 보는 순간 와~ 예쁘네? 하는 감탄사가 절로 나더라고요. 전체적으로 무광으로 처리하고 있고 고무 소재를 사용하고 있어서 부드럽고 촉감이 좋습니다. 보자마자 딸아이가 자기 것이라고 뺏어가버렸... ㅠㅠ




 

니바는 충전 케이스가 좀 커서 아쉽다고 생각했는데 톨브는 사이즈가 작아서 휴대성이 상당히 개선되었습니다. 한번 충전으로 최대 7시간 재생되고 충전 케이스로 4번 충전할 수 있기 때문에 총 35시간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 타임은 나쁘지 않죠?





니바에 비해 2배 이상 사용시간이 늘어나서 상당히 만족스러운데, 완충까지 걸리는 시간은 니바랑 비슷한 것 같더라고요. 충전 단자 부분에 LED가 2개 있는데, 하나는 충전 케이스의 충전량을 표시하고 다른 쪽은 유닛의 충전 상태를 표시합니다. 완충되면 하얀 불빛이 나고요.





사이즈는 작지만 인체공학적인 디자인 덕분에 사용하면서 잘 빠지거나 하지는 않더라고요. 충전 케이스 커버도 자석으로 되어 있어서 크게 힘을 쓰지 않아도 되고 자석의 힘이 좋아서 쉽게 열려 버릴 염려도 없습니다.





물론 유닛과 충전 케이스도 자력으로 고정되기 때문에 슬쩍 올려 두면 쉽게 자리를 잡아서 고정됩니다. 요즘은 이런 완전무선 이어폰 제품들은 자력으로 고정되니까 편리하고 안정적으로 휴대와 사용을 할 수 있더라고요.





니바와 마찬가지로 가죽끈으로 포인트를 주고 있습니다. 멋스럽기도 하고 휴대할 때 편한 점도 있지만 싫은 사람도 있을 텐데 분리는 되지 않더군요. 그래도 사이즈도 작고 상당히 고급스러운 모습이라서 케이스를 손에 쥘 때마다 기분이 좋습니다.





이어버드 자체의 디자인은 크게 변하지는 않았지만 고급 그리핀 드라이버를 사용하고 블루투스 5.0을 채용하는 등 성능적으로 상당한 업그레이드가 있었습니다. 블루투스 5.0을 사용해서 그런지 통화도 이제 양쪽으로 할 수 있고요. 





충전 케이스에서 꺼내면 자동으로 페어링 되는 오토 페어링을 지원하고 버튼은 멀티 펑션을 지원해서 원버튼으로 미디어의 컨트롤과 통화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원 버튼인 게 장/단이 있는데 저는 원버튼이 편하더라고요. 





블루투스 5.0이 되면서 사운드도 상당히 좋아진 편인데 수디오 제품이 원래 사운드가 좀 플랫 한 편이지만 톨브는 기존 튜닝보다 저음에 약간 더 신경 쓴 듯합니다. 





전체적으로 무난하고 크게 모나지 않는 사운드를 들을 수 있는데, 블루투스 5.0이라서 끊김이나 밀림도 거의 없어서 게임이나 영상 시청에도 좋은 성능을 내줍니다. 



체험단으로 인연을 맺긴 했지만 제가 믿고 사용하는 몇 안 되는 제품 중에 하나인 수디오 제품이라 더 애착이 가기도 하지만, 전작에 비해 월등한 성능 향상을 하고 있어서 더욱 만족스럽게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독특한 디자인도 상당히 멋스럽고 좋아서 패피들의 패션 아이템으로 사용해도 좋을 듯싶네요. 이제 밤낮으로 날씨가 따뜻해지고 있어서 야외활동이 많아지는데 어디서든 미디어 활용에 좋은 동반자가 되어 줄 듯합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수디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 수디오 공식 홈페이지에서 구매 시 할인코드  tolvsound    입력하면 15%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4월에는 파우치를 증정하는 이벤트가 진행되었는데 5월부터는 감각적인 디자인의 도트백을 증정하는 이벤트가 진행된다고 하니 이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 수디오 Sudio 홈페이지 바로가기 <<



Comments.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