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모바일

LG G7 ThinQ 카메라 아웃포커스 심도 조절하는 방법

반응형

LG G7 씽큐 카메라에 숨겨진 아웃포커스 심도 조절 기능



얼마 전 출시된 갤럭시노트9과 곧 공개를 앞둔 아이폰 XS에 밀려 LG G7 ThinQ의 관심이 점점 멀어지고 지만 여전히 G7을 찾는 사람들이 꽤 있습니다. 최신 스마트폰은 꽤 괜찮은 카메라 성능을 잘 갖추고 있어서 추억을 가볍게 담기에 참 좋기도 하죠. 


저는 디지털카메라를 주로 사용하긴 하지만 가볍게 추억을 담기에 스마트폰 카메라만 한 게 또 없어서 자주 사용하는 편입니다. 구글 포토를 이용하면 자동으로 백업도 되고 추억을 갈무리하고 리마인드 시켜주기도 하니 좋더라구요.





스마트폰의 수많은 기능 중에 가장 많이 사용되는 기능을 꼽으라면 카메라가 빠질 수 없겠죠? G7의 카메라 기능도 빠지지 않는데요.  G7의 카메라는 하드웨어 적으론 크게 변화하지는 않았지만 이미지 프로세싱을 개선하고 몇몇 기능들을 추가하면서 꽤 괜찮은 카메라가 되었습니다. 저도 지금까지 잘 사용하고 있는데요. 잘 사용하는 기능 중의 하나가 아웃포커스 카메라입니다.





심도를 얕게 표현하는 아웃포커스는 렌즈 교환식 카메라의 전유물처럼 여겨졌지만 듀얼 카메라가 대세가 되면서 스마트폰 카메라에도 쉽게 찾아볼 수 있는 기능이 되었습니다. G7에도 역시 아웃포커스 모드를 선택해서 촬영할 수 있는 기능이 있는데요. 생각보다 아웃포커스 효과가 좋은 편입니다. 





기본 적용되는 아웃 포커스 효과가 좋기는 하지만 촬영할 때는 심도를 조절할 수 있는 기능은 없어서 아쉽게 생각이 들기도 했는데요. G7 카메라에도 아웃포커스 심도를 조절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사실 카메라에서 조절하는 게 아니라 후보정에 가까운 기능인데, 아웃포커스로 촬영된 사진은 전부 적용할 수 있습니다.





갤러리에서 아웃포커스로 촬영된 사진은 사람 모양의 아웃포커스 아이콘이 표시되어서 찾기가 쉽습니다. 슬로비디오나 효과가 들어간 건 이렇게 표시가 되니 좋더라구요.





사진의 상세 화면으로 진입하면 아까 봤던 그 아이콘이 표시되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이 아이콘을 터치하면 배경 흐림 정도를 조절할 수 있는 메뉴로 이동합니다. 





여기에서 밑의 조절 바를 통해서 효과를 더 진하게 주거나 아예 심도 표현을 줄여서 일반 사진처럼 만들어 줄 수 있습니다. 쉽죠?



갤럭시 S 시리즈에 아웃포커스가 적용되면서 먼저 적용이 되었었는데, G7이 LG 스마트폰 최초로 아웃포커스를 지원하면서 이런 게 없나? 했더니 역시나 있었네요. 사실 저도 이런 기능이 있는 줄 잘 몰랐는데, 보통은 그냥 지나치기 쉬워서 잘 모르는 사람이 많더라구요. 기본적용 되는 효과도 좋지만 조금만 손보면 더 돋보이는 사진을 만들어 줄 수 있는데, 너무 먼 거리에 있는 피사체보단 조금 클로즈업 된 피사체에 사용하면 좋습니다. 아이폰 X는 더 강력한 카메라로 무장한다고 하는데 어서 공개되면 좋겠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