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리뷰/기타 스마트폰

새로운 엑스페리아의 시작, 소니 엑스페리아 XZ2

반응형

영화, 게임, 음악 어느것 하나도 놓치지 않은 만능 엔터테인머신 엑스페리아 XZ 2



소니의 최신 스마트폰 엑스페리아 XZ 2 ( Xperia XZ2 )가 국내에 출시되었습니다. 소니에서 새로운 플래그십 스마트폰이 나왔다고 하니 주변에서 아직도 소니가 스마트폰을 만들어? 하는 반응이긴 하지만 지난 MWC 2018 PhoneArena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여러 해외 전시와 어워드에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기도 합니다. 


소니는 여러 엔터테인먼트의 중심이 되는 스마트폰은 끈질기게 가져갈 텐데, 국내에 공격적인 마케팅을 하지 않아서 그렇지 해외에서는 꽤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소니의 다양한 기술들을 집약해서 활용하는 소니의 스마트폰은 꽤 매력적인 구석이 많기도 하구요.





오늘 만나 볼 제품은 엑스페리아 XZ2 딥그린과 거치대 겸용 고속 무선 충전기 WCH20입니다. 드디어 소니 스마트폰도 무선 충전이 가능해졌기 때문에 이제 편리한 모바일 라이프를 즐길 수 있습니다. 방수는 빨리 넣어 주었는데 무선 충전은 왜 이리 늦었나 모르겠네요. 실제로 사용해보니 역시 소니구나 생각이 되기도 하구요.





간단히 구성을 살펴보면 Xperia XZ2 본체와 충전 케이블, AC 충전기, 번들 이어폰과 이어 팁 그리고 USB-C 타입의 3.5파이 오디오 커넥터입니다. Xperia XZ2는 3.5파이 이어폰 단자가 빠져서 오디오 커넥터를 제공되고 있는데, 소니의 무선 이어폰을 사라는 무언의 압박인가요? ㅋ





최근 출시된 이어 듀오와 아주 잘 어울리는 짝이 될 것 같은데, 이어 듀오는 정말 특이한 디자인과 사용성을 갖추고 있습니다. 굉장히 궁금했는데 한번 사용해보고 제 최애템이 되었습니다. 저는 항상 블루투스를 선호하기 때문에 이어폰 단자가 없는 게 큰 문제는 없지만 호불호가 있을 수 있겠네요.





간단히 스펙을 살펴보면 Qualcomm® Snapdragon™ 845 를 장착하고 4GB의 RAM을 가지고 있습니다. 배터리는 3180 mAh, 64GB의 UFS 내장 메모리와 MicroSDXC( 최대 400GB)를 지원합니다.


 



5.8인치 18:9 풀 HD+ (1080 x 2160) HDR 디스플레이, 후면 19메가 픽셀의 Motion Eye 카메라(F2.0) , 전면 5메가 픽셀(F2.4) 지문인식 그리고 IP65/68 등급의 방수를 지원합니다. 엑스페리아 XZ 2는 전체적으로 플래그십이 갖춰야 할 상당히 탄탄한 하드웨어를 갖추고 있고, 소니의 다양한 기술력이 결합되 꽤 만족도 높은 스마트폰이 되었습니다.  



 


5.8인치의 디스플레이를 갖추고 있으면서도 상당히 그립이 좋은 편인데, 기존의 옵니밸런스 디자인을 유지하면서 뒷면을 곡면으로 처리해서 그립감도 높이고 기존의 소니 스마트폰과는 차별되는 디자인이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블루 컬러라고 생각이 들 정도로 딥한 그린 컬러는 꽤 오묘한 색감을 가지고 있는데, 거울처럼 반짝이는 모습라 상당히 깔끔하고 예쁘더라구요. 





무게감이 살짝 있고 유광의 디자인이라 잘 흘러내린다는 평도 있던데 개인적으론 불편한 수준은 아니었습니다.





측면에 있던 지문인식 센서는 후면 중앙으로 이동했는데요. 이 또한 호불호가 있을 수 있겠지만 그립을 생각할 때 후면에 위치하는 센서가 더 편리한 건 사실 입니다. 하지만 위치가 너무 중앙이라 적응하는 데는 약간 시간이 걸리긴 하더라구요. 





디스플레이의 베젤을 완전히 걷어내진 않았지만 전작들보다 베젤도 확실히 줄어서 좀 더 몰입감 있고 향상된 디스플레이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소니의 브라비아 TV에 들어가는 고화질 기술로 일반 화면도 HDR 급의 화질로 끌어올려 주기 때문에 영상에도 상당한 강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5.8인치의 넓은 화면과 뛰어는 화질은 모바일 게임을 즐겨 하는 사람들에게 상당히 사랑받을 것 같은데, 확실히 소니의 디스플레이는 좋네요. 베젤이 얇아져서 더욱 깔끔하고 편안한 플레이가 가능해졌습니다. 





RPG 게임들처럼 배터리 소모가 많은 게임들은 무선 충전기에 올려두고 하면 편한데, 저는 작업할 때 옆에 켜두고 하는 경우가 많아서 그런지 너무 편하더라구요.





물론 가로세로 모두 충전 가능하고 거치 각도가 높은 편이라 충전기에 거치시켜두고 영화 같은 VOD 시청에도 꽤 괜찮습니다. 





소니답게 디자인도 좋고 세워서 거치하면 튀어나오는 부분이 전혀 없이 새련된 디자인을 하고 있습니다. 역시 소니 제품 답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화질도 뛰어나고 대비나 명암비가 좋아서 TV나 모니터에 비해 작은 화면이지만 생생한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브라비아 기술이 전에도 들어갔지만 최근 완성도가 더 높아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또 스테레오 스피커를 장착하고 있어서 사운드 또한 떨어지지 않는데, 특히 스피커가 전면을 향하고 있기 때문에 소리의 간섭이 적고 또렷한 사운드를 들을 수 있습니다. 





또 하나 게이머들이 들으면 반가워 할 소식이 Xperia XZ2에 새롭게 적용된 다이나믹 바이브레이션이 아닐까 싶습니다.


쉽게 말하면 사운드를 인식해서 진동으로 바꿔주는 일종의 햅틱 효과라 할 수 있는데, 게임이나 영상 시청시 찰진(?) 손맛을 기대할 수 있는 부분이죠. 플레이스테이션의 듀얼쇼크처럼 진동을 징징 울려주는 손맛이 좋더라구요.




< 소니 엑스페리아 XZ 2의 다이나믹 바이브레이션 시연 영상 >


요건 게임할 때 사용해본 다이나믹 바이브레이션의 모습인데요. 진동으로 느껴지는 것이라 영상으로 잘 전달이 안되겠지만 적용되는 모습을 확인하면 될 것 같습니다.





볼륨 버튼으로 컨트롤 화면이 지원되기 때문에 쉽게 컨트롤할 수 있고, 원하지 않으면 꺼 버릴 수도 있기 때문에 취사선택이 자유롭습니다.





클래시로얄에서 사용해보니 진동이 상당히 샌 편이라 꽤 몰입감 있는 플레이가 가능했습니다. 적용되지 않는 게임들도 있는데, 베이스 음이 약한 게임들은 거의 적용되지 않더라구요.





물론 게임뿐만 아니라 유튜브나 일반 VOD 등에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제가 KT를 사용해서 올레Tv 모바일을 자주 보는데, 물론 올레Tv 모바일에도 적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음악 감상에도 적용할 수 있구요. 모든 스트리밍 서비스를 테스트한건 아니지만 대부분 적용되리라 생각됩니다. 유튜브는 당연히 지원 되구요.





소니의 스마트폰은 기본적으로 플레이스테이션과 연결해서 리모트 플레이를 즐길 수 있는데, 집안은 물론 부에서도 자신의 플레이스테이션에 접속해서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듀얼쇼크도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듀얼 쇼크만 챙겨 나가면 어디서든 간편하고 편리하게 플레이 할 수 있구요.  


리모트 컨트롤은 터치 UI라 아무래도 듀얼쇼크를 연결하는 게 게임하기는 편한데, 세로로 하면 화면을 가리진 않지만 화면 표시 부분이 작아져서 별로더라구요. 물론 다이나믹 바이브레이션이 지원되기 때문에 엑스페리아 XZ2를 쥐고 있으면 마치 듀얼쇼크 같은 느낌을 받기도 합니다.





이번 엑스페리아 XZ2에서 가장 크게 변화를 느낀 부분은 카메라인데요. 예전에 소니 카메라에서 부족하고 아쉽게 느껴지던 부분이 대부분 해소되고 꽤나 믿음 적한 카메라가 되었습니다. 사실 쓰면서 깜짝 놀랐는데 카메라에 관한 내용은 다음 포스트에서 자세하게 풀어 보겠습니다.


가볍게 엑스페리아 XZ2를 한번 살펴봤는데요. 예상했던 것보다 더 전작에 비해 향상된 기능과 성능을 느낄 수 있었는데요. 전체적으로 향상된 성능은 기존에 어딘지 좀 모자란 듯했던 부분을 대부분 해소하고 있어서 엑스페리아의 새로운 시작이라 생각해도 좋을 정도입니다. 그동안 엑스페리아가 소니의 기술을 많이 접목하긴 했지만 아쉬운 부분이 많았고 모바일을 위한 특별함을 담는 것에 소홀했던 것 같은데, 이번에는 꽤 완성도가 높아졌네요.

원래 소니가 엔터테인먼트 쪽에 강점을 많이 가지고 있어서 그런지 엔터테인먼트를 활용하는 기능들을 잘 집어넣는 편인데, 최근 스마트폰 사용이 엔터테인먼트쪽에 활용이 많아지는 추세라서 그런지 엑스페리아 XZ2는 강점이 많아서 평소에 스마트폰 활용이 많은 사람이라면 꽤 매력적일 것으로 생각됩니다. 

최신 스마트폰 중에 엔터테인먼트 활용이 많은 사람이라면 눈여겨 봐두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