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야구시즌 개막, 아이들도 부모님도 모두 즐거운 KT WIZ파크
드디어 야구 시즌이 돌아왔습니다~! 언제 추웠냐 싶게 따뜻해진 날씨 덕분인지 집에만 있던 몸을 부산하게 움직여 야구장으로 나들이를 계획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겠죠~ 야구를 즐기지 않아도 야구의 에너지는 언제나 즐겁습니다.
주말을 맞이해 개막전이 열리는 KT WIZ 파크를 다녀왔는데요. 역시 현장에서 느끼는 열기는 TV에서 보는 그것과는 비교가 되지 않는군요. 이번 개막전에는 8:20이라는 어마어마한 대 역전극이 펼쳐져서 더 짜릿했는데 그 순간을 함께 했다는 기쁨을 아이들과 함께 하니 더 좋더라구요.
KT 위즈파크는 수원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야구 관람뿐만 아니라 근처에 있는 수원성도 돌아보고 열기구 탑승까지 데이트와 나들이 코스를 잡아 봐도 좋겠더라구요. 저희는 날이 좀 더 풀리면 밤에 나가 보려고 열심히 계획을 세우고 있습니다.
리모델링을 거쳐 시설도 깔끔하고 너무 복잡하지 않게 야구 관람을 할 수 있어서 좋은데, KT답게 KT만의 특색있는 구장으로 잘 꾸며 놓았더라구요.
KT 위즈파크는 주차 예약제를 운영하고 있어서 미리미리 예약해야 하는데, 시즌 내에는 예약도 쉽지 않습니다. 혹시 자리가 없다면 근처에 있는 시청에 자리를 잡아야 하는데 경기가 있는 날은 빨리 차버리는 경우가 많고, 공영 주차장도 거의 없어서 화서역과 수원역 그리고 수원시청역에서 운행하는 셔틀을 이용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수원 KT 위즈파크는 KT의 홈그라운드라는 장점을 잘 살려 놓은 곳인데요. 경기뿐만 아니라 KT의 장점을 잘 살린 휴게공간을 마련해 놓아서 경기에 지친 아이들과 부모님들의 휴식 공간이 되어 주고 있습니다. 개막전이라 그런지 응원하러 많이 오셨더라구요.
야구장을 꽉 채운 사람들을 보고 있으니 경기 시작 전인데도 열기가 대단합니다. 아마도 겨울 동안 이날만을 기다려온 야구팬이 많다는 반증이겠죠. 특히 올해는 KT가 경기를 잘 해주고 있어서 팬이 더 많아질 것 같습니다.
이날 시구는 평창 동계올림픽 쇼트트랙 2관 왕인 성남시청 소속 최민정 선수가 수고해 주셨는데요. 세계 선수권 1위까지 거머쥔 기를 받아서 그랬나 재밋는 경기가 펼쳐졌습니다.
오랜만에 미세먼지가 걷히고 날이 따뜻해서 그런지 가족단위 응원객이 상당히 많더라구요. 최근 야구장에는 가족단위 방문객이 늘어나고 있는데, 아이들을 위한 공간이 마련되어 있으니 꼭 KT WIZ 팬이 아니라도 가족 나들이 삼아 나와도 좋을 듯 싶구요.
4층 테라스석과 주변을 5G ZONE과 휴게 공간으로 만들어 놓았는데, 탁 트인 공간이라 경기의 열기를 그대로 느끼면서 아이들과도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겠더라구요. 물론 5G ZONE을 방문하는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5G ZONE에는 경기 중 실제 선수의 시선을 경험해 볼 수 있는 싱크 뷰 기술을 실시간 체험을 할 수 있는 5G 시범망을 체험할 수 있는데, 평창에서 보여준 빠른 5G 네트워크 기술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가볍게 아이들과 즐길 수 있는 인형 뽑기 크레인도 있는데, 얼마 전 소개해드린 KT의 다양한 굿즈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어디서 KT 굿즈를 구입할 수 있냐는 문의가 종종 있었는데, 여기가면 만나실 수 있어요~
5G ZONE을 체험하면 체험 공간에 따라 코인이 주어지는데, 여기서 얻은 코인으로 하는거라 별도로 비용이 발생하지는 않습니다. 아이들이 엄청 좋아 하더라구요. 물론 KT WIZ 팬이 아니라도 누구나 이용할 수 있구요.
테라스석을 따라서 아이들이 좋아하는 트램벌린이 있어서 아이를 맡겨두고 잠시 숨을 돌릴 수 있어서 아이들이나 부모님 모두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안내 요원이 시간대별로 통제하고 관리해주니 걱정하지 않아도 되구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RC카 레이싱도 있는데, 워낙 인기가 많아서 기다리는 줄이 길더라구요. 역시 RC카는 여럿이 경쟁하는 재미가 좋은 것 같아요.
자녀 동반 관람객을 위한 KT KT 5G KIDS LAND가 따로 마련되어 있는데, 어린이 실내 놀이터 같은 곳입니다. 좀 어린아이들을 델리고 온 부모님들에겐 너무 좋겠죠?
키즈랜드 이용 고객에게는 KT 5G 라면도 증정된다는 사실~ 요것 참 탐나더만요~ 아이가 없어서 키즈랜드 이용을 못해도 각종 이벤트를 통해 얻을 수 있으니 적극 참여해 보시길~
KT 5G 키즈랜드에서는 레고를 이용한 블록체험과 PS4 그리고 모션 샌드, 캐릭터 드로잉 등을 즐길 수 있는데, 시간별로 인원 제한이 있으니 좀 기다리긴 하지만 복잡하진 않구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KT 서비스인 TV 쏙과 기가지니 컨텐츠도 즐겨볼 수 있습니다. KT만의 색을 잘 담은 아이들 놀이터인 것 같더라구요.
작은 볼풀이 있는데, 여기서도 경기를 볼 수 있으니 아이들은 마음껏 놀게 놔두고 잠시 편안하게 경기를 관람하는 호사를 누릴 수도 있습니다.
아이들이 잠시 놀고 있는 동안 테라스석에서 경기를 관람해도 되기 때문에 아이들 때문에 야구장 방문을 꺼린다면 조금은 안심하고 와도 좋을 듯싶네요. 처음에는 5G ZONE 쪽에 사람이 많이 없었는데, 전광판으로 광고해주고 나니까 엄청 몰리더라구요.
잠시 경기를 보고 있는데 사실 처음에는 좀 재미없었거든요. 8:0으로 두산이 일방적으로 이기고 있었... 그러나 야구장의 꽃 치어리더 분들의 열정적인 응원에 남성분들의 시선이 그곳으로~ㅋㅋㅋ
이날 두산의 잦은 실책이 결정적인 패인이긴 하지만 뭐니 뭐니해도 슈퍼루키 강백호 선수의 홈런 한방이 최고의 승부수였지 싶습니다. 이 때부터 경기의 흐름이 바뀌기 시작했거든요.
<KT 기가지니 2 (GiGA JINI 2)를 활용한 하이파이브 퀴즈 타임>
예전과 다르게 요즘은 경기장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는데, 시대에 맞게 KT의 인공지능 기가지니와 함께 퀴즈를 풀어보는 시간이 있어서 재밌더라구요. 아나운서와 기가지니의 대화로 퀴즈를 내는데 자연스러운 대화가 참 인상적입니다.
Hi Five를 한 사람 중에서 정답자에게 기념품을 주는데, 간단하지만 다들 즐거워 하더라구요.
경기 흐름이 바뀌고 KT위즈 응원석이 들썩들썩 거리니 덩달아 우리 아이들도 신이 났습니다. 처음에는 소심하게 응원하더니 어느덧 누구보다 열정적으로 응원을 이어가는 우리 아드님... 자주 야구장에 나와서 에너지를 발산하게 해 주어야겠네요.
아드님이 갑자기 야구팬이 돼 버려서 굿즈샵에 들러서 롤링스 어린이용 글러브를 하나 사줬네요. 완전 야구에 빠져들고 있다는... 지금 할인 중이라 인터넷보다 저렴하니 관심 있다면 한번 들러보세요~ 여러가지 탐나는 물건이 가득 합니다.
야구장에 가면 특유의 열기와 분위기가 스트레스를 풀기에 참 좋은 것 같습니다. 최근에는 야구팬이 아니라도 가족 단위로 나들이 가도 좋을 정도로 야구장의 시설이나 서비스도 좋아 졌구요. 단순히 야구 관람만 하는 게 아니라 아이들도 좋아할만한 복합문화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듯싶은데, KT 위즈파크는 KT의 장점을 잘 살려 놓은 체험 공간이 있어서 즐거운 관람이었습니다.
한가지 팁을 드리면, 5G ZONE은 경기 초반에는 별로 붐비지 않으니 초반에 다녀오는 게 좋습니다. 올레tv 모바일에서도 야구 경기를 시청할 수 있으니 미쳐 야구장을 찾지 못한다면 올레tv 모바일을 활용해도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