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리뷰/모바일악세서리

V30 강화유리 필름, 아일룸 스크린메이트 V30 3D 풀커버 강화유리 필름 ver.2

더욱 쫀쫀하고 커버 영역이 넓어진 스크린메이트 강화유리 필름

 


"

안녕하세요. 드자이너김군 입니다

"



휴대폰을 사용하다 보면 가장 걱정되는 부분 중에 하나가 바로 액정 보호 입니다. 아무래도 가장 넓은 면적을 가지고 있고 한번 교체하려면 비용이 많이 드는 부분이다 보니 신경을 쓸 수밖에 없습니다. 제조사에서 아무리 좋은 액정을 사용해도 자잘하게 생기는 스크래치들을 무시할 수도 없거든요.



최근에는 우레탄 필름이 아닌 강화유리로 된 보호필름이 많이 사랑받고 있는데, 얼마 전 소개해 드린 아일룸에서  V30용 스크린메이트 강화필름 Ver.2가 출시되어 사용해 보았습니다.


패키지 박스는 기존과 별반 다름없는 박스입니다. 종이로 만들어진 박스인데 왠지 고급스런 느낌이 나는 패키지이죠. 종이지만 생각보다 단단하게 내용물을 보호해 주고 있습니다.



뒷면에는 간단하게 제품 특징이 적혀 있는데, 간단히 설명하자면 9H의 높은 강도를 가지고 있고 혹시 깨지더라도 파편이 튀거나 하는 등을 방지하는 비산 방지 처리가 되어 있습니다. 물론 지문이나 오염에 강한 올레 포빅 코팅이 되어 있고 우레탄 필름에서 쉽게 볼 수 있는 공기 방울에서 자유로운 장착이 가능합니다.



구성도 알차게 클리너와 먼지 제거 용 더스트 스티커 그리고 클리닝 융까지 별도로 다른 준비물을 챙겨야 하는 번거로움도 없습니다.



알찬 구성품과 함께 아일룸 스크린메이트 강화유리 보호필름이 들어 있습니다. 깔끔하고 무게도 무척 가볍더라구요. 베젤 부분에 블랙 라인이 들어간 스타일입니다.


Ver.1과 ver.2의 가장 큰 차이점은 상단부분이 좀 더 심플하게 바뀌었고 측면 베젤 부분의 라운딩이 좀 더 부드러워졌습니다. 끝부분이 좀 더 굴곡지게 처리돼서 케이스를 씌우지 않고 사용해도 손에 걸리지 않도록 디자인 되었구요.



일반적으로 강화유리가 우레탄 계열의 필름보단 붙이기가 쉬운데, 저도 이른 필름은 잘 붙이지 못하는 꽝 손인데도 이런 강화유리 필름은 쉽게 붙일 수 있더라구요.


인터넷을 굳이 뒤져보지 않아도 간단히 확인할 수 있는 부착 매뉴얼이 들어 있어서 보면서 따라 붙일 수 있습니다.



일단 기존 필름을 떼어내고 동봉 된 알콜 솜으로 액정을 닦아 줍니다. V30은 방수를 지원하니 물로 한번 닦아서 주변에 이물질을 좀 제거해 주는게 좋아요. 평소에는 닦을 일이 별로 없는데 이럴 때 케이에서 꺼내서 한 번씩 닦아주면 좋죠.



일단 자리를 가늠해보고 뒷면의 보호지를 제거해서 붙여야 하는데요. Back라고 친절하게 표시되어 있으니 이것을 제거하고 자리를 잡아 붙이면 됩니다.



짠~ 깔끔하게 부착되었죠? 측면에 점착제가 있는 도트 방식이라 붙이기는 어렵지 않습니다. 점착 방식에서 볼 수 있는 무지개 현상도 적은 편이구요. 근대 무지개 현상은 제품의 문제라기 보단 원래 스마트폰의 굴곡과도 관련이 있어서 캐바케가 될 수도 있겠네요.



측면도 깔끔하게 자리를 잡고 있고 곡면이 잘 빠져서 좀 더 일체감을 주고 보호 면적이 더 넓어졌습니다.



터치감도 우수한 편인데, 투과율이 99%라 이물감이 많이 있지는 않습니다. 물론 쌩폰이 가장 쨍하긴 하지만 이 정도면 합격점 이네요.



기존에 사용하던 제품은 손자국이 너무 많이 남아서 좀 스트레스였는데, 올레 포빅 처리가 되어 있어서 덜 남는 편입니다. 그렇다고 전혀 남지 않는 건 아니지만 확실히 저가 제품보단 좋네요.


코팅 처리가 잘 되어 있어서 물방울이 송글송글 뭉쳐지는 게 인상적이죠? 보통 자동차도 코팅이 잘 되면 빗방울이 뭉치거나 퍼지지 않고 송글송글 흘러내린답니다.



커버 면적이 넓지만 어느 정도 공간이 남기 때문에 제가 사용하는 케이스를 입혀봐도 간섭받지는 않더라구요. 물론 간섭받는 케이스가 있을 수는 있지만 대부분은 큰 문제없지 않나 싶습니다.


여러 가지 액정보호 필름을 사용해 봤지만 100% 만족할만한 제품은 거의 없더라구요. 그나마 나은 제품을 사용하게 되는데, 아일룸의 스크린메이트 제품은 무난하게 스트레스 안 받고 사용하게 돼서 다른 사람에게 추천하곤 합니다. 이번에 Ver.2로 새롭게 디자인 되면서 기존 버전에서 좀 아쉬운 부분도 개선되어서 좋구요. 

최근 LG가 여러 가지 컬러 마케팅을 하면서 새로운 V30의 버전들이 나오고 있고, V30 자체도 Ver2가 나온다고 하니 V30의 액정 보호를 위해 스크린메이트 한번 사용해보세요.


>> 스크린 메이트 V30 액정 강화유리 보러가기 << 



- 이 글은 아일룸으로부터 제품을 지원받아 작성 되었습니다 -

Comments.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