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리뷰/모바일악세서리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트리거 효과 있을까?

반응형

모바일 배틀그라운드를 위한 선택 트리거



모바일 배틀 그라운드가 인기를 얻으면서 관련 산업들이 힘을 받고 있습니다. PC용 배틀그라운드가 출시되었을 때 PC방과 PC 부품 악세서리 산업이 함께 좋은 영향을 받은 것과 같은 것이겠죠.


모바일보단 PC가 플레이는 더 쾌적한 환경이긴 하지만 모바일 배틀그라운드는 초기 비용 부담도 없고 어디서나 즐길 수 있으니 당분간 이런 서바이벌 로얄 방식의 게임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겐 오랜만에 좋은 타이틀이 나와 주어서 꽤 반갑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모바일 배틀 그라운드는 작은 화면으로 플레이를 해야 하기 때문에 블루투스 방식의 컨트롤러를 사용하기도 하는데,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트리거라는 제품이 있습니다. 게임패드처럼 충전도 필요 없고 장착만 하면 되기 때문에 아주 간편하더라구요.


트리거는 불편한 스마트폰에서의 조작을 도와주는 일종의 물리 버튼입니다. 터치를 할 수 있는 물리 버튼을 만들어서 불편한 그립을 개선하고 빠르게 대응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요즘은 그립을 추가해서 팔기도 하더라구요.





물론 이것도 중국산 제품입니다. 직구하는 방법도 있겠지만 국내에서 구입해도 얼마 하지는 않더라구요. 게다가 쿠팡에서 핫딜이 떠서 무료배송에 2천 원대로 구입한 녀석입니다. 이 정도면 괜찮죠?





구성품은 무척 간단합니다. 설명서도 따로 없고 2개의 트리거 본체와 작은 고무 패킹이 들어 있습니다. 고무 패킹은 트리거에 부착해서 터치하는 부분에 연결하면 되구요.





트리거가 플라스틱 재질이라 터치를 인식하게 하려면 터치가 될 수 있는 접점이 필요한데 그 역할을 작은 고무가 해 주는 거죠.





설치도 무척 간편합니다. 측면에 그냥 끼워주면 됩니다. 잘 고정되고 슈팅하는 버튼을 찾아 손가락을 이동할 필요가 없으니 무척 편리하더군요.





하지만 블루투스 패드처럼 별도의 설정이 필요한데, 복잡하게 설정하는 게 아니라 버튼 위치만 옮겨주면 됩니다. 버튼 위치는 설정의 조작설정에서 바꿔 줄 수 있구요.  저는 왼손은 슈팅 오른쪽은 줌으로 잡아서 사용하는데 대부분 그렇게 사용하는 것 같네요.





살짝 걸쳐지는 게 아니라 뒤쪽에 걸림쇠가 있어서 이것으로 고정해 주게 됩니다. 아주 꽉 잡아 주는 것은 아니지만 생각보단 고정이 잘 되어 있구요.





버튼을 누르면 지렛대의 원리로 화면쪽에 있는 버튼이 눌리게 되는 아주 간단한 제품입니다. 하지만 효과는 아주 확실하죠.





스마트폰 화면이 작아서 그립도 좋지 않고 빠르게 사격하기가 편하지는 않은데, 이걸 사용하면 조금은 편하고 빠르게 사격에 집중할 수 있으니 좋더라구요.





대신 불편한 점도 있는데, 두꺼운 케이스를 씌우고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제 스마트폰의 케이스가 슬림한 편인대도 정확하게 고정이 안되고 자꾸 움직이더라구요. 아마도 매우 스키니 한 스크래치 방지용  실리콘 케이스라면 가능할 것 같은데, 다른 건 거의 안된다고 봐야 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약간 화면을 가리게 될 수도 있는데, 요즘 나오는 스마트폰들이 상/하 베젤이 얇다 보니 고정하는 지지대에 가려지는 경우가 생깁니다. 좌측 부분은 크게 문제없는데, 우측에 미니 맵이 안 보이는 건 타격이 크더라구요.





UI를 옮겨서 바꿀 수도 있지만 그렇게 되면 또 화면을 가리게 돼서 좀 애매합니다. 제대로 장착되는 스마트폰이라면 명사수로 만들어 줄 아이템인데 제약이 좀 있긴 하네요. 최신 스마트폰 사용자라면 차라리 블루투스 컨트롤러를 구입해서 매핑하는게 더 편할 것 같습니다. 서로 장단점이 있긴 하네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은 우리나라보다 중국과 일본 서비스가 먼저 시작되었기 때문에 관련 산업도 빠르게 관련 자리 잡고 있습니다. 그래서 중국산 제품들이 많죠. 물론 중국이 이런 쪽으로 빠르기도 하구요.

제품 자체는 간단한 거라 크게 문제 될 게 없는데, 장착이 제대로 안될 수도 있다는 건 좀 크리티컬 하네요.  Wee 패드도 배그 모바일일 지원하고 아이패가도 지원 패드가 있으니, 화면을 가리는 것보단 조금 비용을 투자해 보는 것도 괜찮을 듯싶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