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리뷰/가전제품

컴팩트하고 조용한 샤오미 공기청정기 미에어 2

반응형

샤오미 공기청정기 미에어 프로와 미에어2  어떤걸 고를까?



"

안녕하세요. 드자이너김군 입니다

"


예전에는 봄철 황사로 미세먼지나 공기 질 걱정은 봄철에 국한되곤 했는데, 요즘은 계절에 상관없이 미세먼지 때문에 공기질을 걱정해야 하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외출을 하지 않더라도 외부에서 들어오는 공기와 외출했다 돌아오는 사람에게 묻어오는 미세먼지들이 있기 때문에 공기 청정기는 이제 거의 필수품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죠.


국내에 판매되는 공기청정기는 상당한 고가인 경우가 많아서 저렴한 가격으로 부담 없이 고품질의 공기청정기를 사용할 수 있는 샤오미 제품은 언제나 인기 만점입니다. 특히 아이들이 있는 집에는 공기청정기가 필수죠.



샤오미의 공기 청정기 브랜드는 미에어 입니다. 샤오미 미지아 앱을 통해 사용할 수 있죠. 최근 미에어프로와 미에어 2가 인기를 끌고 있는데, 가볍게 방에서 사용하기는 미에어2가 가성비가 상당히 괜찮고 작고 아담해서 공간에 대한 부담이 적더라구요.


물론 미에어 프로가 커버 면적이 넓고 LCD 디스플레이를 통한 확인이 편리하긴 하지만 가성비나 부피 면에서는 미에어 2도 나쁘지 않습니다. 예전에는 샤오미 제품을 직구하기가 쉽지 않았는데 최근에는 다양한 온라인 멀티샵들이 운영 중이고 가격도 저렴한 편이라 쉽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저는 미메어2 써보고 상당히 만족해서 미메어 프로도 하나 주문했네요.



박스가 좀 큰 편이지만 손잡이가 달려 있어서 들기는 편합니다. 특이하게 축면으로 여는 방식인데, 아무래도 위로 올려서 빼는 것보단 편하더라구요. 10만 원 초반대에 구매할 수 있어서 가볍게 선물용으로도 아주 좋습니다. 



구성품은 별거 없는데 전원만 연결하면 거의 별도로 설정하거나 연결할 것도 없거든요. 물론 설명서와 빠른 사용설명서도 들어 있고, 기본 커버가 있어서 사용하지 않을 때는 깔끔하게 보관할 수도 있습니다. 



대륙의 실수라는 타이틀답게 디자인도 상당히 잘 빠졌죠? 발뮤다 제품과 비교가 많이 되긴 하는데, 디자인이 비슷하긴 하지만 꽤 다른 부분도 있습니다. 물론 카피 의혹을 지울 수는 없겠죠.



저희 집에 원래 사용하던 삼성 공기청정기와 크기 비교~ 크기가 엄청 작죠? 정말 작고 아담하면서 디자인도 예뻐서 집안에 놓아두어도 인테리어 하기가 좋습니다. 사각형이라 각이 딱 나와서 심플한 인테리어에 좋은 듯.



측면의 공기를 빨아들여 위로 쏘아 올리는 방식인데 항공기 엔진에서 영감을 얻었다고 합니다. 표준모드에서 CADR이 310m3/h로 필터링 능력도 상당히 좋은 편이구요. 



후면 커버를 열면 필터를 확인할 수 있고 전원선이 들어 있습니다. 커버 열기도 쉽고 커버에는 필터 교체 방법과 리셋 방법이 있으니 편리하겠더라구요. 



프리 볼트라 전원 연결은 큰 문제가 없지만 직구 제품들이 그렇듯 플러그가 문제인데, 판매자가 서비스로 젠더를 넣어 주었더라구요. 보통 철물점에서 파는 저렴이가 아니라 꽤 괜찮아 보여서 안심~ 요거 몇 개 사 놔야겠어요. 철물점에서 산 건 가끔 스파크가 튀는 경우도 있어서 불안하더라구요.



필터는 기본 블루필터가 들어 있는데, 최근에는 성능이 더 좋은 그린 필터도 나오고 있습니다. 기본 필터도 PET 재질에 초 미세먼지까지 걸러주는 헤파필터라 성능은 좋더라구요. 미에어 프로도 같은 필터를 사용합니다. 


이런 공기청정기는 필터를 신경 써서 교체해 주어야 하는데 필터도 쉽게 구할 수 있고 가격대도 2만 원 초반대까지 내려와서 크게 불안하지 않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뒤쪽에는 필터 교체뿐만 아니라 공기질을 측정할 때 사용하는 센서도 함께 있습니다. 센서 교체할 때 함께 청소할 수 있도록 커버를 열 수 있게 되어 있어서 청소도 쉽더라구요. 미에어 프로에는 미에어 2에는 없는 레이저 센서가 달려 있습니다.



전원을 연결하고 버튼만 누르면 바로 작동합니다. 쉽죠? ^^ 전원 버튼으로 모드 변경도 가능하고 꾹 누르고 있으면 전원이 꺼집니다. 



물론 샤오미 제품답게 앱으로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는데, 샤오미 미지아 홈 앱에서 사용하면 됩니다. 저희 집에는 홈 카메라와 함께 등록되어 있는데, 한 화면에서 모두 확인할 수 있으니 좋더라구요. 처음이라면 앱을 다운 받아야 하지만 이미 샤오미 미지아 앱을 사용 중이라면 자동으로 검색해서 등록 여부를 물어봅니다.



앱에서 공기 질 확인은 물론 온도와 습도 공기 컨디션 체크까지 한 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별다른 디스플레이가 없는 미에어 2는 앱 사용이 필수죠. 물론 외부에서도 컨트롤 가능하니 집에 도착하기 전에 틀어 두면 쾌적한 공기를 마시며 들어갈 수 있습니다. 



실제 사용해보면 정말 조용한데(31db), 물론 너무 오염이 심해서 강하게 돌아갈 땐 바람소리가 좀 나긴 하지만 어느 정도 안정되면 밤에 잘 때도 거의 소리가 들리지 않아서 굳이 나이트 모드로 변경하지 않고 사용해도 될 정도로 조용합니다.



출시 초기에는 크게 관심을 두지 않았는데, 요즘은 필터와 본체 구입도 편해지고 가격도 많이 저렴해져서 좋더라구요. 무엇보다 제가 생각하는 인테리어와 디자인이 잘 어울려서 꽤 잘 샀다고 생각하는 제품 중에 하나 입니다. 



아들녀석 방에 놓아 주려고 샀는데, 아들방이 아주 큰 편은 아니고 침대가 1.5층이라 너무 높은 미에어 프로보단 미에어 2를 선택했는데, 잘 어울리고 좋더라구요. 무척 가벼워서 이동도 편하긴 한데, 손잡이는 없어서 각 방에 그냥 두는 게 편할 듯 싶네요.


국내 제조사들의 공기청정기도 대부분 에너지 소비 효율 2등급인데 이것도 2등급입니다. 1등급 제품은 잘 없더라구요. 비교적 저전력이라 전기료 부담도 적은 편입니다. 


거실처럼 넓은 공간을 커버하려면 아무래도 미에어 프로(60m2)가 유리하지만 미에어2도 37m2를 커버하기 때문에 적은 평수의 집이나 방에서 사용하라면 미에어 2 정도면 충분할 것 같습니다.

미에어 프로와 미에어 2의 차이점은 커버 공간과 센서 성능, LCD 디스플레이의 유무 정도 일 것 같은데, 기본적으로 미에어2도 비슷한 성능을 갖추고 있고 필터도 동일하니까요. 무엇보다 가성비가 정말 좋습니다. 최저가로 구입하면 10만 원 정도의 가격이니 정말 가성비는 최고입니다. 최근에는 직구하기도 편하고 AS도 지원하는 경우가 많으니 공기청정기 구입을 고려한다면 샤오미 제품을 노려 보는 것도 나쁘지 않은 선택일 것 같습니다.

[Xiaomi 최신형]★6개월 무상 AS지원/국제판 유럽형 콘센트/국내판 돼지코 증정/무료 배송/관부가세포함 ★[최신출시] 샤오미 공기청정기 2S/XIAOMI공기청정기2S/미에어2S /OLED 디스플레

최저가보러가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