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모바일

아이폰 X 사전예약 흥행 돌풍! 사전예약 방법과 특징

반응형

아이폰 X 흥행 폭발 사전예약 혜택은?

 

아이폰 X의 국내 출시 일이 정해지면서 사전 예약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해외에서도 품귀 현상을 생길만큼 인기가 있었는데, 아무래도 초반에 빠르게 받아보기 위해선 사전예약이 필수겠죠? 사전예약 5분 만에 2만 건이 넘으면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론 아이폰 8이 의외로 괜찮았는데, 아무래도 새롭게 바뀐 터치 UI와 OLED 디스플레이가 사람들의 관심을 많이 받고 있나 봅니다.

 

 

이미 해외에서는 아이폰 X가 출시되었기 때문에 관심 있는 사람들은 꽤 많은 정보를 접했을 것 같은데, M 짜 탈모로 입방아에 오르내리며 고생이 많았지만 막상 출시되고 나서는 꽤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자세한 리뷰는 따로 전해 드리도록 하고 간단한 특징과 KT의 사전예약 혜택을 전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홈 버튼 사라진 아이폰 X

"

 

아이폰 X의 가장 큰 특징은 홈 버튼이 사라졌다는 점입니다. 심플하지만 가장 큰 변화의 시발점이라 할 수 있죠.

 

 

홈 버튼이 사라지면서 화면을 더 넓게 사용하게 되고 터치 UI로 UI도 변경되었으며 지문 대신 페이스 ID(Face ID)로 보안을 강화하게 됩니다.

 

물론 페이스 ID는 문제점들이 재기되고 있지만 페이스 ID는 애플이 개발한 카메라 중 가장 정교한 기술로 만들어진 TRUE DEPTH 카메라로 인식해서 오류를 줄이고 있다고 합니다.

 

 

이를 통해 50개 이상의 근육의 움직임을 파악해서 12개의 애니 이모티콘에 투영해 자신만의 표정과 움직임이 담긴 애니모티콘을 만들고 활용할 수 있구요.

 

 

홈 버튼이 없는 대신 홈 버튼의 역할은 제스쳐 방식으로 지원합니다. 사실 애플이 완벽하게 터치 UI만 지원한 게 이번이 처음이니 좀 불안하고 아이폰에서 홈 버튼이 없다는 게 좀 어색하긴 하지만 애플이니까 꽤 괜찮은 사용성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전체적으론 매끈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는데, 아이폰 8과도 좀 다른 느낌 이더라구요. 홈 버튼이 없는 전면이 전부 디스플레이라 더 달라 보이는 것 같구요.

 

 

아이폰 8처럼 전/후면 유리 재질로 되어 있고 당연하게도 무선 충전이 지원 됩니다. Qi 규격에 맞는 무선 충전기라면 호환해서 사용할 수 있고 삼성 무선 충전기도 충전 되더라구요.

 

 

 

"

KT 사전예약 방법과 혜택은?

"

 

KT는 아이폰을 처음 국내에 도입해서 그런지 아이폰의 판매 외에도 다양한 서비스를 잘 갖추고 있습니다.  KT가 아이폰을 들여오지 않았다면... 꽤 오랫동안 옴니아를 최고의 스마트폰으로 알고 있었겠죠?

 

사전예약은 11월 17일 오전 9시부터 시작이고, KT는 다양한 채널을 이용해 사전예약을 진행하고 있는데, 5가지 채널 중에서 편리한 것을 이용하면 됩니다. 문자 예약이 가장 편리한데, 이것도 아이폰 8과 마찬가지로 순식간에 마감되었네요.

 

 

다른 사전 예약 혜택은 기존에 진행했던 아이폰8의 혜택과 동일합니다. 1년마다 새로운 아이폰을 바꿀 수 있는 체인지업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매년 새로운 아이폰을 사용할 수 있으니 체인지업 프로그램은 꼭 활용해 보는 게 좋습니다. 물론 비용이 발생하지만 100% 멤버십 포인트로 차감할 수 있어서 부담도 적구요.

 

 

얼마 전부터 시행되고 있는 가족결합을 이용하면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를 반값으로 이용할 수 있으니 KT를 통신사로 사용하는 가족이 있다면 좀 더 저렴하게 아이폰 X를 사용해 볼 수도 있습니다. 이것 정말 좋더라구요.

 

 

 

직영 온라인점 단독 혜택으로 아이폰 X의 수령 방법을 무료택배로 신청하면 벨킨의 무선 충전 패드와 강화필름을 제공한다고 하니 이 부분도 체크 포인트.

 

 

 

수능이 끝난 수험생들은 Y24 요금제를 이용할 수 있는데, 6개월간 최저 1만 원대로 무제한 요금제를 사용할 수 있다고 하니 고생한 수험생에게 선물해 줘도 좋을 듯싶습니다. 아이폰 X가 아니라도 Y요금제에 해당되는 KT 고객이라면 이용할 수 있으니 주변에 알려주세요. 혜택이 정말 좋아요.

 

아이폰 X를 뜯어 보자면 한 포스트로도 모자라겠지만 일단 가볍게 아이폰 8과 비교되는 점을 중심으로 사전 예약 혜택을 알아봤습니다. 물론 추후에 자세히 리뷰로 전달 드릴 예정이구요.

출고가가 높은 편이라서 아이폰 X에 보내는 우려가 상당했는데, 역시 애플은 애플인가 봅니다. 벌써 사전예약 물량이 상당해서 출고와 동시에 품절될 우려가 높다고 하고, 제품의 공급이 그리 원활한 편은 아니라고 하니 아이폰 X를 원한다면 사전예약에 참여해 보세요.


>> 아이폰 X 사전예약 자세히 보기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