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리뷰/음향기기

MP3 플레이어 품은 다기능 블루투스 이어폰, 노블 M700

반응형

활동량 체크까지 가능한 블루투스 이어폰  Noble M700



스마트 디바이스를 통해 다양한 환경에서 멀티미디어를 즐길 수 있는 환경이 만들어지면서 운동뿐만 아니라 다양한 곳에서 음악이나 영상을 즐기는 사람들을 쉽게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게임이나 영화 같은 멀티미디어 컨텐츠들은 사운드가 상당히 중요한 요소인데, 블루투스 이어폰으로 간편하게 즐기는 사람들이 늘고 있습니다.


오늘 소개하는 노블 M700(Noble-M700)은 엔보우 플래그십 라인업 노블 시리즈의 후속 모델로 블루투스 모드뿐만 아니라 로컬 모드를 지원해 내장된 메모리를 통해 음악을 들을 수 있는 2-WAY 방식의 플레이를 지원하고 스포츠 트래커와 녹음까지 지원하는 다기능 블루투스 이어폰입니다.



노블 M700은 박스 아트에서 볼 수 있듯이 목걸이 형태의 이어폰입니다. 그동안 넥밴드나 클립 형태의 이어폰들을 많이 봤지만 상당히 새로운 형태의 목걸이 형 이어폰입니다.



박스도 상당히 고급스럽고 패키징도 신경 쓴 모습이 역력합니다. 깔끔한 패키징과 악세서리 패킹도 깔끔해서 선물용으로도 좋을 것 같더라구요.



앞서 언급했듯 목걸이 형태의 제품이고 목 뒤쪽의 버클로 쉽게 착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귀쪽으로 이어지는 라인도 쉽게 줄 길이를 조절할 수 있죠. 본체 쪽에 클립 하나면 있었으면 더 좋았을 것 같긴 하네요.



하우징 뒤쪽에도 에어홀이 있어서 소리를 잡아주는 역할 합니다. 진동판은 그래핀 무빙 코일로 되어 있어서 사운드의 질을 높여 줍니다. 그래핀은 쉽게 끊어지지 않는 첨단 소재로 소리의 왜곡을 줄이고 명쾌하고 깔끔한 사운드를 만들어내는 역할을 합니다.



줄은 코일 형태의 트위스트 케이블을 사용해서 케이블의 꼬임과 단선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다른 이어폰에서는 보지 못한 독특한 형태인데, 사용해보니 꽤 단단하고 유연해서 활동적인 움직임에도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더라구요.



하우징은 전체적으로 이음세가 없는 알루미늄 합금으로 만들어졌고 플라스틱 가이드에 의해 연결되어 있습니다. 꽤 단단하고 고급스러움과 새련됨을 갖추고 있습니다.



충전은 Mirco 5핀 USB를 이용하고 블루투스 4.2를 이용해 저전력으로 동작해서 그런지 8시간의 장시간 사용이 가능합니다. 블루투스 연결 없이 단독으로도 사용할 수 있어서 긴 플레이 타임은 상당한 장점 이네요.



노블 M700는 8GB의 내장 메모리를 가지고 있어서 로컬 플레가 가능한 MP3 플레이어 역할을 병행합니다. 간단하게 내장 메모리에 녹음도 할 수 있기 때문에, 강의나 수업을 녹음하는 녹음기로 활용할 수도 있죠.


보통 런닝이나 운동할 때 스마트폰을 휴대하기 걸리 적 거리는 경우가 많아서 로컬 파일 플레이는 상당히 유용하겠죠?



노블 M700은 독특한 형태의 리모컨을 가지고 있는데, 무광이라 고급스러운 느낌이고 감촉도 매우 좋습니다. 보통의 블루투스 이어폰처럼 볼륨 업/다운 버튼과 전원 버튼이 있고 모드 버튼이 있습니다. 이 버튼을 통해 스포츠/레코딩/블루투스/로컬플레이 모드를 변경합니다.


 

IP7 등급의 높은 방수 등급을 가지고 있어서 생활 방수는 물론 가벼운 물놀이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IP7 부터 침수에 대한 방수가 가능한 등급이기 때문에 거의 완벽한 방수가 가능한 거죠.



또한 전용 앱을 통해 이퀄레이저와 모드 변경이 가능합니다. 또 운동시간과 이동거리 그리고 평균속도 같은 간단한 활동량 체크가 가능한데, 활동량을 체크하기 위해 스마트워치 같은 다른 디바이스의 힘을 빌리지 않아도 되니 상당히 편리합니다.



물론 기본 사운드도 상당히 괜찮습니다. 저음이 강조된 스타일이긴 한데, 이퀄레이저 설정으로 보완할 수 있고 전체적으로 균형 잡힌 사운드라 편안하게 들을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론 보컬 위주의 음악보단 비트 위주의 음악이 더 잘 아울리는 것 같아요.


노블 M700은 스포츠형 블루투스 이어폰으로써의 장점을 두루 잘 갖추고 있는 이어폰입니다. IP7의 높은 방수 등급은 침수는 물론 비와 땀에도 안전하게 보호해 주고, 로컬 플레이를 지원하기 때문에 헬스장 같은 곳에서도 가볍게 사용하기에 좋구요.

자체적으로 활동량 체크도 가능하니 액티비티 한 활동을 하는 사람들을 위한 피트니트 블루투스 이어폰은 물론 목걸이 형태라 평소에도 가볍게 활용하기 좋은 블루투스 이어폰이 아닐까 싶습니다.



- 이 글은 엔보우의 제품 지원을 통해 주관적인 판단으로 작성 되었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