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모바일

LG G4에 적용 된 달라진 QHD 디스플레이

반응형

퀀텀(Quantum) 디스플레이로 더욱 선명해진 G4, LG 어베인 이벤트 찬스!

 

G4의 출시일이 가까워 짐에 따라 G4의 정보도 하나 둘 씩 공개가 되고 있습니다. 처음 G4이야기가 나올 때 월말은 너무 오래 기다리는것 같더니 벌써 몇일 남지도 않았네요.

 

 

 

고의인지 실수인지는 정확하지 않지만, 몇가지 G4에 관한 이미지들이 유출이 되면서 G4에 대한 환상이 많이 깨어지긴 했습니다. G4에 대한 마케팅도 그에 맞춰 더욱 공격적으로 진행이 되고 있는것 같은데,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 페이지등 SNS를 통해 라이프 스타일 컷이 공식적으로 공개가 되었습니다.

 

 

 

선명한 가죽커버와 플라스틱 커버의 2가지 버전이 나오는데, 라이프 스타일컷만 보면 디자인이 상당히 괜찮습니다. 물론 이런 티저 이미지들이야 컷이 상당히 좋지만, 기대 해도 좋을만한 모습 입니다.  비주얼의 끝판왕이라는 표현을 LG에서 쓰고 있는데 실제 나와 봐야 알겠지만 디자인은 지금껏 중에 최상이 되지 않을까 하네요.

 

 

LG G4의 디스플레이는  전작과 동일하고 5.5인치 디스플레이를 사용하고 있고, 2560 X 1440의 QHD 디스프레이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QHD야 전작에서도 사용이 되었기 때문에 큰 변화는 없겠다고 생각했지만, G4의 디스플레이는 IPS 퀀텀 디스플레이를 탑제 하고 나온다고 합니다.

 

 

 

G4의 특징들을 담은 티저영상들도 순차적으로 공개가 되고 있는데, 얼마전 G4의 디스플레이아 관한 티저가 공개가 되었습니다. 간단한 티저라 IPS 퀀텀 디스플레이에 대해 자세한 내용을 알 수는 없지만, 전작에 사용 된 QHD보다 밝기는 25% 더 밝아지고 색 재현범위는 20% 더 향상 되었다고 합니다. 명암비는 50% 더 향상 되었다고 합니다. 명암비가 좋아지면 화면이 그만큼 더 생생해 지겠죠?

 

 

명암비의 비약적인 발전 때문에 처음에는 LG TV에 적용 된 퀀텀닷과 같은 방식일것 이라고 생각 했는데, 그건 아닌것 같고, 퀀텀이라는 단어가 가진 뜻 중에 '약진'이라는 뜻을 적용 해 사용 된것 같습니다. G3의 QHD보다 더 발전 했다는 뜻 이겠죠. TV에 사용 된 퀀텀닷 디스플레이와 혼동 되는 부분인데, 네이밍을 좀 개선해야 하지 않을까요?

 

 

얼마전 G4 체험단인 150명의 챌린저 모집 이벤트를 전해 드렸는데, 국내에서만 15만명의 참여자를 모으면서 경쟁률 1,000:1을 가뿐하게 넘겼다고 합니다. 굉장하죠? 공짜라서 그랬는지 혹은 관심이 그만큼 있어서 인지는 모르겠지만 일단 관심끌기는 성공한듯.

 

 

 

비주얼 챌린저에 참여 하지 못했거나 선발되지 못했더라도 G4 비주얼 끝판왕 퀴즈를 통한 기회가 아직 남아 있습니다.  간단히 공개 된 G4의 특징들을 퀴즈로 풀어보면 되는 이벤트 인데, 퀴즈의 정답은 너무나 쉽기 때문에 문제만 잘 봐도 알수 있습니다. 

 

1등이 G4! 1등이 되지 못하더라도 LG 스마트워치인 어베인과 톤플러스900등의 선물이 준비되어 있으니 꼭 참여 해 보세요~

 

 

 

반응형
Comments.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