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모바일

LG G4 스펙과 디자인 전체 유출? 아직은 좀 더 기다려야 할듯

반응형

카메라와 디자인의 싸움이 될 LG G4의 유출, 고의일까? 의도적일까?

 

LG 전자의 차기 스마트폰 LG G4가 출시를 앞두고 전체적인 사양이 유출이 되어서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단순히 전체적인 이미지만 노출 된것이 아니라 스펙과 다양한 펙트들이 함께 유출이 되었거든요. LG전자는 의도적이지 않다고 하지만 의도적일 수도 있고 어쩌면 정말 직원의 실수 일 수도 있겠네요.

 

LG G4의 사이트 마무리 작업 중에 실수로 유출이 된것 같은데, 디자인은 물론 아직까지 공개되지 않은 스펙들도 대거 유출이 되었습니다. G3의 스펙이 그대로 표기가 된 부분이 있는것을 보면 아직 유출되지 않은 부분이 남아 있을 수도 있는거겠지요.

 

 

아직까지는 카메라와 후면 가죽커버에 대한 이야기 빼 놓고는 이렇다하게 공식적으로 공개 된 부분이 없는 상황 입니다. 이번에 디자인까지 확실하게 유출이 되고야 말았는데 예고 된 대로 후면커버에는 가죽커버가 나오게 됩니다. 일반 커버의 모습도 보이고 있네요.

 

 

커버를 어떤식으로 제공하게 될지는 모르겠는데, 아마 기본 색상의 커버로 출시가 되고 가죽커버는 별매로 판매가 되지 않을까 합니다. 아마도 기존 처럼 통신사별로 개통고객에서 증정 형태로 제공되게 되겠죠?

 

 

사이즈도 공개가 되어 버렸는데, 전체적으로는 G3에서 조금씩 사이즈가 커졌습니다. 디스플레이 크기는 같은데 사이즈만 조금씩 커졌네요.

 

 

곡면 디스플레이에 대한 의문도 이번에 해소가 되었는데, G플렉스2 처럼 디스플레이 자체에 곡면이 많이 적용된게 아니라 디스플레이는 살짝만 휘어지고 뒷 커버 부분의 곡률을 높여서 그립을 좋게 만들어 주고 있는것 같습니다. 곡면 디스플레이를 선호하지 않는 분들도 큰 걱정을 하지는 않아도 될듯.

 

 

디스플레이는 얼마전 TV신제품 발표회에서도 발표가 되었던 퀀텀닷 디스플레이가 적용 된 5.5인치 디스플레이가 적용 된다고 합니다. 퀀텀닷 디스플레이는 기존의 LCD보다 더욱 선명하고 컬러 재현률이 높거든요. 거기에 발열도 적으니 배터리 소모도 적어질것 같은데, 이번 G4는 배터리 좀 기대해 봐도 될까요? 갤럭시S6는 벌써 배터리 때문에 말이 많더라구요. 사이즈는 G3와 같은 5.5인치 입니다.

 

배터리는 3,000mAh로 G3와 같은 용량의 배터리 입니다. 디자인은 좀 바뀐것 같은데, 효율이 좀 좋아 졌으려나요? 디스플레이가 배터리 소모를 줄여주면 G3보다는 더 좋은 배터리 타임이 나와 줄듯 하긴 하네요.

 

 

예고 된 대로 F1.8의 밝은 조리개가 적용 된 카메라가 채용 되었습니다. 스펙이 G3의 스펙 그대로 유출 되었다고 했는데, 아마 그 부분은 수정을 못하고 유출이 되었나 보내요. 전체적으로 G3와는 다르게 업그레이드가 되서 출시가 될 전망 입니다.

 

 

카메라 UI도 기존과는 다르게 다양한 설정들이 들어간게 눈에 띄이네요. 갤럭시S6도 촬영해 봤는데 UI가 편하지는 않더라구요. 요것 보기는 꽤 괜찮아 보이는데 실제 사용을 해 봐야겠죠? 셔속도 조절이 가능하다고 하니 언능 만져보고 싶네요.

 

 

물론 기존처럼 오리지널 악세서리로 플립커버가 함께 출시가 될 예정 입니다. 컬러가 파스텔 톤으로 더 깔끔해 졌네요. 제가 좋아하는 색감 입니다. 플립커버 뒷면도 가죽 버전이 나오겠죠?

 

 

무선 충전 이미지도 유출이 되었는데, 무선충전 크래들은 기존의 것과 비슷한것 같고, LG G4에도 갤럭시S6처럼 기본으로 무선충전이 지원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기존에는 커버를 교체 해야만 가능 했는데, 아마도 무선충전이 가능 하게끔 변경 되려나 보네요. 무선 충전 속도가 느리고 효율이 좋지 않아서 저는 잘 안쓰는 편인데, 얼마나 좋아 졌는지도 궁금해 집니다.

 

의도적이건 실수였건, 너무 빨리 유출이 되 버린건 아닌가 걱정이 되기도 하네요. 아직 발표시점까지는 보름정도 남았는데, 이렇게 빨리 유출되면 신비감이 많이 사라지니까요. 유출도 그냥 유출이 아니라 제대로 편집된 이미지들이 다 유출이 되 버려서 참 난감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뭔가 한방은 남겨 두었으려나요?

카메라의 LG G4와 디자인의 갤럭시S6~ 아직 소비자의선택은 끝나지 않았군요. 근대 유출 되었서 그런지 주가가 슬슬 또 오르고 있네요. ㅋㅋㅋ

LG G4는 오는 29일 코엑스에서 미디어데이를 시작으로 공개가 될 예정 입니다. 지금 LG G4 체험단 챌린저도 모집하고 있으니 한번 응모해 보세요~

 

반응형
Comments. 3
  • 결과는 기다려봐야알겠죠~~

  • 칼킨 2015.04.15 12:1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디자인이야 취향에 따라 갈리는 부분이라서 뭐라고 평가하기는 그런데,
    문제는 AP 스펙이 너무 별로죠.
    G4에서 쓰는 AP가 스냅 808이라고 합니다.
    스냅 810에서 빅코어 2개를 뺀 것이 스냅 808인데 스냅 810조차 전작인 G3에 쓰였던 스냅 805에 비해서 그리 나은 모습을 보여주지 못합니다.
    거기다 GPU 성능은 스냅 805에 비해서 낮을 가능성이 높다고 하구요.
    일반인들이 성능에 별로 관심을 가지기 않는다고 해도 이번 G4의 성능은 실망스럽습니다.

    • 확실히.. 다운그레이드 된 AP는 좀 안타깝죠. 그래도 810을 고집하는것 보다는 805의 선택으로 더 좋은 퍼포먼스를 낼 수 있다면 전 괜찮을것 같아요. 810은 워낙 지금은 문제가 많아 보여서...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