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모바일

약정없는 요금제 KT 순액 요금제로 통신비를 줄이자

반응형

김군도 순액 요금제로 통신비 1만원 아낌

 

단통법 시행 이후 이통사들은 참으로 다양한 혜택들을 내세우며 자사에 회원을 잡아 두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머 딱히 뭘 하지 않아도 영업이익이 늘어나고 있으니 조금 돌려 주는 척 하면서 생생내기에 바쁜거죠. 헌대 김군이 메인으로 사용하는 KT의 순액 요금제! 완전 좋긴한데, 여기에도 살짝 함정도 있고 누군가에게는 아주 좋을수도 있지만, 꼭 그렇지 않을수도 있습니다.

 

 

요즘 OLLEH 의 TV CF를 보면 순액 요금제에 대한 내용이 나오고 있습니다. 예전에도 한번 이 순액 요금제에 대해 언급해 드렸는데, 조금 더 자세하게 한번 알아 볼까요? 저도 이번에 순액요금제로 바꿨는데 비슷한 조건으로 1만원 정도 아껴지더라구요.

 


보통 휴대폰을 구입할 때 요금약정할인과 단말기 할부를 함께 진행 합니다. 이 때 요금할인을 단말기 할인처럼 속여서 팔곤 했는데, 단통법이 시행 되면서 이런일은 많이 사라지긴 했지만 아직도 이런곳이 있다고 하니 조심해야 합니다.

여튼! 순액 요금제는 단말기와는 상관없이 요금 자체를 할인하는 제도 입니다. 보통 2년 약정으로 휴대폰을 구입할 때 요금도 2년 약정으로 함께 할인을 받는데, 중간에 휴대폰 분실이나 파손으로 인해 휴대폰 변경을 할려고 해도, 요금제를 다 채우지 못하면 위약금을 내야 하기 때문에 고민이 이만저만 아닙니다. 요금 위약금이 없으면 남은 단말기 할부금을 채우고 다른 폰을 다시 약정 할 수 있는데 그거 힘들어 지는거죠.

 

 

하지만 순액 요금제는 약정으로 할인되는 부분이 전혀 없기 때문에 중간에 해약을 하게 되더라도 위약금이 전혀 없습니다. 아주 쇼킹한 요금제 이죠. 하지만 요금 부분만 그렇다는 겁니다. 단말기는 또 다른 문제...ㅋㅋ

 

비슷한 데이터나 통화를 제공하는 요금제를 보더라도 일반적으로 할인된 가격 정도로 이용이 가능 합니다. 요금제에 따라 드르긴 하겠지만, 통화량이 조금 줄어드는 등 약간 차이는 있더라구요. 대부분은 비슷한 혜택으로 이용이 가능 하지만 꼼꼼히 따져 볼 필요가 있기는 합니다.

 

 

저처럼 약정이 끝난 사람들이라면 더욱 환영할 만한데, 저는 이미 약정이 끝난지가 오래지만 약정의 노예가 되는게 싫어서 그냥 약정 안하고 할인도 안받고 회선을 유지 하고 있었거든요. 그래서 할인 하나도 없는데, 순액으로 바꾸니까 1만원 정도가 할인 되었습니다. +_+

 

순액 요금제가 출시 된 이후에 순액요금제로 개통한 사람들은 중간에 해약해도 위약금이 발생하지 않지만, 기존 요금제를 쓰던 사람들이 순액요금제로 변경할 시에는 기존까지 사용한 요금제의 위약금이 발생하니 요건 유의 해야 겠네요.

 

또한 순액 요금이라고 해서 위약금이 모두 사라지지는 않습니다. 단통법 이후 음성으로 지원되던 보조금 되신 핸드폰 구입시 공식적인 공시지원금을 받게 되는데, 기기변경이나 번호이동 등으로 계약 파기가 일어나면 이를 다시 토해 내야 합니다. 원래 요금제에 적용된 할인 반환금 약정(위약3)이 사라진 대신 단말기에 걸린 지원금 반환 (위약4)이 생긴거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둘다 받기는 아무래도 양심에 찔리긴 했나보네요!

 

순액 요금제를 쓴다고 청구서 상에 나오는 요금이 줄어들지는 않습니다. 이미 기존요금제는 약정할인이 들어 가 있는 요금제가 보통이기 때문에 순액 요금에서 할인 되는 만큼 할인이 되고 있는 상황이거든요. 대신 순액요금제는 앞으로 약정 해지시 위약금이 발생하지 않는 다는 메리트가 있습니다. 또 저처럼 약정 끝난 사람들도 이제는 약정을 하지 않아도 할인을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생기는거죠. 전 완전 환영~ㅋ

헌대 순액 요금제는 데이터 안심차단 요금제가 없더라구요. 제가 LTE42 안심차단 쓰고 있었는데, 순액으로 바꾸니까 안심차단은 해제... 데이터 이용에는 조금 주의를 해야 겠네요. 중간에 요금제를 바꾸니까 일할 계산해서 사용하지 않은 데이터도 줄어 들던데, 저처럼 월 중간에 바꿀려면 데이터를 잘 계산해서 월초에 바꾸는게 유리 합니다. LTE 뿐만 아니라 3G요금제도 있으니 한번 확인해 보세요. 아마도 순액요금제는 기존 가입자 보다는 저처럼 약정이 끝난 사람들에게 아무래도 더 매리트가 있을것 같네요.

반응형
Comments.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