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리뷰/IT기기

무선연결 가능한 컬러 레이저 프린터 후지제록스 프린터스 DocuPrint CM215fw의 성능은?

무선으로 공간의 자유를 누릴 수 있는 DocuPrint CM215fw, 에어프린트는 기본!

 

이제 졸업과 입학 시즌으로 다양한 IT제품들을 구매하는 시즌이 되었습니다. 학생들의 과제 출력이나 사진등을 출력하기 위해서 이제 프린터 한대 정도는 기본이죠. 보통 잉크젯을 많이 사용하기는 하지만 조금 더 욕심을 내어 본다면 다양한 활용도가 있는 컬러 레이저 프린터 정도 구매 해 보는것도 과하지 않습니다. 이제 컬러 레이저 프린터 복합기의 가격대도 어느정도는 가시권까지 내려 왔거든요.

 

 

프린터의 대명사 같은 기업 중 후지제록스 프린터스는 가정용 보다는 기업에게 상당히 사랑받으면서 영역을 넓혀 왔지만 이제는 가정이나 작은 소호사무실에도 어울릴만한 제품을 많이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물론 가격대도 경쟁력있는 제품들이 많구요. 오늘 소개해 드리는 DocuPrint CM215fw는 완전한 보급형은 아니지만 다양한 기능을 가진 복합기로 팩스까지 가능한 다재다능한 프린터 입니다.

 

 

요즘은 스마트폰의 보급과 함께 무선네트워크가 상당히 발전하고 보급되고 있어서, 이제 무선을 지원하지 않으면 상당히 불편하더라구요. 물론 DocuPrint CM215fw도 무선 연결을 지원하고 있어서 공간활용이나 PC와의 연결에서 강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DocuPrint CM215fw의 연결은 USB, Wi-Fi 그리고 네트워크연결의 3가지를 지원 합니다. 무선연결과 네트워크연결 혹은 USB연결과 무선연결 같이 2가지를 동시에 연결도 가능하구요. 무선연결은 정말 필수중에 필수라고 할 수 있는데, 무선연결이 되지 않으면 정해진 자리 외에 위치시키기가 애매해 질 경우도 많거든요.

 

간편하게 와이파를 통해 PC와 연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무선연결을 위해서는 먼저 DocuPrint CM215fw를 Wi-Fi와 연결 해 주어야 합니다. 그래야 PC혹은 노트북에서 맞게 설치를 할 수 있거든요.

 

 

무선 네트워크 연결 메뉴는 관리자메뉴에서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무선연결을 선택하면 사용가능한 무선 네트워크 종류가 나오고 네트워크를 선택하고 나서 패스프레이즈 즉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나면 설정완료! 쉽죠?^^

 

 

드라이버는 설치는 CD를 이용하거나 후지제록스 프린터스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으면 됩니다. 친절한 설명이 있는 자동화 된 설치 프로그램을 지원 해 주고 있기 때문에, 설치파일을 실행하고 네트워크 설치를 선택해 나타나는 프린터를 선택만 해주면 됩니다. 무선연결도 아주 쉬워요.

 

 

드라이버와 유틸리티 프로그램 설치가 끝나고 나면 테스트 프린트를 할 수 있습니다. 건너띄어도 상관은 없지만 잘 연결이 되었는지 확인할려면 테스트를 한번 해 보는게 좋겠죠? 테스트 페이지는 2장이 인쇄가 됩니다.

 

 

DocuPrint CM215fw의 프린팅 능력

 

- 흑백 프린팅

흑백 프린팅은 프린터에서 아마도 가장 많이 사용되는 기능이 아닐까 합니다. DocuPrint CM215fw의 흑백 프린팅은 15PPM의 속도를 지원 합니다.

 

 

기본적인 프링팅 옵션과는 별게로 토너 절약 모드가 지원이 되기 때문에 가뜩이 고가인 카트리지를 어느정도 절약 할 수 있는 효과가 있습니다.

 

 

흑백인쇄에서의 토너 절약모드는 일반 모드와 크게 차이가 나지 않아서, 토너 절약모드로 리포트나 PPT문서등을 출력해도 크게 품질이 떨어진다는 것을 느끼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 문서 + 사진 프린팅 

 

사진과 문서가 있는 인쇄는 어떨까요? 이런 경우도 컬러로 인식이 되기 때문에 속도는 컬러 프린팅 속도인 12PPM정도의 속도가 나옵니다. 물론 흑백 인쇄로 진행하면 흑백인쇄 속도 정도가 나오겠죠?

 

 

이것도 토너절약 모드와 일반 모드로 프린팅 해 보았는데, 작은 사진은 프린트 된 결과물이 그렇게 큰 차이가 나지는 않더라구요. 일반적인 상황이라면 그냥 토너절약모드로 사용해도 큰 무리는 없을 것 같습니다.

 

 

- 사진 컬러 프린팅

사진과 같은 컬러 프린팅도 빠질 수는 없겠죠? 레이저 프린터도 레이저 프린터용 포토용지가 따로 있는데 포토용지까지 구하지는 못해서 일반 A4를 가지고 프린팅 테스트를 해 보았습니다.

 

그냥 A4에 출력해도 확실히 레이저는 레이저네요. 포토용지에 출력하면 화질이 너무나 깨끗할 듯. 집에 이런거 하나 들여 놓으면 아이들과의 추억을 좀 더 선명하게 남겨 줄 수 있겠죠?

 

 

 

이런 고품질 이미지 출력에는 일반모드와 토너절약모드가 확연히 차이가 나는데, 토너 절약 모드로 출력하면 살짝 물빠진 색감이 나옵니다. 아이들 과제나 간단한 출력 테스트라면 토너절약모드를 사용해도 좋겠지만, 포토 출력이라면 정확한 모드를 설정해 주어야 좋은 결과물을 얻을 수 있습니다. 물론 용지도 용도에 맞는것을 사용해야 하겠죠?

 

 

USB 출력을 지원하기 때문에 별도로 PC와 연결하지 않고도 USB를 복합기에 직접 연결하면 USB에 있는 문서를 출력 할 수 있습니다. 급하게 프린팅을 해야 할 때는 상당히 유용하겠죠?

 

 

양면 인쇄를 지원하기 때문에 브로슈어 같은 작업도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저는 이번에 홍콩여행가려고 무료로 배포하는 PDF형태의 파일로 다운 받았는데, DocuPrint CM215fw로 너무나 편하게 작은 책자 하나를 만들 수 있었습니다.

 

 

DocuPrint CM215fw의 스캔

DocuPrint CM215fw는 복합기 답게 다양한 기능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물론 스캔은 기본이죠. A4는 물론 B5 사이즈까지 다양한 크기의 스캔이 가능한 평판 스캐너를 제공 합니다.

 

 

저장형식도 PDF와 JPG, TIFF 중에서 선택할 수 있고, 스캔 사이즈를 변경하거나 해상도 조절도 DocuPrint M215fw에서 모두 설정해 줄 수 있습니다.

 

 

스캔 된 파일은 메일로 전송하거나 네트워크를 통해서 저장할 수 있습니다. USB 스캔을 지원해서 USB를 장착해 놓으면 스캔 된 파일을 직접 USB로 저장 할 수도 있습니다.

 

 

DocuPrint CM215fw의 복사 성능은?

스캔과 마찬가지로 DocuPrint CM215fw를 이용하면 복사도 가능 합니다. 물론 컬러 프린터이니 컬러복사도 가능 하겠죠?

 

 

일반 복사기 처럼 복사 배율도 조절 할 수 있고 복사 농도 조절같은 세밀한 설정도 해 줄 수 있습니다. 바탕지움 옵션을 선택해 두면 배경에 자잘하게 남는 찌꺼기들을 지워주는 역활도 합니다. 복사 속도는 흑백 15CPM, 컬러 12CPM으로 인쇄속도와 같습니다.

 

 

DocuPrint CM215fw의 팩스 보내기

DocuPrint CM215fw는 팩스를 보내는 것도 가능 합니다. 때문에 가정에도 좋지만 소호 사무실이나 기업에서도 충분히 활용할 수 있는 모델입니다. 가정에서도 팩스 기능이 있으면 ~ 하고 생각 할 때가 종종 있으니 팩스 기능이 있으면 좋겠죠?

 

 

3인치의 디스플레이를 통해 팩스 전송상태나 전송국등의 표시를 확인 할 수 있고, 좌/우측에 있는 키패드를 통해서 손쉽게 전송할 수 있습니다.

 

 

최대 400x400 dpi 해상도로 전송이 가능하고 원터치 다이얼8개와 스피트 다이얼 99개를 지원하기 때문에 손쉽게 팩스를 보낼 수 있습니다.

 

 

팩스의 설정은 DocuPrint CM215fw 본체에서 할 수도 있지만 런처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손쉽게 설정을 변경하거나 팩스의 설정 상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상당히 다양한 설정을 해 줄 수 있죠? 팩스 뿐만 아니라 카트리지의 잔량 확인이나 프린터 상태 확인 등 다양한 작업을 해 줄 수 있으니 AIO 프로그램은 드라이버 설치 시 함께 설치해 주는것이 좋습니다.

 

간단히 DocuPrint CM215fw를 사용해 본 소감은 집에 하나쯤 갖고 싶은 레어저 복합기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약간 큰 부피가 좀 걸리긴 하지고 집에서 사용하기는 좀 과하다 싶을 정도의 물건이기는 하지만 작은 사무실이나 카페등에서는 너무나 훌륭한 성능을 발휘해 줄것 같거든요.

물론 잉크젯 프린터 보다는 가격대가 있는 제품이라서 선뜻 구입을 권할 수는 없겠지만, 조금 더 고품질의 프린트물을 원한다면 눈여겨 볼만 합니다. 아무래도 헤드나 잉크상태에 따라 기복이 심한 잉크젯 보다는 고품질의 출력물을 얻을 수 있으니까요. 레이저용 포토용지가 있었으면 포토프린팅도 조금 자세하게 확인해 볼 수 있었을텐데 그것이 좀 아쉽네요. 프린터를 구입할 때 가장 많이 보는것이 가격인데 복합기 자체의 가격도 나쁘지 않고, 토너의 가격도 정품임을 감안할 때 아주 비싸다고 할 수는 없거든요. 흑백은 2,000장 컬러는 각각 1,400장을 프린팅 할 수 있어서 상당히 오랜기간 사용이 가능 합니다. 토너 절약 모드도 있으니 실 사용은 조금씩은 더 나올 수 있을 듯 합니다.

 

저렴한 가격대의 컬러 레이저 복합기를 찾는 분들에게 추천할만 한 제품 입니다.

Comments.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