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ME/PC/온라인게임

네팔렘의 용기(버프)를 받으면 아이템이 쏟아진다? 추천 사냥터

네팔램 버프 5중첩 받고 빨리받고 앵벌(아이템 파밍)하기 좋은 장소


디아블로 고랩들이 늘어가면서 슬슬 아이템 파밍에 재미를 들리시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디아블로3 자체가 랩업이 그닥 어렵게 되어 있는 게임이 아니라서 꾸준히만 한다면 금방 만랩까지도 가능하니까요.

제가 54랩 때 소몰이 지팡이 재료를 구하기 위해서 혼자 노말 난이도에서 좀 플레이 했는데 많이는 아니지만 그때도 경험치가 오르는 것을 보고는 참 어의 없기도 했습니다.ㅎㅎ



난이도 별로 아이템 파밍하기 좋은 장소가 있고 빠르게 랩업하는 팁들이 많이 올라오고 있어서 비교적 랩업은 쉬우니 우리는 만랩이 된 뒤 뭘 하고 놀아야 할까? 하는 고민에 빠지게 됩니다. 만랩이 되면 디아블로의 가장 큰 재미인 아이템 파밍을 본격적으로 시작하게 되는데 이 때 유용한것이 네팔램의 용기 입니다.



원래 블리자드의 의도는 각각의 난이도에서 아이템파밍을 열심히해서 장비를 맞춘뒤에 클리어 하고 다음 난이도로 넘어가게끔 디아블로를 설계 한것 같은데 스킬과 컨트롤 조합으로 클리어하는 유저들이 늘고 있어서 그런지 빠르게 너프하는 상황이지만 그래도 밀리계열의 클래스가 아니면 비교적 수월하게 만랩까지 갈 수 있습니다.



네팔램의 용기는 만랩유저들에게 주어지는 하나의 특권 입니다. 60레벨이 되어야만 얻을 수 있고 필드에서 만나게 되는 챔피온이나 유니크 몹을 잡으면 주어 집니다. 네팔렘의 용기 버프를 받게 되면 매찬(매직아이템 찬스)와 골찬(골드획득 찬스)가 25%늘어나게 됩니다. 네팔렘의 용기가 5중첩까지 가능하기 때문에 5 중첩까지 다 받게 되면 총 75%의 매찬과 골찬을 갖게 되는거죠. 30분간 지속되고 버프3개 넘어가지 않는 이상 오래 오래 지속 됩니다.



만랩(현재 60레벨) 이라면 어떤 난이도에서 플레이 하던지 다 얻을 수 있고, 파티 플레이일 경우 캐릭터가 사망하게 되더라도 파티원이 몹을 잡으면 함께 획득 됩니다. 캐릭터가 사망해도 버프는 사라지지 않습니다. 위에 언급 했듯 5중첩까지 가능하고 시간은 비례해서 늘어나지는 않습니다. 5중첩 되도 그대로 30분. 


스킬을 변경하거나 스킬 룬을 변경하면 사라지고, ACT 가 변경되어도 버프의 효과는 사라 집니다. 방을 변경해도 당연히 버프는 초기화가 됩니다. 그리고 자신이 받은 버프가 3개 이상이 되면 사라지게 됩니다.


버프를 받는다고 100% 레어나 전설템이 떨어지는 것은 아니지만 2~3번만 중첩 받아도 매직 이상의 쏟아지는 신비한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ㅋㅋ



-  네팔렘 버프 받고 파밍하기 좋은 지역


네팔렘 버프는 챔피언 몬스터들을 잡아야 하기 때문에 챔피언이 많이 나오는 지역을 돌면 빠르게 버프도 얻고 그만큼 좋은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확률도 높습니다.


여러 지역이 있지만 아이템을 지존급으로 맞추지 않아도 쉽게 돌 수 있는 헬 ACT 1 지역이 맵이 좁은 편이고 웨이포인트와 던전도 가까워 무난 하게 파밍 할 수 있는것 같습니다.



버림받은 자의 묘지


버림받은 자의 묘지는 던전3개가 모여 있기 때문에 이동거리가 짧고 웨이 포인트와도 가까워서 편리합니다. 던전의 크기가 좀 큰 편이라서 시간이 약간 걸리지만 항아리 같은것도 많고 해서 벌리는 골드도 상당히 많은 편이구요.


던전 마다 2~3그룹의 정예몬스터가 출현 하기 때문에 버프 만들기도 쉽고 템을 얻기도 쉽습니다. 서기관의 무덤이 있는 던전 2층에는 정예몹이 출현하지 않으니 던전을 다 돌았다면 다시 방을 만들고 하는것이 좋습니다.



썩어가는 숲

썩어가는 숲도 던전간의 이동이 짧고 중간에 정예몹이 출현하기 때문에 파밍하기 좋은 장소 입니다. 던전의 크기가 비교적 작고 맵도 작은 편이라서 10분이면 5중첩을 만들 수 있을 정도로 빠른 사냥이 가능 하기도 하구요. 




중간에 나오는 추도비는 몰려오는 적들을 처치하고 나서 마지막에 등장하는 정예몹을 잡으면 되는데 정예몹을 잡으면 아이템과 함께 버프를 하나 얻을 수 있습니다.


원래 블리자드 자체가 앵벌을 별로 좋아하지 않습니다. 앵벌을 하는것 보다는 하나의 방을 생성한 후 그곳에서 오랜동안 플레이 하길 원하는데 그러기 위한 하나의 요소로 네팔렘의 용기 라는 시스템을 채용했던거죠.

머 이방법이 딱히 좋다 아니다를 떠나서 매찬과 골찬이 70%까지 상승하는 이런 버프 효과가 유저들에게는 상당히 유용한것은 사실 입니다. 돈도 많이 벌리고 좋은 아이템을 얻을 확률도 높아 지니까요.

우리모두 네팔렘의 용기를 얻고 디아블로 지존이 될 용기도 한번 얻어 봅시다...^^


Comments. 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