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ME/PC온라인게임

디아블로3 베타 테스트, 디아블로의 또다른 재미 공개게임(파티플레이)

반응형

공개게임(파티플레이)으로 빠른 랩업과 유니크 아이템에 도전하자.디아블로 베타 테스트 #3

디아블로 베타 테스트에 참여하면서 하루하루 디아블로3를 알아가는 재미에 푸욱 빠지게 되었습니다. 광활한 오픈 월드를 가진 MMORPG게임들만 하다가 오랜만에 이런 좁디좁은 시야를 가진 게임을 하게 되니 그 기분이 상당히 새롭내요. 화려함이라면 함께 오픈베타를 시작한 블레이드소울 같은 게임들이 훨씬 좋지만 여러가지 복합적인 이유로 저는 디아블로3가 더 애착이 갑니다. 그나저나 이 접속 클라이언트는 이대로 계속 가려나요? 아마도 본격적인 서비스가 시작 되어도 크게 변하지는 않을듯. 좌측 하단에 비어 있는 부분에는 이벤트 배너가 자리할것 같습니다. 동종 업계이 일을 하는 사람으로써의 추측..ㅎㅎ


제 블로그에 이미지가 크게 들어가지 않는 관계로 이미지가 작아 보이지만 클릭하면 큰 이미지로 보실 수 있습니다. 디아블로의 캡쳐 이미지도 그렇게 크게 저장되지는 않더라구요.



디아블로를 이야기 할 때 공개게임을 빼 놓을 수 없습니다. 일종의 파티플레이 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디아블로2를 플레이 하셨던 분들은 쉽게 이해가 가능 하실 듯 합니다. 디아블로2 처럼 별도의 대기 화면이나 대기실이 따로 존재 하지는 않고 공개 게임을 선택하면 플레이 할 수 있는 챕터를 선택 할 수 있습니다.



자신이 플레이 했던 퀘스트를 선택해서 파티 플레이를 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싱글플레이를 하거나 멀티플레이를 하거나 퀘스트를 진행해 가면서 플레이 하는것은 동일 합니다.



입장을 하게 되면 신 스펙트럼 마을에서 시작을 하게 됩니다. 물론 자신이 방을 만들수도 있지만 방을 선택하는것은 없더라구요. 친구들과 함께 플레이를 하고 싶으면 친구 등록을 해서 친구 목록에 저장해 두면 요청을 보낼 수 있습니다. 파티플레이에 참가 하게 되면 먼저 플레이하고 있는 사람들의 깃발이 마을에 표시가 됩니다. 깃발에 대해서는 이전 포스트에 설명해 놓았으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이 깃발을 클릭하면 파티원이 있는 곳으로 바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참 편리한 시스템이죠?^^



공개방을 만들려면 먼저 싱글 플레이를 실행한 다음 게임 옵션에서 공개방으로 설정을 선택하면 다른 사람들이 참여 할 수 있습니다. 공개게임 선택에서 퀘스트를 선택하면 해당 퀘스트에 만들어진 방으로 무작위로 들어가 지는 방식이기 때문에 선택해서 들어갈 수는 없고 초대를 통해서 친구를 불러와야 합니다. 한번 공개방으로 만들면 다시 비공개로 돌릴수는 없습니다. 방에 입장하면 무조건 파티가 맺어 집니다.


비공개 상태일 때 친구를 불러서 함께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화면 우측 하단에는 친구목록을 볼수 있는 탭이 있는데 이 탭을 열고 친구를 불러오면 됩니다. 이렇게 부르면 비공개방으로 진행을 할 수 있는 것이죠. 디아블로2와는 조금 다른 방식 입니다. 배틀넷이 개선되고 디아블로 자체도 싱글플레이와 멀티플레이의 개념을 많이 바꾸게 된것 같습니다.



파티원의 깃발을 클릭하면 바로 파티원이 있는 곳으로 이동이 되어서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화면 좌측에는 파티원이 표시가 되고 우측상단에 있는 미니 맵에 파티원들의 위치가 파란색으로 표시가 되어서 현재 어느방향에 있는지 알수 있습니다. 가까운 곳에 있을 때는 파란 점으로 멀리 있으면 파란 화살표로 방향이 표시가 됩니다. 파티 인원은 4명까지 입니다.



내가 마을에 있고 다른 파티원들이 퀘스트를 진행해도 퀘스트가 함께 완료가 되는데 왕을 잡거나 할 때는 그곳으로 바로 갈 수 있는 바로가기 창이 뜨면서 수락 여부를 물어 봅니다. 파티원들 전원에게 수락을 묻는데 수락을 하지 않으면 퀘스트 완료가 되지 않도록 되어 있습니다. 수락한 파티원들은 파티원 썸네일에 체크표시가 생기게 되구요.



디아블로3의 모든 활동 UI를 담고 있는 캐릭터 선택화면


디아블로3는 게임내에서는 게임에 집중하게 UI가 짜여저 있고 그외 경매장 이용이나 명성치 확인 같은 개인적인 부분은 캐릭터 선택화면에서 확인 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간단히 몇가지만 알아 볼까요?



디아블로3는 디아블로2 처럼 멀티플레이를 하기 위한 대기실이 없습니다. 대신 공개 대화라는 창을 열수 있는데 이곳에서 공개된 채팅을 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직업별 혹은 친구들간에 채널로 대화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디아블로3의 출시 소식과 함께 이슈가 되기 시작했던 경매장 입니다. 국내에는 현금거래는 빠져 있고 금화 거래만 가능하게 되어 있습니다. 가격이 싸지는 않내요. 물론 본 썹이 열리면 시세는 변동이 있겠죠? 월드오브워크래프트에 적용된 경매장과 비슷한데 즉시구매를 해 보았는데 계속 에러가 나더라구요. 아직 제대로 구현되지는 않는듯. 즉시 구매하면 어디로 오는지 좀 보려고 했더니 그건 확인을 못했내요. 그리고 즉시 구매해도 최대 몇분 정도의 시간이 소요 될 수 있습니다.



화면 우측 하단에 보면 친구 아이콘이 있는데 이것을 클릭하면 함께 플레이 했던 사람들의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마우스를 오버하면 좌측에 레벨과 직업이 표시가 되고 우측크릭을 하면 수행할 수 있는 옵션이 나타납니다. 플레이어 신고도 가능하더라구요. 친구 추가도 여기서 가능한데 친구추가 버튼을 누르거나 추가 옵션을 누르면 친구 추가 요청을 보내게 됩니다. 여기사 배틀 Tag가 사용됩니다. 함께 플레이 한적이 없는 플레이어도 배틀 Tag를 집어 넣고 친구 요청을 보내서 친구로 등록 할 수 있습니다.



대기화면에서 캐릭터 뒤에 보이는 깃발을 클릭하면 자신의 상징이 되는 깃발을 꾸밀 수 있습니다. 꾸미는 아이템은 업적에 따라서 늘어나게 되니 좀 더 화려한 깃발을 갖고 싶다면 업적을 쌓는것을 개을리 해서는 안됩니다.



캐릭터를 클릭하면 자신의 프로필을 볼 수 있습니다. 게임 기록 탭에서는 자신이 디아블로3를 얼마나 플레이 했는지와 캐릭터별 플레이시간, 업적 등의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바로 옆에 영웅탭을 선택하면 자신이 가진 캐릭터들을 리스트로 볼 수 있습니다. 캐릭터를 선택하면 그 캐릭터가 가진 기술도 볼 수 있고 상세보기를 선택하면 캐릭터가 어떤 아이템을 착용하고 있는지도 게임을 플레이하지 않아도, 캐릭터를 변경해서 접속하지 않아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업적을 확인할 수 있는 탭도 따로 마련이 되어 있습니다. 단순히 이야기를 풀어나가면서 얻게 되는 업적도 있지만 파티플레이를 하거나 제작을 통해서 얻게되는 업적도 있기 때문에 다양한 방면으로 업적을 쌓아야 합니다.


싱글 플레이도 그렇지만 멀티플레이 쪽도 UI가 많이 변경이 되었습니다. 특히 멀티플레이를 하기 위해서는 배틀넷에 다시접속해야 했던 디아블로2와는 다르게 게임시작부터 배틀넷에 접속해야 해서 그런지 대기실이 없어 진게 눈에 띄입니다. 파티 플레이를 하면 적들은 더욱강해 지지만 그만큼 경험치를 더욱 빠르게 얻을 수 있고 유니크나 레어 매직 아이템을 얻을 확률이 높아 집니다. 


아직 베타라서 여러가지 이야기를 쭉쭉 플레이 할 수 없는게 아쉬운데 어서 본 서비스가 되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