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ME/PC온라인게임

디아블로3 베타 테스트 시작, 던전으로 고고~

반응형

디아블로3의 시스템요구 사항 및 베타 테스트 정리 #1


오늘부터 악마의 게임 디아블로3의 국내 베타 테스트가 시작 되었습니다. 벌써 발빠르게 베타를 플레이하고 있는 분들이 계시겠죠? 디아블로를 하게되면 인생의 한 부분을 던전에서 보내게 된다는 우스게 소리가 있는데.. 저도 인생의 한부분을 던전에서 보내게 되겠내요.


디아블로3 시스템요구사항


근대 DVD를 구매 했는데 ODD가 없으면 어쩌죠? 음.. 요건 디지털 다운로드를 지원 하려나요? 시스템 요구 사항은 그렇게 높지 않은데 그래도 어느정도 그래픽 카드는 받쳐 줘야 합니다. 워낙 최적화가 잘 되서 낮은 사향에서도 잘 돌아갈것 이라고 생각 되지만 그래도 시스템이 받춰주지 않으면 슬로우모션의 플레이를 보게 됩니다..^^;;



베타테스터로 선정 된 사람들에게는 블라자드에서 메일을 보내기도 했지만 혹시 메일을 받지 않았더라도 배틀넷에서 확인이 가능 합니다. 이제 베틀넷은 단순히 블라자드의 게임서버를 넘어서 블리자드의 통합게임관리 역활을 하기 때문에 블리자드 게임에 관한 정보를 알고 싶다면 배틀넷에 접속하면 대부분 알수 있습니다.


- 배틀넷 바로가기 : http://www.battle.net



배틀넷에 접속해서 계정관리 쪽에 보면 디아블로3가 생성이 되어 있습니다. 베타 테스터에게는 베타 탭이 하나 더 추가 되어 있고 아닌 분들은 예약구매 하라라는 탭만 보이게 됩니다. 당장 예약구매 하고 싶은 것을 꾹꾹 참고 한정판을 기다리고 있는데... 구매가 가능할지 모르겠습니다.. 워낙 기다리는 분들이 많아서...


한정판 아마 대량구매해서 한몫 챙기려는 무리가 생길텐데... 한정말 못사면 그냥 쿨하게 일반판 사야 겠습니다.



베타 탭을 선택하면 클라언트 다운로드 및 커뮤니티 사이트 등의 이동탭이 있습니다. 베타 클라이언트 다운로드를 선택하면 클라이언트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이것이 디아블로3의 클라이언트 아이콘 입니다. 설치하면서 데이터를 다운로드 받는 방식이라서 용량은 크지 않아요. 인터넷 연결이 되어 있어야만 디아블로3 베타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디아블로3 베타의 설치화면. D드라이브에 설치하려고 하니 자꾸만 에러가 나서 고민고민하다가 D드라이브에 Program Files 라는 폴더를 생성하고 설치를 하니까 설치가 되더라구요. C드라이브가 아닌 다른 드라이브에 설치하면서 에러 나는 분들 참고 하세요. 최소 요구 사항이 12기가의 하드 여유공간 이었는데 실제로는 15.1기가가 필요하다고 나오더라구요. 



어느정도 게임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플레이가 가능하니 전부 받아질 때 까지 기다릴 필요는 없습니다. 하지만 원활한 플레이를 위해서는 조금 더 기다려야 겠죠?



디아블로3의 로그인 화면 입니다. 얼마전 로그인 화면이 유출 되었다면서 올라온 글이 몇몇 있었는데 테스트 할 때랑은 많이 바뀌었습니다. 색상도 밝은 색이었던 것으로 기억하는데 음침하게 바뀌었습니다.



캐릭터 선택화면 입니다. 스탯은 자동으로 분배되고 나중에 스킬트리만 원하는대로 찍어주면 되는데 요것도 거의 자동에 가까워서 저는 너무 좋아요~ 다른 게임 할 때스탯이나 스킬트리 때문에 얼마나 고민을 많이 했던지...ㅠㅠ



디아블로3의 플레이 화면, 기존 처럼 쿼터뷰 방식에 약간의 그래픽 상승이 있었을 뿐 이지만 퀄리티는 많이 좋아졌습니다. 3D로 플레이 해 볼까 했는데... 쿼터뷰 방식이라 3D효과는 그리 크지 않은 편이라 그냥 플레이 하는것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아직 제대로 플레이 해보지는 않았는데 베타 테스터들은 진행 할 수 있는 한계점이 있어서 오랜시간 플레이는 어렵습니다. 스크린샷을 찍지 못하게 막아 놓았던데 요런 꼼수를 부리다니! ㅎㅎㅎ   ( 스크린샷 폴더에 스크린샷이 담기내요.^^;;)

다음 포스트에서 각 캐릭터의 특징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10년을 넘게 기다려온 디아블로를 만나게 되니 가슴이 둑흔~둑흔 하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