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ME/PC온라인게임

리얼PK의 짜릿함을 가진 2D 무협 MMORPG 고수 온라인

반응형

초기 국내 온라인 게임시장을 주름 잡았던 리니지1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아직도 많이 있습니다. 요즘은 3D로 무장하고 현란한 움직임을 보여주는 게임들이 주를 이루고 있지만 3D의 그래픽 때문에 어지러움을 호소 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시기 때문이죠.
또 요즘 나오는 게임들은 조작법이 복잡한 하고 현란한(?) 손놀림을 해야 하는 경우가 많아서 나름 게임을 좋아하는 저에게도 거부감이 들 때가 종종 있습니다. 저 같은 발컨(응?)에게는 이제 PK도 너무 어렵고..ㅋㅋ 요즘 나오는 게임들은 PK시스템보다는 다른 요소들에 치중되어 있어서 PK시스템 자체가 약한 게임이 많더라구요. 온라인게임의 백미는 PK인데~ ^^

고사양의 그래픽 구현을 위해서 게임이 바뀔 때마다 거금을 들여 그래픽 카드를 바꿔 보기도 하는데 매번 거금을 들여서 그래픽카드에 투자하기도 버거워 하며 저 사양에서도 즐길만한 게임이 없을까 고민하던 찬라! 얼마 전 흥미로운 이벤트와 함께 서비스를 시작한 고수 온라인을 알게 되었습니다.

각각의 캐릭터의 문파에 따라 조작도나 난이도가 차이가 있습니다. 어떤 문파는 좀더 쉬운 조작법을 가지고 있고 어떤 문파는 조금 더 어려 울 수도 있는거죠. 이것으로 게임 내 문파의 밸런스를 맞추고 있는것 같습니다.   3개 문파와 6개의 직업군을 가지고 있는 고수 온라인! 어떤 매력이 있는지 알아 볼까요?


저 사양에서도 문제 없는 고 퀄리티 그래픽

최신 클라이언트 최적화 기술로 저 사양에서도 문제 없이 플레이가 가능 합니다. 3~4기가씩 되는 요즘 게임들과는 달리 클라이언트 자체도 1기가 정도 밖에 안되고 다운로드 받는대도 몇 분 걸리지 않더군요. 외장하드에 저장하는 시간 정도만 기다리면 금새 다운로드가 완료 됩니다.

플레이 권장 사양도 그렇게 높은 편이 아닙니다. 펜티엄3에서도 무리 없이 돌아가고 요즘은 기가 급의 메모리가 거의 일반화 되었는데도 256 정도면 무리없이 플레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그래픽카드도 TNT정도면 가능 하구요. 

접속을 하자마자 만나게 되는 캐릭터 선택화면도 꽤 멋진 그래픽을 가지고 있습니다. 용량이 적은데도 게임을 플레이 하다보면 꽤 잘 만들어진 그래픽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종종 느끼게 되더라구요.  

게임 플레이 화면도 2D의 그래픽이 기본이지만 3D와 비교해도 그리 나쁘지 않은 그런 그래픽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배경 화면도 단순히 가만히 있는 그림이 아니고 3D 게임들 처럼 현란하거나 하지 않아서 3D게임과는 또 다른 맛이 있습니다.

타격 그래픽도 나쁘지는 않던데 예전 2D게임들 보다는 사냥에 대한 임펙트나 퀄리티가 많이 좋아 졌더군요.


Zoom In/ Zoom Out이 가능한 하이브리드2D 시스템

2D의 게임이지만 3D처럼 줌 인과 줌 아웃이 가능한 하이브리드2D시스템을 채용하고 있어서 다른 게임들 처럼 쿼터뷰 방식을 사용하고 있지만 다이나믹한 플레이도 가능 합니다. 단순히 가까운 있는 적만 확인이 가능한 일반 2D에 비해서 좀 더 멀리까지 확인이 가능 하기 때문에 좀 더 전략적인 플레이가 가능해지는 부분 입니다.
 

PK와 RvR로 스트레스를 날려 버리자

PK 시스템을 내어 놓는 곳은 많은데 요즘은 유저들의 반발이 있어서 그런지 아이템 드랍 같은 패널티 시스템은 빠져 있는 곳이 많아서 PK나 RVR을 할 때 긴장감이 좀 떨어지기도 합니다. 단순히 PK만 하면 아이템드랍이 되는 구 시대의 PK방식을 떠나 요즘은 PK의 시스템도 진화를 하고 있습니다.
고수 온라인은 ‘선악도’라는 속성포인트가 있는데 이 포인트에 따라서 패자의 아이템을 획들 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가지고 있습니다. 무분별하게 PK를 한다고 무조건 아이템을 습득 할 수도 없고 반대로 PK에서 진다고 꼭 아이템을 드랍 하는 것도 아니기 때문에 보안 장치가 되어 있는 것이죠.


단순 PK시스템뿐만 아니라 친구/사제/혈맹/결혼(응?) 등 대규모 전쟁(RvR)에 대비한 커뮤니티 생성에 특화된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단순 공성만이 주를 이루는 RvR시스템 보다는 좀 더 현실적이고 전략적인 접근이 가능 할 듯. 50레벨이 되어야 각종 전장에 참여 할수 있는 기회가 주어집니다. 

독특한 가족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서 가족만이 공유하는 가족장원맵과 가족만의 커뮤니테이션을 통한 가족특성 임무등을 수행할 수 있고 가족만이 가지는 유니크한 스킬의 습득도 가능 합니다. 보통 혈맹이라고 표하는 길드의 방식인데 고수 온라인만의 시스템인 무협이라는 소재로 탄생되면서 재미나고 특색있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3인 3색의 미녀를 쟁취하라

예로부터 부와 명예를 가진 남자들에게는 여자들이 항상 따르는 법! ㅋㅋ
베일에 가려진 미녀들이 16일부터 시작해서 1명씩 공개가 되었습니다. 이미 미녀들은 모두 공개가 되었죠.16일에는 강예빈양이 공개가 되었고 많은 뭇 남성들의 마음을 설레게 하고 있습니다. 19일에는 큐티한 매력을 가진 레이싱 모델겸 리포터로 활약중인 황미희 씨가 공게 되었죠.

3가지의 각기 다른 매력을 뽐내는 3명의 미인과 만날 수 있는 고수온라인의 3인3색 OBT이벤트는 강호의 강자의 척도인 명예(레벨업 프로모션) / 부(아이템 프로모션) / 권력(가족 시스템 프로모션)으로 일정 조건에 도달한 사람들은 3인3색 미녀들의 팬미팅에 초대도 받을 수 있다고 해서 좋은 호응을 얻었습니다.

고수 온라인 홈페이지에 들어가 보면 강예빈양이 반겨주기 때문에 굳이 이벤트 페이지에 들어가지 않아도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매일 강예빈양을 만날 수 있기도 합니다. 아마도 이벤트가 끝나고 나면 다시 캐릭터 이미지로 바뀌게 되겠지만 접속 할 때마다 상당히 눈이 즐겁내요..ㅋ

고수 온라인 3인 3색 이벤트 페이지 :
http://www.gosuonline.co.kr/news/event/event_view.php?no=1712


과거 수 많은 동접률을 자랑 했던 리니지가 가졌던 게임의 법칙은 아직도 많은 게임들에게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그만큼 리니지가 가진 게임성이나 완성도가 좋았던 까닭도 있죠.

이제 시대가 흘러 리니지1은 진부한 게임이 되기는 했지만 아직도 그 향수를 잊지 않는 분들이 많이 계시다는 것을 생각하면 고수온라인의 앞으로의 행보는 상당히 흥미로운 부분 입니다.


화려한 3D게임과 비교는 안되겠지만 예전보다 좋아진 그래픽엔진 덕분에 낮은 사양에서도 비교적 고 퀄리티의 그래픽으로 완성된게임을 즐기면서 PK나 RvR시스템으로 스트레스를 날려 버릴 수 있는 괜찮은 게임 인 것 같습니다. 물론 PVP는 스트레스를 야기하기도 합니다..ㅋㅋ

원래 고수온라인이 탄생한 중국에서도 유례없는 호평을 받았다고 하내요.


탄탄한 내부 세계관으로 시대를 넘나드는 다양한 역사 속 인물을 게임 속에서 만나 볼 수 있는 고수온라인! 역사 속의 인물을 찾는 즐거움도 함께 만나 보세요~

고수 온라인 바로가기 :  http://gosuonline.co.kr/index.php


이 글은 원고료를 지급받아 작성 되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