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인터넷과IT

이제 모바일 서비스도 상품도 사전에서 찾자. 올레샵 상품사전 오픈

반응형

스마트폰과 함께 다양한 모바일 분야에서 이슈를 만들며 사람들의 관심도 많아 졌지만 실상 나에게 맞는 서비스를 찾거나 상품을 선택하고 싶어도 어디에 물어볼 곳도 마땅치 않고 찾아볼곳도 많지 않은것이 사실 입니다. 인터넷을 뒤져 보아도 무조껀 좋다는 글만 대부분이고 딱히 정보만 모아 놓은곳이 많지 않은데 올레샵에서 새롭게 올레 용어사전과 올레 상품사전 서비스를 시작 했습니다.
올레샵의 각종 서비스 상품은 물론 일반인들은 잘 모르는 디지털 용어들 까지 이해하기 쉽게 구성되어 있으니 참 편리한 서비스 이죠?^^

올레닷컴 홈페이지(http://www.olleh.com/) 에 접속하면 우측 상단 바로가기 영역에 있는 상품사전이라는 메뉴를 볼 수 있습니다. 올레 닷컴이 제공하는 서비스가 많아서 메뉴를 찾다가 헷갈리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는데 이 메뉴를 선택하면 상품사전 서비스로 바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아직 베타 버전이라서 베타 마크가 붙어 있내요.

상품사전 메뉴로 이동하면 우측에 검색창을 볼 수 있고 카테고리로 나누어진 검색영역을 볼 수 있습니다. 요즘 한창 밀고 있는 LTE WARP와 키봇의 새로운 모델인 키봇2 그리고 이영애씨가 모델로 나오는 스마트 홈 패드 까지 다양하게 카테고리 별로 자신이 원하는 서비스나 상품을 알아 볼 수 있습니다.

추천/카테고리/전체의 검색 설정이 가능한데 추천의 경우는 요즘 뜨는 이슈에 맞춰 카테고라이징이 되어 있고 카테고리는 서비스별로 찾아 볼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전체검색 같은 경우는 우리가 헛갈려 하기 쉬운 요금제나 서비스등을 쉽게 찾아 볼수 있도록 지원해주고 있고 초성으로도 찾을 수 있도록 하고 있기 때문에 상당히 편리한 검색이 가능 합니다.

이제 곧 CES참가를 위해 출국을 해야 하기 때문에 데이터 로밍에 관한 정보를 한번 찾아 보았습니다. 전체 카테고리를 선택하니 상단에 위치해 있어서 찾기도 쉽내요.

선택한 카테고리에 관한 서비스나 기기 정보가 우측에 나타나게 됩니다. 처음에는 선택한 서비스나 상품에 관한 정보가 나오게 되고 이용료도 간단히 표시가 되내요. 정액이나 약정에 따라 달라지는 요금은 따로 또 정리가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선택한 상품이나 서비스에 관한 소개가 동영상으로 제공이 되는데 쉽고 간편하게 소개를 해 주고 있어서 이해 하기 쉽도록 되어 있습니다. 공간의 제약 때문에 작게 표시가 되지만 풀 스크린으로 보는것이 가능하고 친구에게 전송하거나 자신의 블로그나 카페 같은곳에 정보를 공유 할 수 있도록 소스코드와 쉐어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자신이 선택한 서비스나 상품정보 뿐만 아니라 관련 상품의 정보도 함께 표시를 해서 알수 있게 해 줍니다. 사실 로밍만 알았지 와이파이 로밍이나 미국로밍에그가 있다는 것은 잘 알지 못하는데 이렇게 표시를 해 주니까 정말 좋더라구요. 클릭하면 관련 정보로 이동하구요. 저도 와이파이 로밍이나 미국 로밍에그에 관한 내용은 잘 몰랐는데 이번 기회에 잘 알게 되었습니다.ㅎㅎ

또 SNS시대 답게 트윗을 통한 QnA를 진행하고 있고 관련 상품에 대한 QnA가 실시간으로 반영이 되어 보여 집니다. 아직 베타 테스트인데다가 실행된지 얼마 되지 않아서 그런지 질문이 올라와 있는것은 많지는 않던데 고객센터로 문의를 보내고 답답하게 답변을 기다리지 않아도 되니 참 편하겠죠?^^

상품 사전과 함께 용어사전도 제공을 하고 있습니다. 깨알같이 자세한 내용은 아니지만 우리가 모바일 서비스나 상품을 이용하면서 한두번쯤 만나게 되는 용어들을 잘 설명해 주고 있습니다. 상품사전과 연계가 되어 있어서 상품사전을 보다가 밑줄이 그어진 단어를 클릭하게 되면 용어사전을 팝업형태로 띄워서 보여 주게 됩니다. 한번쯤은 들어 보았지만 무었인지 모르겠는 용어들! 이제 용어사전에서 쉽게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모바일 관련 블로그를 운영하다 보니 주위에서 서비스나 용어에 관해 물어오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저 처럼 모바일 서비스를 자주 접하고 관심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은 잘 알지만 일반 유저분들이나 부모님들 같은 경우는 잘 모르고 지나가는 경우가 많이 있거든요. 답답하고 어렵지만 어디 물어보기는 좀 그렇고 검색해도 잘 나오지 않는 정확한 뜻! 그냥 웃어 넘기기에는 뭔가 석연치 않지 않나요?
이제 궁금한것이 있으면 올레상품사전과 용어사전에서 찾아 보면 쉽게 이해 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용어나 서비스 어렵지 않습니다. 올레닷컴에서 제공하는 올레 사전서비스~ 꼭 한번 이용해 보세요~^^

올레닷컴 바로가기 : http://www.olleh.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