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리뷰/기타 스마트폰

베가LTE, LTE의 속도에 스카이의 감성을 입다

반응형

2011년은 국내 통신사에 남을 한가지 변화가 있었던 한해 였습니다. 바로 LTE시장이 본격적으로 열리게 된 한해였죠. 통신사들은 LTE의 출발을 알리며 다양한 서비스를 준비중이고 제조사들은 그에 맞추어 다양한 LTE 스마트폰을 내어 놓기 시작 했습니다. 

현재 새로 나오는 스마트폰은 거의 LTE모델 밖에 없기 때문에 소비자들은 LTE스마트폰을 선택해야만 하는 기로에 놓이게 됩니다. 소비자들은 과연 어떤 LTE폰을 선택해야 할까요?

LTE스마트폰 하면 가장먼저 떠오르는 제품군이 갤럭시LTE입니다. 갤럭시 노트와 갤럭시탭 8.9인치 까지 LT모델로 내어 놓으며 LTE분야에서는 가장 많은 제품군을 가지고 있기도 하거니와 요즘 일취월장하며 스마트폰 분야 에서는 단연 높은 판매량을 보여 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갤럭시 LTE가 꼭 좋은 선택일까요?

스마트폰은 상당히 복잡한 물건(?) 입니다. 다양한 활용성은 이미 다들 알고 있고 시중에 나와 있는 스마트폰 중에 나에게 가장 알맞는 스마트폰을 골라서 옥석을 가려내는것! 그것이 참 어렵죠. 피쳐폰 시장에서는 상당한 점유율을 가지고 있었던 스카이의 베가 LTE! 모션 UI를 내세우며 아날로그적 감성을 이끌어 내고 있는 베가 LTE는 시장에 나와 있는 다른 스마트폰과는 또 다른 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화이트로 LTE를 물들이다 베가LTE의 화이트

화이트 색상이 매력적인 베가 LTE! 스카이의 특징중에 하나는 언제나 화이트 색상을 블랙과 함께 내어 놓는다는것 입니다. 다른 제조사들이 항상 화이트 제품군은 나중에 내어 놓는것 과는 대조적 입니다. 저는 보통 스마트폰이 출시가 되자마자 만져보게 되는 편이라서 화이트 색상을 만져 본지가 참 오래 되었는데 블랙만 보다가 화이트 색상을 만져 보니까 참 예쁘내요. 

함께 들어 있는 악세서리들도 모두 화이트로 통일 되어 있습니다. 칙칙한 블랙계열의 스마트폰과 악세서리들을 계속 보아 왔더니 화이트 색상의 구성품들이 너무 멋지내요.

현존하는 슬림함의 지존

베가 LTE는 9.35mm로 현존하는 LTE스마트폰 중에서 가장 슬림한 모습을 가지고 있습니다. 갤럭시S2 LTE가 9.5mm이니 그것보다도 얇내요. 1cm도 안되는 두께 이지만 1.5Ghz의 듀얼코어 CPU를 사용해서 빠른 속도를 보여주고 800만 화소의 후면카메라와 130만 화소의 전면 카메라를 가지고 있으며 1280x800의 고해상도 디스플레이를 지원 하고 있습니다. 배터리도 1830mAh로 상당히 대용량 입니다.

화이크와 크롬의 조합인 베젤도 상당히 깔끔하게 멋스럽습니다. 블랙계열에 적용된 크롬만 보다가 보아도 상당히 멋지내요.

기존 해상도 보다 3배더 선명하게~

베가 LTE는 WXGA의 1280x800의 해상도를 가진 4.5인치 LCD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LTE스마트폰 중에서 가장 높은 선명도를 가지고 있고 세계최초로 100만 픽셀의 LCD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더욱 선명한 화면을 만날 수 있습니다. 일반 HD LCD에 비해 조금 더 와이드로 보이는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기도 합니다. 기존 HD 화면을 가진 스마트폰보다 80픽셀 정도를 더 가지고 있는 셈이죠. 간단히 웹 서핑용으로 많이 사용되었던 넷북이 평균적으로 1024x600정도의 해상도를 가지고 있었던것을 생각해면 상당한 고화질 이라는것을 알 수 있습니다.

갤럭시 S2 LTE HD가 4.65인치의 크기를 가지고 있는대 둘의 화면이 비슷하게 보이는 이유도 여기에 있습니다. 아무래도 갤럭시 시리지는 가격대가 좀 있는 편이라 상대적으로 저평가되어(스카이가 저평가 되었다기 보다는 갤럭시가 비싸게 나오는 것이기는 합니다만...) 가격이 좀 더 저렴한 스카이 계열을 선택하게되면 가성비 좋은 선택을 할수도 있습니다.

스카의 감성이 묻어난 사용자 편의 UI

베가LTE가 다른 스마트폰과 다르게 좋은 부분 중에 하나는 아날로그적 UI의 감성을 가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기존 스카이 피쳐폰의 감성적인 UI 모티브를 스마트폰에서도 살려냈기 때문에 일반 피쳐폰을 쓰듯이 쉽게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 있다는것도 하나의 장점이 되어 주고 있습니다. 물론 스마트폰 본연의 파워풀한 세팅이나 사용도 가능하구요.

키보드의 경우도 기존의 통신사들이 가지고 있는 천지인이나 나랏글등의 기존 피처폰의 자판을 그대로 사용할 수 있으며 컬러테마를 적용해서 자신의 테마에 맞춰 키보드의 색감도 변경할 수 있습니다. SKY방식이라고 하는 자판은 구글의 한글키보드 같은데 정확히는 확인이 되지 않았습니다. 구글 한글 키보드는 상당히 편리해서 안드로이드 사용자들 사이에서는 많이들 사용하고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어플형태로도 제공이 되기 때문에 안드로이드 사용자라면 한번쯤 사용해 보셔도 좋은 자판.

그리고 스타일 테마를 통해 자신의 스타일에 맞는 아이콘팩으로 쉽게 변경이 가능 합니다. 다른 스마트폰들은 런처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해야 가능해서 설정하는데 어려움을 겪기도 하고 런처 같은 어플리케이션 사용을 꺼리는 분들도 많은데 기본 UI로 제공되기 때문에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폴더의 기능도 강화되어 폴더를 쉽게 추가하고 관리할수 있게 되어 그룹핑이 훨씬 쉬어 졌습니다.

메뉴 화면의 UI도 사용자에 맞게 페이지를 구성하고 나눌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SKY특유의 귀엽고 아기자기한 분위기가 잘 녹아 있습니다. 그룹별로 나누어져 있기 때문에 필요한 어플을 쉽게 찾을수 있습니다.

다른 스마트폰과 다르게 메뉴 화면의 배경화면도 변경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구석구석 SKY의 세심한 배려와 노력이 숨어 있죠?

메뉴 화면에 표시되는 어플리케이션들은 그룹이나 이름 그리고 자신이 다운로드 받은 것들만 따로 묶어서 볼수 있습니다.


촬영의 재미를 더하고 있는 카메라와 어플

베가LTE는 800만 화소의 후면 카메라를 가지고 있습니다. 1080P의 FULL HD 영상의 촬영이 가능하고 이미지 촬영시는 3264x2448로 일반적인 똑딱이 카메라 보다 더 좋은 수준으로 사진을 촬영 할 수 있습니다. AF(Auto FOCUS)는 당연히 지원 하고 있습니다. AF의 속도도 빠르고 좋내요.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과 맞물려 더욱 사용성이 높아진 카메라! 카메라 어플을 따로 다운로드 받지 않아도 기본으로 토이카메라의 필터를 가지고 있고 7개의 위젯을 바탕화면에 설치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른 스마트폰은 가지고 있지 않은 기능이죠. 보통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해서 적용해줘야 하기 때문에 빠르게 순간을 잡아야 할때나 카메라를 실행할때 불편할 경우가 있는대 위젯을 사용하니까 빠르게 토이카메라 효과를 가진 사진을 만들수 있어서 좋더라구요. 촬영 화면을 작게 만들어서 빠른 실행과 촬영이 가능하게 해 주고 있기도 합니다.

위젯리스트의 모습. 이런식으로 위젯을 선택 할 수 있습니다. 카메라 위젯 뿐만 아니라 다른 위젯들도 그룹별로 정리가 되어 있고 원하는 그룹에서 선택 할 수 있는데 갤럭시 LTE의 경우 위젯을 선택하려면 주르륵 나열된 위젯 리스트에서 선택해야 하기 때문에 좀 불편한데 요것 편리하더군요.

베가LTE만이 가진 모션 UI

베가LTE가 가가지는 특징중에 가장 재미난것이 바로 모션 UI입니다. CF에서 보던 밀가루 반죽이 묻은 손으로 전화를 받던 바로 그 기능입니다. 베가 LTE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차별화 된 기능 이죠. 실제로 사용해 보니까 실생활에서 요긴하게 사용 될수 있는 매력적인 기능 입니다. 모션UI는 전면 카메라를 이용해서 인식하게 됩니다. 카메라 위를 좌우로 쓸어 넘기듯 하는 동작으로 책장을 넘기거나 전화를 받는 등의 다양한 일을 할 수 있습니다.

SNS에 강하다. 소셜온과 소셜 갤러리

소셜서비스를 이어주는 위젯이나 기능들을 가진 스마트폰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는 추새입니다. 베가 LTE에도 어김없이 소셜 서비스를 이어주는 서비스가 들어 갔는데 단순히 SNS를 통합해서 타임라인으로 정렬해 주는것을 넘어서 소셜갤러리를 통해 자신이 SNS에서 본 사진이나 동영상이 저장되는 소셜 갤러리를 지원 하고 있습니다. 자신의 페이스북이나 트위터에 올린 사진들을 정렬해서 확인 할 수도 있습니다.

짧지만 강력한 DMB 안테나

베가 LTE의 DMB안테나는 스틱형 DMB 안테나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독특하죠?^^ DMB 시청시에 사용할 수 있으며 충전 단자인 USB단자에 끼워서 사용할수 있습니다.

기존의 스마트폰이 가진 안테나가 얇게 빼서 쓰는 형태라 쉽게 부러지곤 했는데 스틱형이라서 그럴 염려는 없어서 좋더군요. 외장형이라서 휴대해야 한다는 단점이 있지만 다른 안테나 처럼 길게 뽑지 않아도 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물론 이어폰을 사용하면 별도로 필요가 없구요.

번들이어폰도 화이트 색상으로 제공이 됩니다. 보통은 번들이어폰들을 잘 사용하지 않지만 가장 FLAT한 음향을 들려주고 있지 않을까 하기도 합니다. 마감은 썩 잘되어 있는 편이고 사운드도 나쁜 수준은 아니내요.

배터리 충전기의 재 발견? 배터리 충전기의 숨은 기능

스마트폰의 기본 구성품 중에 가장 안쓰는 물건이 무었인고 하면 바로 배터리 충전기 입니다. 하지만 베가LTE의 배터리 충전기는 활용도 만점 이내요.

베가 LTE의 배터리 충전기는 슬라이드 형식으로 열게 되어 있습니다. 충전기를 전부 열지 않고 2Cm 정도 살짝 열게 되면 베가LTE를 거치 할 수 있는 멋진 거치대가 됩니다. 고가의 거치대를 사야하는 부담을 덜수 있겠죠?

세로모드나 가로모드 모두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DMB나 영화를 시청하거나 음악을 들을 때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을 사용하다보면 거치대가 항상 아쉽기는 한데 돈주고 사기는 아깝고 그렇거든요. 굳이 멀티미디어를 활용하지 않아도 어딘가에 내 소중한 스마트폰을 거치해서 둘 수 있다는것은 상당히 맘에 듭니다. 마감도 훌륭한 편이구요.

사용설명서 이제는 어플로 확인하자

베가LTE 뿐만 아니라 요즘은 종이 설명서들이 점점 사라지는 추새 입니다. 스마트폰 활용에 관한 서적도 많이 나와 있고 인터넷 검색을 통해서 금방 찾을수 있기 때문이기도 하죠. 베가 LTE에는 간단 설명서를 제공하고 있고 이와 함께 동작인식 기능 사용하기 설명서를 따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모션 UI의 세팅과 조작법등에 대해 잘 설명되어 있어서 초보자 들도 쉽게 따라 할 수 있습니다.

종이 설명서 뿐만 아니라 어플로 마련된 설명서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언제 어디서든 웹 접속을 하지 않고도 빠르게 사용법을 찾아 볼 수 있습니다.

베가 LTE는 WXGA의 고 해상도의 디스플레이와 재미난 모션 UI를 무기로 인기를 더해가고 있습니다. LTE의 빠른 통신망과 1.5Ghz의  듀얼코어 CPU를 통해서 더 빠른 모바일 사용환경을 제공 합니다. 스카이가 가진 감성 UI와 사용자 편의 기능들이 피쳐폰에서 스마트폰으로 모두 이식이 되었고 베가 LTE까지 여러 스마트폰을 만들어 오는 동안 더욱 발전되어 베가 LTE에서는 상당히 편리한 수준까지 자사의 UI를 만들어낸 점이 상당히 흥미롭습니다.
천편일률적인 국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UI를 보다가 베가LTE의 UI를 보니 반가운 마음마져 듭니다. 다른 스마트폰들은 대부분 좀 딱딱한 면을 가지고 있는 경우가 많은대 비해 베가 LTE는 SKY 특유의 감성 UI가 잘 어울어져 있어서 부드러운 느낌인데다 피쳐폰의 UI를 일부 커스터마이징 해서 넣어 놓았기 때문에 스마트폰을 어려워 하는 사람들도 쉽게 다룰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기본 설정 같은 부분도 큰 UI로 해두어서 유저를 배려 하는 모습도 보여주고 있구요.
베가LTE가 가지는 재미나고 흥미로운 기능들이 많은데 모두 소개해 드리지 못하는게 아쉬울 만큼 다양한 모습을 보여 주고 있내요.  다음 포스트에서 베가 LTE가 얼마나 빠른 스피드를 보여 주는지 확인 시켜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베가 LTE의 주요 스팩
  • 디스플레이 : 4.5인치 WXGA(1280*800) 디스플레이 – 335pp
  • OS : 안드로이드 2.3 진저브레이드
  • CPU : 1.5GHz 듀얼코어
  • RAM : DDR2 1G
  • 카메라 : 800만화소 후면카메라 / 130만화소 전면카메라
  • 크기/무게 : 132.9 * 71.4 * 9.35(mm) / 135.5g (black 기준)
  • 배터리 : 1830mAh 배터리
  • 센서 : 가속도, 조도, 근접, 자이로, 지자기
  • DMB : 지원
  • Color : Black / White
          베가 LTE 마이크로 사이트 : http://www.androians.com/vegalte/index.asp 

 
이 포스트는 리뷰를 위해 일정기간 베가LTE의 제품대여를 통해 제작 된 리뷰 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