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리뷰/기타 스마트폰

지루할 틈이 없다, 베가 LTE로 즐기는 LTE 모바일 라이프

베가LTE는 LTE네트워크를 통한 빠른 네트워크와 1.5Ghz의 듀얼코어 CPU를 사용해서 빠른 속도를 자랑 합니다. 기존 베가 계열의 제품은  ‘빠른 속도’로 사람들에게 좋은 인식을 가져왔는데요. 이 전 모델인 베가레이서도 1.5GHz 듀얼 코어를 최초 탑재하며 빠른 스피드를 각인 시켰죠..

베가LTE가 사용하는 SKT의 LTE 통신은 아직 서울 및 수도권 일부 지역에만 서비스 되고 있지만 앞으로 서비스 확충이 빨라지면 더욱 많은 곳에서 LTE를 즐길 수 있습니다. LTE의 이론적 속도는 최대 다운로드 75Mbps 업로드 37.5Mbps로 3G보다 이론적으로는 최대 5배이상 더 빠른 데이터 통신을 할 수 있습니다. 그만큼 네트워크를 이용한 더욱 다양한 일들을 할 수 있다는 이야기 입니다.

저장공간의 자유를, 클라우드 서비스 100% 활용
3G네트워크를 사용할때는 클라우드 서비스의 활용은 문서를 보거나 용량적은 이미지를 활용하는게 전부 였습니다.

하지만 LTE네트워크를 이용하면 이야기는 달라 집니다. 자신의 휴대폰으로 촬영한 영상도 순식간에 업로드 할수 있고 클라우드에 저장된 영상이나 이미지도 버퍼의 걱정없이 사용할 수 있으니까요. 포털들이 제공하는 무료 클라우드도 있지만 저는 포고플러그 모바일이라는 개인 클라우드를 사용하고 있는데 3G네트워크에서는 자꾸 끊겨서 와이파이로 밖에는 쓸수 없었거든요. LTE네트워크 상에서는 마치 제 스마트폰에 저장된 데이터를 사용하듯 자유롭게 영상도 보고 음악도 듣고 사진도 바로바로 업로드 하기 때문에 저장공간의 압박에서 어느정도는 벗어 날 수 있었습니다.

더욱 빠르게 즐기는 웹서핑
웹서핑을 할때 로딩이 길어져서 짜증 날때가 종종 있죠? LTE네트워크 상에서는 더욱 빠르게 로딩 없이 인터넷 서핑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1028X800의 해상도를 가진 베가LTE에서는 더욱 넓은 화면으로 풀브라우징을 할 수 있습니다. 기존 휴대폰에서는 풀브라우징을 하면 확대 하지 않으면 글씨가 너무 작고 확대하면 화면을 자꾸 움직여야 하기 때문에 보기가 어려웠는데 베가 LTE의 선명한 화질로 풀브라우징도 무리없이 사용이 가능 합니다.

또한 웹브라우저의 사용도 PC화면의 탭을 만드는것과 동일한 방식으로 웹브라우저를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찍고 바로 올린다, 빠른 SNS 공유

요즘 페이스북이나 트위터 같은 SNS를 하지 않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SNS의 인기는 날로 높아지고 있습니다. 꼭 SNS가 아니라도 카카오톡이나 마이피플 같은 웹 메신저를 통해서 대화를 주고 받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죠. SNS나 웹 메신저를 통해서 이미지나 동영상을 주고 받고 업로드 할때도 베가LTE를 이용해 LTE망으로 전송하면 간단한 영상은 순식간에 전송할 수 있기 때문에 편리 합니다. 

심심할 땐 영화 한편! 버퍼링 걱정 없는 동영상 스트리밍과 다운로드

약속시간이 많이 남아서 잠시 시간을 보내야 할때, 보고 싶은 영화가 무료로 올라 왔다거나 할때 등등 대용량의 VOD파일도 문제 없이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그것도 순식간에 말이죠. 특히 T스토어의 VOD는 OK캐쉬백으로 결제도 할 수 있기 때문에 더욱 부담없이 즐길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뿐만 아니라 유튜브 같은 스트리밍 서비스도 부담없이 즐길 수 있습니다. 버퍼의 문제 때문에 저화질로 즐기던 영상들을 이제 고화질로 선명하게 버퍼의 걱정없이 즐길 수 있는거죠.

스마트 폰으로 즐기는 네트워크 게임

아직 베가LTE는 지원하지 않지만 포트리스나 프리스타일 같은 캐쥬얼 온라인이 모바일용으로 서비스를 시작 했습니다. 안드로이드는 워낙 단말기 마다 해상도의 차이가 많기 때문에 각각의 단말기에 맞는 버전으로 컨버팅을 해야 해서 시간이 좀 걸리는듯, 지원 단말을 확대하기 위한 업데이트를 계속 하고 있다고 하니 곧 베가LTE에서도 지원이 되겠죠? 역시 시간을 떼울때는 게임이 최고~

베가 LTE로 측정해 본 LTE의 속도
베가 LTE가 하드웨어 적으로 뛰어 나다고 해도 그를 따라 주는 SKT의 네트워크가 따라주지 않으면 효용성은 떨어지게 됩니다. 과연 베가 LTE로 얼마만큼의 속도를 즐겨 볼수 있을까요?

 

여의도역에서의 속도 측정 입니다. 여의도 역 밖에서는 잘 잡히던데 지하철 안에서는 속도가 잘 나오지는 않더군요. 하지만 3G 네트워크가 3~4메가 정도의 다운로드 속도를 내어주는것을 생각하면 상당히 잘 나오는 편이죠?

공덕역에서의 다운로드 속도 측정. 공덕역은 LTE가 잡히는 곳과 그렇지 못한곳이 있더라구요. LTE 네트워크를 사용할 수 있는곳에서 측정해 보았습니다. 11메가 정도 나오는군요.

그렇게 잘 나오지 않는 곳만 있는것은 아닙니다. 36메가 정도 나오는 구간도 있습니다. 달리는 차 안에서 측정한 값이라는것을 생각하면 상당히 빠른편 입니다. 핸드오버의 경우도 네트워크가 좀 안정화 되었는지 생각보다는 괜찮더군요. 업로드는 평균 6~7메가 정도로 다운로드 속도의 편차에 비해서는 상당히 안정적입니다.

김포공항 출국 게이트 근처에서의 속도 측정. 공항 로비에서는 좀더 잘 나오던데 출국게이트 에서는 속도가 썩 잘 나오는 편은 아니더군요. 평균적으로 3G 네트워크 보다는 상당히 좋은 결과를 보여 주었습니다. 네트워크 속도 측정은 한곳에서 여려명이 하면 속도가 잘 나오지 않는 경우가 많은데 이때는 다른 분들도 같이 테스트를 진행해서 속도가 더 않나온것 같아요.
아직까지는 SKT의 LTE망이 수도권 지역에 한정되어 있고 서울에서도 몇몇 핫 스팟을 에서는 실제 느낄 수 있는 속도보다 훨씬 빠른속도를(체감상) 느낄 수도 있습니다. SKT의 특허 기술을 토대로 내년에 LTE망이 제대로 갖춰지만 SKT의 LTE망과 시너지를 내면서 좀 더 다양한 방향에서 사용이 가능할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물론 지금도 LTE만의 빠른 네트워크를 이용한 데이터의 활용이 생활 곳곳을 바꿔 가고 있는 중이구요.
베가 LTE와 LTE의 빠른 네트워크를 이용하면 이제 더 이상 스마트폰의 메모리에 압박으로 스트레스 받지 않고 클라우드 환경에서 다양한 일들을 해 볼수 있게 되었고, 느려터진 웹서핑을 하지 않아도 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베가 LTE와 함께 즐기는  LTE, 어떠셨나요?^^

베가 LTE의 주요 스팩
  • 디스플레이 : 4.5인치 WXGA(1280*800) 디스플레이 – 335pp
  • OS : 안드로이드 2.3 진저브레이드
  • CPU : 1.5GHz 듀얼코어
  • RAM : DDR2 1G
  • 카메라 : 800만화소 후면카메라 / 130만화소 전면카메라
  • 크기/무게 : 132.9 * 71.4 * 9.35(mm) / 135.5g (black 기준)
  • 배터리 : 1830mAh 배터리
  • 센서 : 가속도, 조도, 근접, 자이로, 지자기
  • DMB : 지원
  • Color : Black / White
          베가 LTE 마이크로 사이트 : http://www.androians.com/vegalte/index.asp 

 
이 포스트는 리뷰를 위해 일정기간 베가LTE의 제품대여를 통해 제작 된 리뷰 입니다.

Comments.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