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모바일

LG 프라다 스마트폰 프라다폰 3.0’ (PRADA phone by LG 3.0) 공식발표

반응형
LG 프라다 스마트폰 프라다폰 3.0’ (PRADA phone by LG 3.0)
어제 유출된 사진 덕분에 감흥이 약간 덜하긴 하지만 LG와 프라다의 3번째 콜라보레이션 제품인 프라다3.0이 공식 발표가 되었습니다. 

 

유출된 사진에나온 프라다 UI덕분에 기본 UI는 이미 알려 졌죠. 옵티머스 3D에 적용된 듀얼코어의 듀얼채널이 적용 되었고 800nit의 IPS 노바디스플레이가 적용 되었습니다. LG의 플로팅 매스((Floating Mass Technology)가 족용되어 실 두께인 8.5mm 보다 더 얇아 보이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풀 터치 스크린에 버튼도 모두 터치버튼이 적용 되었습니다.

뒷면은 알랴진대로 프라다의 천연가죽무늬 패턴인 샤피아노 문양을 적용했고 LG의 로고는 음각 프라다의 로고는 반짝이는 양갹으로 적용이 되어 있습니다. 후방 카메라는 800만 화소를 지원하고 있고 모서리 각을 강조하는 디자인으로 얼핏보면 양장 수첩 같기도 하내요.

역시 프라다 폰의 멋은 옆 라인이에 있는것 같습니다. 날렵한 8.8mm의 몸매에 투톤으로 마무리된 프레임까지!

LG 프라다폰 3.0(PRADA phone by LG 3.0) 주요 제원
운영체제: 안드로이드 진저브레드
메모리: 8GB
사이즈: 4.3인치
해상도: WVGA 800x480
밝기: 800nit
카메라: 800만 화소
1.0GHz 듀얼코어 / 듀얼채널 프로세서
배터리: 1,540mAh


프라다폰 특유의 깔끔함을 가진 아이콘이 사용되었고 무채색의 아이콘 덕분에 일각에서는 흑백의 LCD를 사용한것이 아니냐는 농담이 나오기도 했는데 이미지컷에 나온것을 보면 컬러 LCD가 맞기는 하내요..ㅋㅋㅋ

실제 손에 잡은 모습을 봐도 4.3인치의 프라다는 상당히 깔끔해 보입니다. 역시 4.3인치 ~ 4.5인치 정도가 셀룰러가 가질수 있는 마지노선인듯. 윈도우7폰이 저런 깔끔한 타이포 UI를 가지고 있는데 비교해 봐도 재밋겠내요. 좀 다른 방향이긴 하지만요.

프라다 링크 대신 프라다가 디자인한  블루투스이어셋과 케이스 그리고 거치대가 제공 된다고 하는데 프라다 링크... 요것 정말 아쉽내요. 점더 업그레이드 되어서 나와 주었어도 좋았을텐데...

 
가격은 현재 환율로 계산 했을 때 100만원이 약간 넘는 금액 입니다. 프라다 1,2 에 비하면 가격은 반으로 뚝 떨어 졌내요. 휴대폰과 명품 브랜드의 콜라보레이션 작품으로는 가장 성공한 케이스라서 그런지 관심도 많이 갖게되고 또 기존에 나오는 스마트폰과는 차별점이 되기 때문에 유니크한 멋을 찾는 분들에게 어필 되고 있습니다.
LTE를 강요하는 시대에 3G폰이 나온다는 사실로도 참 반갑지 않을수가 없는 프라다폰! 그러나 좀 더 고사양의 폰으로 나와 주었어도 좋았을텐데 말이죠.
스펙도 중요하지만 얼마나 프라다의 색을 최적화 시켜서 잘 입혀 놓았는지 그게 궁금합니다. 국내에 먼저 출시하고 내년 1월경에 유럽에 발매를 한다는 군요. 빨리 만나보고 싶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