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모바일

LG의 프라다 스마트폰 프라다3.0(PRADA phone by LG 3.0) 공식 발표, 명품폰 바람 다시 부나?

반응형

그동안 소문으로만 무성하던 (사실 내/외부적으로는 발매가 기정 사실화 -_-;;) LG전자의 명품 폰 프라다가 나올것이라는 공식 입장을 발표 했습니다.

스마트폰으로 나오는 프라다는 프라다2에 이어 프라다3.0(PRADA phone by LG 3.0)으로 공식 명명 되었고 출시는 2012년 초에 예정 되었다고 밝혔습니다.

이전까지 프라다의 유출샷이 나오는등 프라다의 스마트폰 버전이 출시 될것이라는 소문은 무성하게 있었는데 실체가 잘 안밝혀 지고 있었습니다. 사진이 워낙 화질이 좋지 않은 상황이니 실제로 보면 좀 다를수도 있겠내요. 유출샷을 보고 실망을 한분들이 상당수 있습니다.ㅋㅋ

이번에 발표와 함께 새로운 스케치가 공개가 되었는데 알려진 유출샷과는 크게 다르지는 않아 보이지만 조금 다른모습을 할것으로 보입니다. 원래 프라다로 알려졌던 프라다 K2는 LG가 2가지 모델을 준비 하고 있는것으로 보인다고 밝혔었는데 어쩌면 프라다 3.0은 2가지 모델로 나올지도 모르겠습니다.

프라다폰은 시대를 앞서가는 디자인을 선보이며 뉴욕 현대미술관과 상하이 현대미술관에 전시될 만큼 독특한 가치를 가진 폰이었는데 LG전자가 프라다가 가진 강점을 잘살려주었으면 하는 바램을 항상 가져 왔습니다.

요즘LG 전자의 스마트폰이 옵티머스 LTE를 기점으로 좋은 평가를 받고 있기는 하지만 기존 스마트폰과 차별화를 시켜서 프라다 폰처럼 특화되고 차별화된 것을 가져가야만 더 높이 성장 할 수 있지 않을까 했거든요.
프라다 폰이 사실 대중적인 휴대폰도 아니었지만 프라다1이 100만대 이상을 판매하며 예상외의 반응을 이끌어 냈던것처럼 말이죠.프라다의 성공이후 다른 제조사들이 명품전략을 따라하며 다양한 휴대폰을 내어 놓았지만 줄줄히 참패하는 아픈 기억도 있습니다.ㅎㅎ

프라다2에 선보였던 프라다 링크는 당시에는 상당히 유니크한 아이템 이었고, 이것 때문에 프라다를 가지고 싶어하는 분들이 상당히 많았습니다. 잘 알려지지는 않았지만 프라다링크는 프라다2 뿐만 아니라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도 연동이 되어서 프라다 링크를 따로 찾는 분들이 종종 계시다고 합니다.

프라다폰3.0을 통해 명품 스마트폰의 기준을 제시하겠다”고 말하고 있던데,기존 프라다의 명성에 걸맞는 특별함이 묻어나는 프라다3.0이 되어 준다면, 요즘 순항을 하고 있는 LG전자의 스마트폰 사업에도 순풍이 되어 줄것으로 기대됩니다. 또 애플이 장악하고 있는 프리미엄 폰의 이미지와 시장에도 좋은 대항마가 되어 줄것이구요.  LG전자의 강점인 감성이 묻어나는 디자인과 기술을 잘 접목시켜서 다시한번 스마트폰 시장에서도 프라다의 작은 돌풍이 불어 오길 바랍니다.

덧. 그나저나 원래 프라다 스마트폰으로 알려진 k2는 도데체 어떻게 되는것 일까요?ㅡㅡ?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