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김군의이야기

맥주의 단짝친구, 맥주안주로 좋은 오리온 오징어땅콩의 다양한 얼굴 표정



맥주들 좋아 하시죠? 저는 술을 잘 못하기도하고 맥주의 시원함이 좋아서 즐겨 마시고 있습니다.
즐겨 마시다 보니 맥주에 관해선 나름 지식도 쌓이게 되더군요.ㅎㅎ 중요하진 않습니다 ..ㅡㅡ;;
맥주 하면 생각 나는 안주가 누구나 하나씩 있을 텐데요. 저에겐 오징어 땅콩이 제일 먼저 생각이 납니다.
오징어땅콩 이라고 하니까 어떤 분들은 정말 오징어와 땅콩 이라고 생각하고 글을 보시러 오신 분들도 있으리라 생각이 드는데 진짜 오징어와 땅콩이 아닌 오리온에서 나오는 오징어땅콩 과자 입니다.
과자 라고 하면 의례 아이들의 전유물 처럼 생각 하기 쉽지만, 맥주를 좋아 하시는 분들에게 꾸준히 사랑 받으면서 벌써 30년이나 된 장수 품목 입니다. 오리온에서만 나오는 국내 유일의 오징어 땅콩 과자 지요.
2002년과 2006년 월드컵때도 시원한 맥주를 마시며 응원을 하고는 했는데 아마 올해도 어느 호프집이나 집에 앉아서 맥주를 홀짝 거리며 오징어 땅콩을 안주삼아 응원을 펼치고 있겠내요..^^;;
이제 본격적인 여름에 들어 더위가 기승을 부리게 되면 더욱더 시원한 맥주를 찾는 분들이 많아 지겠내요.

오징어 땅콩에 숨은 얼굴 표정들  
오징어땅콩을 아마 모르는 분들은 없으실 겁니다.
하지만 오징어땅콩에 숨어 있는 얼굴 표정이 있다는것을 아시는 분들은 그다지 많지 않을것 같아요.
오땅에는 뭔지 모를 줄무늬 같은게 있거든요. 이게 무언지는 잘 모르겠지만 일정한 패턴으로 들어 가는게 아니라 전부 다르고 다양하게 들어가게 되어서 이 줄무늬들이 얼굴들을 만들어 줍니다.
무심코 먹던 오징어 땅콩에 숨은 다양한 얼굴 표정을 보면서 맥주를 마시는 재미도 쏠쏠 합니다.

1. 웃는 얼굴

오땅의 얼굴 중에는 웃는 얼굴이 가장 많은것 같아요. 일자 줄만 있어도 웃는 얼굴이 되어 버리니..
웃는 얼굴에 침 못 뱉는 말이 있듯이 왠지 웃는 얼굴을 만나게 되면 안주로 먹는것도 참 미안 하더군요..ㅋ

2. 윙크하는 얼굴

우리 예준이 만은 못하지만..ㅋㅋ 이렇게 귀엽게 윙크하는 얼굴도 있답니다.
귀엽게 윙크하는 얼굴을 보면서 먹다보면 기분고 좋아 지겠죠?ㅋ

3. 우울한 얼굴

뭔일로 이렇게 찡그린 얼굴을 하고 있는것 일까요? 저에게 먹지 말라고 소리치고 있는것 같군요..
너무 우울해 보이는 이녀석들을 맥주와 만나게 해주면 기분이 좋아 지지 않을까요?^^

4. 화난 얼굴
우울한 얼굴과 화난 얼굴을 구별 하는게 쉽지 않더군요. 두 얼굴이 좀 애매하게 비슷한 면이 있어서요. 
둘을 하나라고 보셔도 되겠지만, 화가 쉽게 사그러 들것 같지 않은 표정 이내요.

어때요? 다양하게 오징어 땅콩의 얼굴이 숨어 있죠? 이제 오징어 땅콩을 먹을 때는  그냥 먹지 마시고 어떤 표정을 가지고 있는지 서로 비교해 가면서 드시면 더욱 재미나게 시간을 보낼수 있을거에요.~~

새롭게 바뀐 패키지로 먹는 재미가 2배  
몇일 전에 마트에가서 김군이 꼭 사는 맥주랑 오징어 땅콩을 가지러 갔더니 새롭게 패키지가 변경이 있었더라구요. 숨은 오땅의 표정들을 활용한 오땅톡톡이라는 툰이 그려져 있어서 패키지에 함께 담겨져 있던 홈페이지에 가 봤더니 톡톡 말고도 오땅 게임과 오땅 툰이 새롭게 선보이더라구요.
아마 각 패키지마다 랜덤하게 톡톡과 툰 그리고 오땅 게임들이 하나식 들어 가게 되나 봅니다.

1. 오땅 톡톡

이렇게 오땅의 표정을 이용한 사진과 함께 상황을 맞춰서 미지들을 넣어 놓았는데요. 보고 있으니까 웹툰 같기도 한것이 재밋더라구요.

2. 오땅 툰

오땅의 다양한 표정을 이용한 짧막한 4컷만화 형식의 툰이 소개가 되고 있습니다.
이렇게 만들어 놓은것을 보니까 생각 보다 그럴싸 하고 재미 나더라구요.

3. 오땅 놀이
오땅을 이용해서 할수 있는 게임들이 소개가 되고 있는데 술자리에서 한번 해 보면 센스쟁이로 인기 만점이 되지 않을까요?ㅎㅎ

각 패키지에는 하나의 이미지 밖에는 없지만 오땅의 홈페이지 오땅월드( www.ottangworld.com )에 가시면 더욱 많은 오땅 이야기를 보실수 있습니다.

평소 그냥 먹고 지나치기만 했던 오징어땅콩의 다양한 얼굴 재미 있으셨나요?
30년을 한결같이 사랑받아온 과자라는것을 새삼 생각하다보니 대단 하다는 생각도 들더군요.
요즘은 과자는 잘 먹지 않지만, 간간히 집에서 맥주를 즐길때를 대비해서 마트에 들리면 꼭 하나씩 사게 되더라구요. 맥주와 함께 말이죠.
이제 오땅을 먹을때는 그냥 드시지 마시고 오땅의 표정을 한번 잘 살펴봐 주세요.^^


Comments. 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