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김군의이야기

tvN의 초대박 프로젝트 단천비급 전수받아 80일만에 서울대 가기

반응형

김군은 수능의 거의 첫 세대였습니다.
갑자기 바뀌어 버린 대입제도 때문에 갈팡 질팡 하다가 화끈하게 대학을 포기하고 군대를 가버렸죠..ㅎㅎ
물론 군 복무를 마치고는 다시 공부해서 대학에 들어가긴 했습니다.
하지만 항상 서울대에 대한 동경 같은게 있곤 합니다.
서울대가 좋아서 라기 보다는 우리나라 최고의 대학이라고 일컬어지는 대학에 대한 막연한 동경 같은것 이라고 하는것이 맞겠내요. 사실 서울대 보다는 다른 대학에 더 가고 싶었으니 말이죠.
김군 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학생 혹은 학부모님들은 자신 혹은 자식이 좋은 대학에 들어 갈 수 있다면 무었이든 하려고 할 것 입니다.

얼마전 김군은 흥미로운 이야기를 듣게 되었습니다. 80일 만에 서울대가기!
80일간의 세계일주도 아니고 80일만에 서울대를 가다니?
굳이 서울대를 가려면 80일이 아니고 80분도 안걸리는 거리 인데.. 앗 이건 아니군요..ㅎㅎ
8년이 걸려도 못가는 사람은 가지 못하는 서울대를 80일만에 끝낼수 있는 비법을 전수해 주는 프로그램이 있다는 것이 굉징히 신선하게 다가 오더군요.
그것도 벌써 시즌1의 방영이 끝나고 시즌2를 준비해서 6월6일 일요일 밤 9시에 첫 방을 한다고 합니다. 첫방이라서 2시간 특집 연속방송을 하는군요.
원래는 시간이 10시부터라 첫방 이후부터는 10시에 방송을 볼수 있습니다.

이미지 출처 : 공부의신 홈페이지

공부의 신을 기억하십니까? 천하대에 가기위한 아이들의 좌우충돌 이야기를 그린 공부의 신! 공신도 하지 못한 천하대학 보내기를 tvN에서 해 준다니 정말 놀랍습니다.ㅎㅎ
전 공부의 신을 매우 재밋게 봤거든요. 제 아내는 다시 공부를 시작 할려는 것이냐며 절 놀리곤 하더라구요. 너무 열심히 본다고..ㅋㅋ
공부의 신을 보면서 저런 비법을들 모아서 솔류션을 만들어서 학원을 차리면 대박이 나지 않을까 생각 했는데, 역시 실천하는 곳이 있었군요. tvN 사랑해 주고 싶어 집니다..^^
비법을 넘어 이제는 솔류션이다!  


80일만에 서울대를 도데체 어떻게 보내 준다는것 인지 김군이 궁금하지 않을수가 없습니다.. 그럼 어쩌겠습니까. 열심히 티비엔 홈페이지를 뒤져서 정보를 빼내 와야죠..ㅋㅋ
열정만 가지고 공부하던 시대는 이제 지나갔습니다. 1기때는 8명의 강사진 이던것을 16명으로 대폭 늘리고 1기 때 소개해 주었던 비법과는 다른 새로운 30개의 비법을 가지고 학습솔류션으로 무장한 16명의 강사진이 집중 트레이닝을 해 주는것 입니다.
시즌 1때는 단번에 백점을 올린다는 단백비급이 있었는데, 시즌2에서는 좀더 업그레이드된 단천비급이 등장 합니다. 강사진 중에는 예전에 제가 교육사이트에 있을때 종종 뵙던 분도 보이시내요, 물론 그 강사님은 저를 알지 못하십니다.. 슬프게도.. ㅠㅠ
공부의 신을 볼 때 나도 저런 선생님들이 집중 트레이닝 해 주었으면 서울대는 아니더라도 소위 명문대라는 곳을 갈수 있지 않았을까 라는 생각이 문득문득 들곤 했거든요. 지금 저의 상황이 크게 나쁜것은 아니지만 분명 좋은 대학을 나와서 좋은 간판을 가지게 되면 자신이 하고자 하는 일을 하는데에 틀림없이 도움이 되니까요.

단천비급 이란?
160명이 전문가들이 6개월간의 연구 끝에 만들어낸 S.K.Y대를 갈수 있다는 비급
tvN홈페이지의 80일만에 서울대가기 시즌2 홈페이지에서 리스트를 확인 하실수 있고 자료의 다운과 동영상은 본방 이후에 공개 된다고 합니다.
시즌1의 단백비법은 단기간에 백점을 올리는 비법 이었다면, 시즌2는 강남권에서 돌아다니는 족집게 비법들을 모아서 솔류션화 시킨것 이라고 보면 됩니다.

이미지 출처 : tvN 홈페이지
시즌1의 자료들도 2009년도 까지는 네이버를 통해서 볼수 있었던데, 이제 본방이 끝나서 더이상 서비스는 되지 않더라구요. 재방이 다시 시작 한다면 서비스를 할수도 있을지 모르겠지만, 시즌2가 시작되니 시즌2의 자료를 보는것이 더욱 좋겠죠?

이미지 출처 : tvN 홈페이지
80일만의 서울대 가기 시즌2의 MC는 친근한 미소의 소유자 박수홍씨와 윤정수씨 그리고 홍일점이며 미모의 소유자 이민선씨가 맡고 있고 유키스의 동호군과 기범군이 학생고민 상담 전문 MC로 등장 합니다.
수능프로이다 보니 자칫 루즈해 지기 쉬운데 또레의 아이돌 그룹의 맴버가 나옴으로 해서 조금은 부드러워 질수 도 있으려나요? 이민선씨는 미모도 미모지만 서울대를 나온 브레인 이라고 합니다 +_+
박수홍씨는 웨딩 회사하시면서 바쁘신줄 알았더니 케이블에서 보이시는 군요. 예능 프로그램이니 예능감을 살려줄 박수홍씨 같은분이 제격이 아닐까 하는 생각도 듭니다. 저번에 다른 발표회장에서 잠시 뵈었는데 티비에서 불러주지 않는다고 무척 투덜 대시더니 tvN에서 방송을 타시는군요~

80서울대 과연 성공할까?  
사실 케이블 티비에서 하는 이런 연예 프로그램이 공부와 결합되어 방송 된다는것이 의문시 되는것이 당연하다고 생각 됩니다. 더군다나 시즌 1을 보지 못한 저같은 사람 이라면 더더욱 그런 의문이 드는것이 당연하겠죠?
지금까지 시도된적 없는 버라이어티와 교육의 만남이라는 어울리지 않는 조합은 도데체 누구의 발상에서 나온것 인지 기획자를 데려다가 심층 분석 및 연구를 해 보고 싶은 심정 입니다..ㅎ

80일만에 서울대 가기는 사실 남다른 기획의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소위 돈좀 있는집 아이들이 몰려 있는 강남권에 돌아 다니는 족집게 노하우를 공유하고 같이 노력한다면 좀더 나은 입시환경이 되지 않을 까 하는 기대에서 출발 하게 된거죠.
입시에 갖혀서 숨도 쉬지 못하고 공부하는 기계가 되어가는 아이들에게 숨통을 틔어 주고자 만들어진 프로그램 이랍니다. 공부가 어려워서 혹은 노력해도 되지 않는다고 하는 아이들에게 작은 희망의 디딤돌이 되어 주고 싶다는 아주 희망찬 기획의도가 숨어 있습니다.

시즌2에는 총 17명의 아이들이 MC들과 어울어져 만들어내는 감동 스토리를 여과없이 보여줄것으로 기대 됩니다. 예고편을 잠깐 봤는데 김정수씨가 아이들과 함께 공부를 시작해서 나중에 수능까지 보게 될것 이라는군요.
김정수씨는 과연 서울대에 가게 될까요? 사실 저도 참여하고 싶군요..^^;;

80일만에 서울대가기에 출연하게될 17명의 아이들의 이야기는 예고편에도 나와 있지만 홈페이지에도 나와 있거든요. 물론 공부가 너무 싫어요~~ 라고 외치며 거부하는 아이들을 데려다가 이런 프로그램을 만들지는 못하겠지만.. 그 아이들의 이야기를 보고 있으니 저 나이에 나는 무얼 원했던가.. 라는 생각이 들정도로 아이들의 고민과 간절함은 감동의 드라마를 만들어 줄것 이라는 기대를 갖게 하더군요.
원래 전 이런 인간극장류의 프로그램들을 무척 좋아 하거든요.. '공부' 라는 소재가 신선하게 다가오는 만큼 프로그램도 재미나게 풀어 나가 주시길 기대하고 있습니다.

80일만에 서울대가기 첫방 기념 이벤트를 진행 하고 있습니다. 첫번재는 단천비급으로 4행시 짓기, 두번째는 6월6일 첫방이 있는날 TV화면에 등장하는 퀴즈의 정답을 맞추는것 입니다. 
추첨을 통해 어학기와 인강사이트인 이투스의 온라인 수강권을 주고 이벤트2에 참여한 모든 분들에게는 20% 인강 할인권을 준다고 하니 꼭 참여해서 서울대가는 강의 들어 보세요.^^



사실 80일만에 서울대가기 시즌1은 결과가 그리 좋지는 못했습니다. 시즌1의 홈페이지에 가 보면 제작진의 반성의 글이 올라와 있던데 이런 신선한 시도가 있었다는것 만으로도 박수를 받을만 하내요.
시즌1의 부족했던점을 보완하고 거울삼아 시즌2는 더욱 화려한 캐스팅과 탄탄해진 강사진 그리고 더욱 폭넓어진 강의 리스트로 다시 돌아 왔습니다. 강남의 족집게 강의들의 액기스를 뽑아 왔다니 기대가 몽글몽글 생겨나내요.
6월6일 일요일에 있을 tvN의 80일만에 서울대 가기 ~ 꼭 시청해 봐야 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