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리뷰/iPhone

아이폰,아이패드 완전 탈옥(Jailbreak) 3.1.3 버전 - SHSH백업 포함

반응형

아이폰 OS가 3.1.3으로 업그레이드 되면서 새로운 버전으로 기본 설치 되어 나온 아이폰을 구매 하신 분들은 매우 서운해 하셨습니다.
탈옥 프로그램을 사용하기 위해 이전 버전의 아이폰을 구매하러 방방곳곳을 뒤지는 풍경이 연출 되기도 했었죠.

바로 어제 김군은 3.1.3 버전의 OS용 탈옥 프로그램이 나왔다는 소식을 접했습니다.

불과 2주전 아이폰을 구매한 직장 동료는 이제야 아이폰다운 아이폰을 쓸수 있게 되었다며 완전 좋아 하더군요..ㅎㅎ전 그냥 OS 4.0 이 나오면 사용하겠다고 하였으나.. 계속적으로 탈옥의 유혹을 받고 있는것도 사실 입니다.ㅋㅋ

3.1.3 용 탈옥 프로그램 사용하기  
절차는 굉장히 간단하기 때문에 크게 유의 해야 하는것은 없지만 shsh를 백업해 두지 않으면 향후에 OS가 패치가 되었을 경우에 복원하려면 문제가 발생할수 있으니 꼭 백업해 두세요.

SHSH 백업방법
향후에 한번더 자세하게 포스팅 해 드리겠지만 간단하게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http://www.mediafire.com/?dznm5a5mkcw 에 접속하셔서 AutoSHSH-3.1.3+3.2--RC2.exe 를 다운 받습니다. 프로그램을 실행시키고 Grob My SHSH Blobs Automatically를 선택하고 SHSH를 저장할곳을 선택한뒤  백업해 주시면 됩니다.

Jailbreak spirit 다운로드

Jailbreak spirit 사용방법 및 유의 사항

1. Spirit.exe를 실행 합니다. 아이튠즈는 설치만 되어 있으면 되니 꺼 놓고 진행 하세요.
- libeay32.dll에서 먼가를 찾을수 없다는 에러 메세지와 함께 진행이 되지 않을 경우,
C:\ProgramFiles\Common Files\Apple\Mobile Device Support\ 에 위치한 libeay32.dll 파일을 c:\windows\system32 폴더로 복사 후 재실행하면 설치 됩니다.

2. 팝업창이 뜨면 Jailbreak 버튼을 눌러서 프로그램을 실행 시킵니다. 물론 아이폰은 연결 하시구요.

3. 탈옥 완료시 까지 2번정도 아이폰이 재 부팅되니 잠시 기다립니다.
4. 탈옥 완료후에 cydia 라는 어플이 생성 됩니다.
5. cydia를 실행 합니다.
6. http://cafe.naver.com/chinaiphone/437 를 참고 하면서 안정화 작업을 진행 합니다.

해킹 어플의 설치및 플레이 방법
위 작업 까지 완료 한 후에 Winscp등의 어플 복사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다운받은 해킹어플을 아이폰으로 복사 합니다
cydia 어플중 installous 어플을 다운로드/설치한 이후 installous 어플을 이용하여 아이폰으로 복사해놓은 어플 설치합니다.

굉장히 복잡해 보이지만 실제로 해보면 그다지 어렵지는 않습니다.
안정화 작업 및 테마를 적용하는 부분이 좀 번거롭기는 합니다만 아이폰은 해킹이 진리라는 제 직장동료의 이야기를 전해 드리면서 오늘 포스트는 마무리를 지어야 겠군요.ㅋㅋ
사실 탈옥 자체는 불법이 아닙니다만 탈옥한 아이폰을 가지고 해킹을 통해 유료어플들을 사용하는것은 불법으로 간주 됩니다. 선택은 자신의 몫 이겠지만 김군처럼 os 4.0을 기다리는 많은 분들이 계시다는것을 생각하시면서 ~ 선택해 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