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떠나는여행/국내,외 여행 정보

일본여행시 도움이 될만한 글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1. 가방은요~~
일본의 길은 상당히 잘되있어서요..
끌고다니는 가방이 더 편해요.
거기다 옆으로 메는 작은 가방을 가져 가시구요.. 이때 너무 작으면..(작은 카메라 가방처럼..)중간에 쇼핑을 할때 넣을때가 없어서 불편해요. 적당한 크기의 옆으로 메는 가방을 가져오세요..
아!! 글구 뒤로메는 백은.. 왠만하면 권하고 싶지 않네요. 원래 여행객들에게 뒤로메는 작은가방은 소매치기에 표적이 되기도 하거든요. 또 지갑꺼내고 카메라 꺼내고.. 그럴때 여간 불편하게 아니에요.
그러니깐 왠만하면 옆으로 메는게 편하겠??^^


2. 호텔에는요..
일본의 호텔은 대부분 국내의 퀄리티랑 비슷해요. 침대 두개에 욕실하나정도로 작은 편이죠.
호텔에서 비취되어 있는건요..
수건, 샴푸, 바디샴푸(미끌거려요.. 이런거 싫어하시면 꼭 비누가져오세요), 칫솔, 치약, 면도기, 실내 슬리퍼, 잠옷같은 가운, 드라이기, 포터(전기로 물끓여주는 주전자:신라면컵라면으로 먹을때 편함^^;;)티백용 녹차와 홍차등이 있구요..
이게 기본적인거구요.

조금 좋은 호텔에선 욕실에 머리에 뒤집어 쓰는 비닐모자, 쉐이빙 크림, 간단한 화장품등등이 더 있는데..이번에 가는곳은 어떨찌 모르겠네요.

3. 꼭 챙겨야 할것들..
우선 빗,
이거 깜빡하고 갔다가.. 머리 못빗고 다녔어요..ㅋㅋ..
또! 린스!!
여자분들.. 린스는 호텔에 없을 가능성이 많으니깐 꼭 준비해가세요.
글구 잠옷,
요거는 편한 고무줄 바지랑 면티같은거면 좋아요. 일본의 실내 에어콘은 시베리아 뺨치기 때문에 한 여름에도 두툼한 오리털이불을 덮는답니다. 잠옷으론 긴바지면..좋겠어요^^

4. 옷
도시 중심부의 호텔은 좁은편이라서 빨래하고 널기가 힘들어요. 그냥 이틀치 옷을 가져오시면 되구요.
오래 걸어다닐수도 있으니 양말 챙기시고.. 워커나 구두, 센들은 피하세요. 오히려 더 발이 아프거든요. 운동화가 최고 입니다.^^

5. 기본 약품.
일본에서 너무 걸었더니 근육통이 생겨서 약국들어가.. 멘소레담 달라고 했더니.. 안티프라민처럼 생긴것을 내놓더군요...-_-;;
그래서 붙이는 파스를 달라고 했더니.. 10장들은 파스가 우리나라 돈으로 7000원 정도.. ㅠㅠ.. 약이 비싼편인가봐요.
간단한 약품은 가져가시는게 좋을꺼 같아요. 멘소레담. 붙이는 파스는 유용하게 쓰인답니다.^^

6. 필름, 메모리카드
필름은 얼만지는 모르겠지만.. 국내보다 비싸다고 들었어요.
메모리카드는.. 대략 하루에 50장정도는 찍는거 같아요..
그러니.. 128메가 한장이나 크면.. 256한장이면 실~~~컷 찍고도 남죠^^(현상해도 이정도면 퀄리티 좋아요)

7. 시계
혹시.. 핸드폰 가져가시는 분 있나요? 저번에 일본가서 누군가 그러더군요.
핸드폰으로 시간을 본다고.. 어차피 위성으로 시간이 보내지는거니깐 시계가 보인다구요..
그러나...... 일본가면.. 핸드폰 시계 안보입니다. 서비스지역이 아니라고 뜹니다. 이거 믿지마세요.
거리를 돌아다닐때.. 혹은 약속된 장소로 가야할때 시계가 없으면 여간 불편한게 아니죠. 꼭 시계 가져가시구요.
알람시계는요.. .필요 없습니다^^;; 호텔에 모닝콜 할수있는 다이얼이 있어요. 시간 맞춰놓으면 늦잠잘수가 없습니다.. (워나게.. 소리가 커서..^^)

8. 여행 책자
저는 도쿄가 나왔는 여행책자를 샀는데요.. 책은 전부 다 살필욘없구.. 여러명이 여행을 하신다면 나우어 보셔도 될듯 합니다.

9. 간단한 필기도구
어차피.. 우리는 밤 늦게 까지.. 열정을 불태우며.. 어디선가 술을 마시고 ..있겠지만..ㅋㅋ^^;;
호텔에서 밤에 자기전에 샤워하고난뒤..가장 생각나는게 한국에 두고온 사람들이죠.. 이럴때 잠깐잠깐 메모도 하고 짧게 편지도 쓰고... 이렇게 쓴건 나중에 사진현상하고 정리할때 살짝 껴두면.. 요고요고.. 꺼내보는 맛이 쏠쏠하죠^^

10. 짐은 최소화
대부분 가져가는 짐들이 비슷해요. 그래서 약이나.. 그외 생필품들은 누구나 가져오죠.. 그러니 빌려도 되고.. 바꿔 써도 되니.. 짐을 많이 가져오진 마세요..
어디까지나.. 우리는 일본에서산 물건들을 꽉꽉채워가야 합니다..ㅋㅋ^^;;
(나중에 저처럼 너무 많이 사면.. 고생하죠..^^)

11. 학생증(국제학생증)
혹시 전시회장이나 미술관에 들어갈때 학교이름이 영문으로 적힌 학생증이 있으면.. 1/10로 할인을 받을수 있어요. 혹시모르니깐 학생증들 준비해 가세요.

*다음으로 일본 물가는요~~

흔히 일본이 우리돈의 10배로 생각하시는 데요. 결론부터 아니라고 볼수 있?.

자판기에서 콜라같은 음료수는 좀..큰사이즈로 200엔(2000원).
점심식사때 식당에서먹는 돈부리(돈까스덮밥류)는 3000원~4000원정도.
회전식 초밥은 우에노에서 싸고 맛있었던 곳이 한접시당 1000원으로 10접시 배부르게 먹으니깐 만원나오더군요.
또.. 열쇠고리는 신쇼지앞에 기념품가계가 엄청만거든요. 거기서 이쁜 빨강색 등에 한문써져있고 방울달린게 3000원(이거 정말 이뻐요^^)
기념품으로 쓸만한 종이부채는 2000원.
커피숍에서 마시는 커피는 4000원~5000원.
일본식 라면은 한그릇에 6000원~10000원사이구요.. 우리나라 라면과 달리 고기가 들어가는건 아시죠?^^

우리나라보다 몇천원비싸다고 보시면 되구요...

아!! 글구 정보!!
아키하바라라고.. 우리나라로보면 용산같은 곳이죠. 근데 아키하바라에서 전자제품(카메라, 엠피쓰리등등)을 많이 파는데 가격은 그리 싸다는 생각을 못했어요.
그곳에서 일본 내수품을 사야하는데.. 그곳에선 일본 정품만 판매한다고 해서.. 가격차이는 많이 않나요. 글구 거기에 쓰인 가격이 택스프리(외국인 세금감면)를 적용한 가격이라는거 잊지마세요.

제 생각엔 차라리 일본에서 사지말고 한국에서 정품사시는게 낳을듯..^^;;

사실..우리나라도 압구정에서 밥먹는거랑 학교앞 싼곳에서 밥먹는거랑.. 차이가 나자나요. 일본도 마찬가지긴 한데요..
흔히 우리나라보다 10배라고 생각하진 마시길.. 비슷하데..조금더 비싸다고 생각하시면 되요.. 오히려 더~~~~이쁘고 싼것들도 무지 많답니다^^..

아!!글구 면세점이요!!!
절대 일본면세점에서 사와야지...하지 마세요!!
일본면세점은 우리나라보다 비싸구요.. 아!! 글구 나리따 면세점은요 매장이 몇개 없어요.. 정말 살게 없거든요. 명품이나 특히 담배~~~~~ 사실분들은 인천공항 면세점 이용하시구요..

여기서 잠깐!!
향수는 요즘 나온걸루 50미리면 대략 크리스찬디올, 버버리 등등이 4만원에서 5만원사이.
담배는 왠만한 수입담배 좋은거가 한 보루에 3만원정도입니다. 한..3만2천원정도? 29달러니깐.. 그정도 하겠네요..^^..

대만하고..우리나라만큼 크고 좋은곳이 없는거 같아요. 글구 가기전에 롯데 카드있으시면 롯데면세점에서 할인도 받으니깐..^^

일본 여행가시는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반응형